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그룹, ‘KTB 벤처챌린지’ 대학생 스타트업 10팀에 창업지원금 1억원 전달
상태바
KTB그룹, ‘KTB 벤처챌린지’ 대학생 스타트업 10팀에 창업지원금 1억원 전달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7.28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B코스닥벤처펀드’ 운용보수와 계열사 출연금으로 상금 조성
- “향후 5년간 총 10억원 규모출연, 대학생 스타트업 육성나서”

KTB그룹과 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지난 26일,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KTB 벤처챌린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 총 1억원의 창업지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입상 팀은 창업지원금 외에도 벤처기업협회SVI와 연계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 받게 된다. 이번 경선에는 총 152개의 대학생 팀이 응모해, AI, 빅데이터, 콘텐츠 등 고부가가치 창출 지식서비스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겨뤘다. 

KTB그룹은 지난26일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ktb벤처챌린지 결선을 개최하고 대학생 스타트업 10팀에게 총1억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대상은 '반려동물 악성종양 조기진단 키트'를 제안한 울산과학기술원(UNIST)의 '펫디'(대표 이동용)가 차지했다. 이날 수상팀과 KTB이병철 부회장(사진앞줄 좌측세번째) 및 사장단 벤처기업협회SVI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B그룹)

이날 최종 결선 행사에는 KTB투자증권 이병철 부회장 및 벤처기업협회 안건준 회장 을 비롯, KTB투자증권, KTB자산운용, KTB네트워크 등 주요 계열사 사장이 모두 참석해 대학생들과  소통했다. 

이번 행사는, 업계 최대 규모의 공모 코스닥벤처펀드를 운용중인 KTB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재원은 KTB자산운용의 코스닥벤처펀드 운용보수 및 KTB그룹 계열사들의 출연금을 통해 조성 되었다.

KTB그룹 관계자는, “38년전 벤처캐피털로 금융사업을 시작한 KTB그룹이,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젊고 창의적인 사업가 발굴에 나선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고 설명하고, “특히, KTB코스닥벤처펀드의 수익 중 일부를 사회에 환원해 투자와 사회공헌의 선 순환 사례를 만든다는 것도 큰 의의”라고 덧붙였다

KTB그룹은 향후 5년간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매년 2억씩 총 10억원을 출연해 대학생 스타트업 육성에 나설 계획이다. KTB그룹은 1981년, 벤처캐피털로 창립해 스타트업부터 스케일업까지 단계별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VC(KTB네트워크), PE, 자산운용, 증권을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