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LG화학, 에너지·환경소재기술 연구협력 확대
상태바
KIST-LG화학, 에너지·환경소재기술 연구협력 확대
  • 김경호
  • 승인 2015.11.0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과 ㈜LG화학 기술연구원(원장 유진녕)은 9일 KIST 본원에서 ‘공동연구 및 상호협력에 관한 협정서(MOU)’를 체결하고 관련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IST와 ㈜LG화학은 에너지 및 환경소재기술 분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연구 상호협력 및 공동사업추진에 나선다. 양 기관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추진 중인 기후변화대응 6대 핵심기술 분야 연구협력을 통해 관련 분야 원천기술 및 상용화기술 개발을 추진키로 했다.

양 기관은 에너지·환경소재기술 분야에 축적된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초 소재 개발부터 산업화까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아울러 관련 분야에서 KIST가 보유한 이차전지, 연료전지, 태양전지 및 환경기술과 연계하여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정을 계기로 양 기관은 인력교류 및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연구정보 교류와 공동 세미나 개최를 통해 연구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KIST 이병권 원장은 “에너지· 소재 전문기업인 LG화학과 연구협력을 강화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LG화학 유진녕 기술연구원장은 “출연연과 기업연구원 간의 제대로 된 역할 분담을 통해 대한민국 소재산업의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