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성' 구성애, 음악평론가 임진모 등 참여 '마포대학 2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아우성' 구성애, 음악평론가 임진모 등 참여 '마포대학 2기' 수강생 모집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8.0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2일부터 30일까지 마포구교육포털에서 신청 또는 방문 접수 가능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주민들이 사유와 성찰, 소통의 시간을 통해 삶에 풍요를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강좌 프로그램 「내 삶을 채워주는 마포대학」의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신설된 마포대학은 민선7기 유동균 마포구청장의 공약이기도 하다. 

마포대학은 기존의 마포구평생학습센터에서 운영하던 구민교양 대학과 시민교육을 합하고 그 밖에 통일과 민주주의 관련 내용까지 분야를 확장해 평소 듣기 힘든 각 분야 명사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마포대학 2기의 주제는 ‘세상(世想)을 만나다’이다. 

주제는 다시, ‘세대를 만나다’, ‘세기를 만나다’, ‘세계를 만나다’ 등 3가지 테마로 나뉜다. 

구는 그 안에 총 12가지의 강좌를 담았다. 주민들이 ‘세대’, ‘세기’, ‘세계’의 키워드를 통해 우리 사회를 돌아보고 인간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고 교감하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자료=마포구청]
[자료=마포구청]

강좌는 오는 9월5일부터 12월5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장소는 마포평생학습센터(우리마포복지관 2층) 대강당이다.

첫 번째 강의에는 EBS 세바시 특집 강연, <달라졌어요> 진행자,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서 강연을 해 유명한 이호선 교수가 나서 ‘직장, 결혼, 육아, 연애로 힘든 30대를 이해하는 방법’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그 외, 10월 10일에는 ‘응답하라 아우성’외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구성애 대표가 나와 ‘중년의 솔직한 성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그 밖에, 팟캐스트 일당백을 운영하는 정박(정승민) 교수와 임진모 음악평론가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강좌신청 자격은 마포구에 거주하거나 일을 하고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수강료는 12회 강좌 기준 3만원이다. 접수는 오는 8월12일부터 30일까지 마포구교육포털에서 신청하거나 방문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선착순 90명을 모집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올해 첫 걸음을 뗀 마포대학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삶에 새롭게 필요한 지식을 쌓고 인문적 성찰과 사유의 즐거움을 향유할 수 있는 교육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마포대학 2기 과정에도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