세컨드라이프 요양원 브랜드 ‘위드온시니어센터’, 경기도 시흥에 이어 평택·안산·수원 등 추가 오픈 확정
상태바
세컨드라이프 요양원 브랜드 ‘위드온시니어센터’, 경기도 시흥에 이어 평택·안산·수원 등 추가 오픈 확정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8.1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컨드라이프의 요양원 브랜드 위드온시니어센터는 경기도 시흥에 이어 평택, 안산, 수원 등 경기 지역 곳곳에 추가로 오픈이 확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8월 초 시흥 위드온시니어센터가 성공적으로 개원을 마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시흥 위드온시니어센터 개원 행사에는 입소 문의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창업주의 위드온시니어센터 창업 문의도 이어져 평택, 안산, 수원 지역의 오픈도 확정됐으며 머지않아 경기 지역을 벗어나 전국으로 그 입지를 넓힐 계획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개인 요양원 창업을 계획하던 중 위드온시니어센터 창업으로 마음을 돌렸다는 한 창업주는 위드온에 주목한 이유를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차별성을 갖추고 있어 믿음직스러웠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시흥 위드온시니어센터 내부 시설
시흥 위드온시니어센터 내부 시설

이 같이 눈길을 끄는 위드온시니어센터의 특장점은 재활특화시설, 공기청정시설, 안전관리시설, 테라피시설 등이 있다. 위드온시니어센터에서는 워킹레일 및 안전수트 등 재활 및 훈련용 설비를 구비하여 어르신에게 전문적인 재활 치료를 제공한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재활은 필수이므로 꼭 필요한 기능을 극대화한 서비스이다.

또 노인은 미세먼지특별법에서 지정한 미세먼지 취약계층이라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공기청정시설을 구비했다. 공기질 측정기와 전용 어플을 사용해 실내 공기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방진망을 설치하여 미세먼지를 차단한다. 고체 산소를 비치하여 어르신들의 편안한 호흡을 유도하고 있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IoT 비상벨을 각 침실과 화장실 등 시설 곳곳에 설치해 위급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자동 개폐 장치를 이용하여 돌발 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이와 같이 철저한 안전관리를 제공하여 어르신은 물론 보호자의 안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위드온시니어센터에서는 시설 적응과 심신 안정을 도모하는 각종 테라피도 제공한다. 아로마테라피, 컬러테라피, 플라워테라피, 뮤직테라피, 회상테라피 등 다양한 테라피를 이용할 수 있는 테라피라운지를 조성해 두었으므로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덕분에 어르신들은 심신 안정, 인지력 향상, 자존감 회복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본사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집보다 더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요양원을 만들고자 고심했다”며 “앞으로도 창업주의 부담은 최소화하고 어르신의 만족은 최대화시키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