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판매ㆍA/S 만족도1위 달성 인증행사
상태바
한국지엠, 판매ㆍA/S 만족도1위 달성 인증행사
  • 김경호
  • 승인 2015.11.0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주식회사 (이하 한국지엠)는 4일 오전 부평 본사에서 자동차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 인사이트’가 올해 실시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Sales Satisfaction Index)와 A/S 서비스 만족도(Customer Service Index) 조사 1위 달성을 공식 인증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지엠 제임스 김 사장 겸 COO (Chief Operation Officer), 컨슈머 인사이트 김진국 사장을 비롯, 한국지엠 및 관계자 임직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한국지엠 제임스 김 사장은 “이번 결과는 고객을 늘 최우선으로 하는 쉐보레 브랜드의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한국지엠은 쉐보레 브랜드를 통해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내수시장에서 더욱 성장하게 될 것” 이라 소감을 밝혔다.

 
컨슈머 인사이트 김진국 사장은 이날 축사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양대 평가 1위 석권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쉐보레 브랜드가 국내 고객에게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6월까지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총 105,67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A/S 만족도 조사는 총 45,268명이 참여한 가운데, 접수/접근, 환경, 절차, 결과, 회사 부문 등 27개 항목에 대해 실시됐고, 쉐보레는 이 가운데 정비소 접수/접근 차원, 정비소 수리결과 차원, 정비소 회사 차원 평가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얻으며 종합점수 819점(총점 1,000점)을 획득, 자동차 산업 평균 점수인 790점을 크게 웃돌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판매 서비스 부문은 7,627명이 참여했으며, 대리점, 카매니저, 인도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부문 등 22개 항목에 대해 조사가 이뤄졌고, 카매니저 차원, 인도과정 차원 평가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는 등 종합점수 770점을 획득, 최초로 업계 1위를 달성했다.

더불어, 쉐보레는 올해 초 임직원들의 고객 서비스 의식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들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경험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완벽함을 뜻하는 ‘컴플리트(Complete)’라는 단어를 포함한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Chevrolet Complete Care)’로 서비스 브랜드 명을 확정하고, 사후 서비스 영역에서도 고객 최우선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