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GiGA’ 서비스 1등 브랜드 파워 인정받아
상태바
KT, ‘GiGA’ 서비스 1등 브랜드 파워 인정받아
  • 박준
  • 승인 2016.03.0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6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기가 인터넷’과 ‘기가 UHD tv’가 각각 초고속 인터넷과 IPTV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 ‘인터넷전화’와 국제전화 ‘001’도 각각 인터넷전화와 국제전화 부문 1위에 올라 KT의 브랜드가 총 4관왕에 올랐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자들이 국내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인지도와 충성도(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를 1대1 대면 조사를 통해 산출하여, 국내에서 200여개 산업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KT의 ‘기가 인터넷’, ‘기가 UHD tv’, ‘인터넷전화’, 국제전화 ‘001’은 각각 16년 연속, 7년 연속, 3년 연속,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으며 KT가 명실공히 대한민국 1등 통신 브랜드임을 인정받았다. 

KT는 최첨단 GiGA 서비스의 혜택을 생활 속 가치로 표현하여 고객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 ‘GiGA 캠페인’의 성공이 가져온 결과라 평가하고 있다.  

작년 말 ‘바야흐로 기가시대’를 선언한 TV 광고는 감각적인 영상과 음성으로 1등 서비스 위상과 대세, 달라진 통신 생활을 젊고 세련되게 표현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드라마 ‘비하인드 스토리’ 컨셉트로 출연진을 그대로 기용해 만든 ‘대답하라 1988’ 스페셜 영상은 드라마 에피소드와 서비스 이용씬을 절묘히 연계해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신혜성 상무는 “GiGA라는 기술용어를 KT만의 브랜드 자산화하는데 성공한 만큼,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컨텐츠를 활용해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준  qkrwns0376@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