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시즌 10 오픈
상태바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시즌 10 오픈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8.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시간의 끝에서’라는 테마로 새로운 모험과 배틀패스를 만날 수 있는 시즌 10을 오픈했다고 2일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시즌 10에서는 사라진 지난 시즌의 지역들이 그때와는 또 다른 신비로운 모습으로 다시 나타나는 등, 마치 시공간을 초월한 미지의 세계가 그려진다. 지금까지 지형이나 지물, 아이템 등을 통해 기동성 옵션을 추가해왔던 것과는 달리 이동 수단을 제한하고 왜곡된 시공간을 떠다니며 여행하는 것 같은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즌 10의 새로운 아이템으로는 ‘B.R.U.T.E’가 등장했다. 2인용 탈것인 B.R.U.T.E를 탑승하면 한 플레이어는 B.R.U.T.E를 조종하고, 다른 플레이어는 내장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운전자는 전장으로 돌진, 슈퍼 점프를 이용해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승객은 산탄총과 미사일 발사기를 이용할 수 있다. 능력이 충분하다면 혼자서 좌석을 바꿔가며 운전과 공격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

아레나 게임 모드에도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시즌에는 솔로 및 트리오 아레나가 시작되며, 시즌 10 시작과 함께 하이프가 초기화되고 새로운 득점 방식이 적용된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표준화된 포인트 및 버스 요금이 적용되는데, 매치메이킹은 플레이어가 보유한 하이프의 개수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레벨별로 10개의 디비전으로 나뉘며, 레벨이 올라갈수록 진행 상황은 거의 동일하지만, 포인트의 가치가 증가한다.

게임 내 아트 및 애니메이션에도 변화가 있다. 이제 말춤 이모트가 이동형 이모트로 변경된다. 말춤 이모트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에게는 새로운 이동형 이모트인 ‘말달리자’가 제공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