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제당, 계열사 'TKM' 경영권 한국콜마홀딩스에 양도...양사 시너지 효과 기대
상태바
대한제당, 계열사 'TKM' 경영권 한국콜마홀딩스에 양도...양사 시너지 효과 기대
  • 이효정
  • 승인 2019.07.3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홀딩스의 국내외 영업유통망 활용 기대

 

대한제당이 계열사의 경영권을 한국콜마홀딩스에 양도한다. 

대한제당주식회사는 계열사인 TKM의 경영권을 한국콜마홀딩스주식회사에 양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후 대한제당은 TKM의 2대 주주로 경영에 참여하게 된다.

TKM는 대한제당이 지난 3월 설립한 바이오 계열사로, 대한제당이 충북 옥산에 소재한 TKM㈜의 바이오플랜트 등 현물 151억원, 한국콜마홀딩스가 현금 200억원을 출자했으며, 지분은 대한제당 43%, 한국콜마홀딩스 57%다. 

대한제당 관계자는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향후 TKM는 우수한 바이오 의약품 생산 기술력을 갖춘 대한제당과, 첨단 바이오 플랜트 시설 및 국내외 영업·유통망을 갖춘 한국콜마홀딩스의 결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더욱 제고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대한제당은 2002년 바이오 의약품 사업에 진출한 이후, 충북 옥산의 TS바이오플랜트에서 신부전 환자용 빈혈치료제인 ‘아로포틴’을 생산해 국내는 물론,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 수출하고 있으며, 2017년 3월에는 터키 제약회사 VEM과 ‘아로포틴’ 생산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효정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