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규제 자유로운 레지던스 '의정부 스테이 유' 분양...1호선·GTX-C·SRT·경전철 지나는 쿼드러플 역세권 입지
상태바
부동산 규제 자유로운 레지던스 '의정부 스테이 유' 분양...1호선·GTX-C·SRT·경전철 지나는 쿼드러플 역세권 입지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9.07.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스테이 유' 투시도. [아람디앤씨 제공]
'의정부 스테이 유' 투시도. [아람디앤씨 제공]

 

부동산 규제로 인해 투자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고 위치가 양호한 레지던스가 공급된다. 아람디앤씨가 의정부시 의정부동 505-3 일대에 공급하는 ‘의정부 스테이 유’다.

이 단지는 의정부역 쿼드러플 역세권의 뛰어난 입지는 물론, 전 세대 복층형의 혁신설계와 최고급 빌트인 시설까지 갖춰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의정부 스테이 유’는 지하 2층 ~ 지상 19층에 전용면적 18~24㎡형 레지던스 180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전세대 복층형의 혁신설계를 도입했다. 복층형 설계를 도입한 단지의 경우, 일반 단지와 비교해 선호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평균 임대수익도 높은 편이라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최신식 빌트인 시설도 제공된다. 전기쿡탑, 렌지후드, 고급수전 및 빌트인 냉장고, 건조겸용 세탁기, 일괄소등 스위치, 현관 고급 신발장 및 수납장 등이 확보되고, 최상의 폴리싱타일 바닥재로 고급스러움게 꾸며진다.

게다가, 극초미세먼지 제거를 위해 LG인공지능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이 제공되며, 홈 오토시스템 및 첨단 스마트시스템, 3way 첨단 도어락, LED 유해 블루라이트 저감, 플리커 저감 설계, 리모컨 제어조명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이 도입된다.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경전철 의정부역 인근에 위치한 ‘의정부 스테이 유’는 1호선과 경전철뿐 아니라, GTX-C노선과 SRT까지 의정부역에 연결될 예정이라 향후 쿼드러플 역세권을 확보하게 된다.

GTX-C노선의 경우, 개통 시 서울 강남까지 13분대로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켜주게 되어, 강남권 수요까지 확보가 가능해진다.

사업지인 의정부역 일대는 의정부시의 핵심상권이자 핵심주거지역으로 꼽히는 곳이다. 단지 주변에 시청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로데오거리, 프리미엄아울렛, CGV, 의정부 예술의 전당,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등 다양한 인프라가 있으며, 백병원, 성모병원, 을지대학병원(예정) 등 병원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도봉산, 북한산, 수락산, 중랑천 수변공원 등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도로 교통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외곽순환도로에 불과 5분이면 진입이 가능하며, 강남역과 의정부를 24분 만에 연결해주는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및 공원화 사업도 최근 B/C(비용 대비 편익)값이 1.45로 경제성이 있다는 결론이 나와 순항 중이다.

이밖에도 ‘의정부 스테이 유’ 인근에는 을지대학교 의정부 캠퍼스 및 부속병원이 오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며, 경민대, 신한대 등 8000명 이상의 대학생 수요가 예상된다. 또한, 경기북부테크노밸리, 광역행정타운 및 GTX 개통 후 강남권 수요까지 합하면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의정부 스테이 유’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시민로 80 (의정부동 494-2) 센트럴타워 2층에 위치해 있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