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거공간 신세계 ‘빌리브 하남’, 금리 인하에 부동산시장 주목
상태바
프리미엄 주거공간 신세계 ‘빌리브 하남’, 금리 인하에 부동산시장 주목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7.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5호선 풍산역 개통(예정)으로 초역세권 입지 갖춰…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 등 몰세권 위치, 쇼핑 및 문화생활 편리

최근 저금리 기조가 장기간 유지되는 가운데, 한국은행이 지난 18일, 2016년 이후 3년 만에 연 1.50%로 기준금리 인하를 결정하면서 부동산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기준금리 인하 시 시중 금리도 내려가는 만큼 낮은 은행 예금 이자보다는 투자를 선호하고 대출 금리도 함께 내려가 풍부한 유동자금이 풀리면서 부동산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효과가 크다. 게다가 부동산은 주거공간을 원하는 실수요와 함께 투자재 성격까지 띄고 있어 금리 민감도가 높게 작용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풍선효과가 전망된다.

특히 주택시장에 여전히 강력한 효과를 미치고 있는 부동산 규제들로 인해 집값 불안정에 대한 압박 심리가 작용해 아파트 보다는 오피스텔 등의 부동산에 금리 인하가 더욱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여진다.

업계 관계자는 “금리가 인하되면 낮은 예금이자보다 안정적인 월세를 원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 된다”라며 “실수요자 역시 직접 거주하며 집값 상승의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어 관련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다만 최근 주택시장이 다소 약세를 보이는 만큼 차별화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춘 오피스텔 등의 인기가 높은편이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하남시에 개통을 앞두고 있는 지하철 5호선 풍산역 바로 앞에 프리미엄 주거공간으로 조성되는 ‘빌리브 하남’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신세계건설이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에 분양 중인 ‘빌리브 하남’은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의 프리미엄 주거공간이다. 특히 전용면적 59~84㎡는 아파트에서도 보기 힘든 특화설계로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한다.

빌리브 하남 야경투시도.
빌리브 하남 야경투시도.

 

단지는 획일화된 설계에서 벗어나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배려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개방감을 더한 최고 5.9m의 층고설계(일부세대)와 집 안에 전용 주차장이 있는 ‘드라이브 인 하우스(일부세대)’, 5m 광폭의 테라스하우스(일부세대), 다락형 구조의 듀얼스페이스(일부세대) 등 특화설계가 적용된 31가지 평면으로 수요자가 나만의 주거공간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단지 내부에는 유러피안 중정 스타일의 공원이 마련되며 중정 내에는 클럽 라운지와 게스트룸으로 활용 가능한 파티오 하우스가 조성된다. 입주민 간 공유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공유오피스, 라이브러리가 마련된 ‘빌리브 클럽’도 도입된다. 이 밖에도 스카이 피트니스, 공유키친, 미디어룸(방음실), 게임룸, 스카이 가든, 루프탑 가든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된다.

편리한 교통환경과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입지조건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 지하철 5호선 풍산역(개통예정)의 초역세권 입지로, 강남, 종로, 광화문 등 서울 주요 업무단지로의 접근성이 양호해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갖췄다. 또한 하남시 5호선 직결화 사업으로 지하철 3호선과 9호선으로의 환승도 수월해질 전망이어서 미래가치 상승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오픈한 코스트코를 비롯해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 다양한 대형 유통시설의 이용 및 문화생활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단지 바로 앞 약 3만 여평에 이르는 시각공원과 한강변 경정공원 등 도심 녹지를 이용해 쾌적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한편 ‘빌리브 하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94번지(스타필드 하남 인근)에 위치한다. 선착순 지정 계약이 진행 중이며 계약금 10%에 중도금무이자 50%를 적용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계약자에게 신세계 브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금번 이벤트에는 이마트 피코크, 노브랜드, 이마트24 제품 교환권과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VIP PASSPORT 무료가입권, 아쿠아필드 하남점의 찜질스파 이용권 및 스타벅스 교환권이 제공된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