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과기정통부, '정보보호 우수 기술 지정' 공모 절차 개시...12일 판교서 설명회 개최
상태바
KISA-과기정통부, '정보보호 우수 기술 지정' 공모 절차 개시...12일 판교서 설명회 개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7.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2019년도 정보보호 우수 기술(기술·제품·서비스) 지정’ 공모 절차를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제도 설명회는 12일 오후 2시 판교 정보보호 클러스터 4층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정보보호 우수 기술 지정제도’는 정보보호산업진흥법 제18조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내 정보보호 벤처기업의 우수 기술·제품·서비스를 선정하여 지정하는 제도다. 2018년 최초 시행하여 올해 2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018년 12월에 정보보호 벤처기업 4개사의 우수 기술을 지정하기도 했다.

2019년 상반기 제도 운영 결과, 우수 기술로 지정받은 기업에서 투자 유치, 신규 일자리 창출, 글로벌 진출 추진 등의 산업적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2019년 공모에서는 산업계의 의견을 반영하여 창업 7년(기존 5년) 이하 정보보호 벤처기업으로 신청자격을 확대하고, 우수 기술로 지정 시 ▲기술 홍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서·지정마크 ▲R&D지원금 ▲과기정통부·KISA 지원사업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우수 정보보호 기술 지정 공모 신청을 원하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은 오는 8월 6일(화)까지 KISA 홈페이지에서 지정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심원태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작년 지정된 우수 기술 보유 기업들이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기술투자 유치 및 일자리 창출 등에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만큼, 올해 공모에도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보보호 우수 기술 지정제도 설명회 약도.<br>
정보보호 우수 기술 지정제도 설명회 약도.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