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오감으로 즐기면서 배운다
상태바
물, 오감으로 즐기면서 배운다
  • 정종오 기자
  • 승인 2019.06.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광주과학관, 8월25일까지 '워터 사이언스' 개최
국립광주과학관은 8월 25일까지 물 특별전을 개최한다.[사진=광주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은 8월 25일까지 물 특별전을 개최한다.[사진=광주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이 오는 28일부터 825일까지 2019 물 특별전 워터 사이언스(Water Science)’를 개막한다.

물 특별전은 오감으로 즐기면서 배우는 물 과학이야기라는 기획의도에 맞춰 물에 숨겨진 신비한 과학을 배우고 물과 함께 신나는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상기후사진전, 물의 연구 등 물의 미래를 다룸으로써 소중한 물의 가치를 배우고 물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물 특별전 기간 동안 도심 속 여름 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물 과학 체험장(물 체험장)’도 개장한다. 물 체험장은 워터 슬라이드 체험,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 생중계, 게릴라퀴즈이벤트가 관람객을 맞이하며 716일부터 818일까지 운영한다.

720일에는 물 특별전과 연계한 필 사이언스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물 특별전 필 사이언스 강연은 남재철 전() 기상청장이 기후변화와 미래지구환경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필 사이언스 강연은 당일 현장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2019 물특별전은 국립과천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 영산강물환경연구소 광주과학기술원 광주지방기상청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에어워터코리아의 협조로 개최하며 관람료는 5000(20인 이상 단체 3000)이다.

정종오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