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nK Science ‘무선충전 건전지ㆍ충전패드’ 에코디자인 '대상'
상태바
JnK Science ‘무선충전 건전지ㆍ충전패드’ 에코디자인 '대상'
  • 김경호
  • 승인 2015.06.2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이앤케이사이언스(대표 조금용)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며 동아일보가 후원한 ‘2015 혁신형 에코디자인 사업공모전’에서 자사의 ‘무선충전 건전지 및 충전패드’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89개 업체에서 사회적 이슈 해결, 고정관념 타파, 재설계(Redesign) 등 혁신을 추구하는 에코디자인 제품과 서비스 사업화에 대한 아이템을 응모하여 1, 2차를 평가를 걸쳐 최종 15개 업체가 선정되었다.

이 중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제이앤케이사이언스의 ‘무선충전 건전지 및 충전패드’는 현재까지 가정, 사무실 등에서 흔하게 사용하고 있는 1회용 건전지 및 충전용 건전지를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존의 모든 건전지는 사용 후에 반드시 교체과정이 필요하지만, 무선충전 건전지는 이러한 교체과정이 필요 없게 되어, 전세계에서 수십년 동안 이어지고 있는 ‘건전지의 사용방식과 문화를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건전지이다.

예를 들어, 무선충전 건전지를 사용하고 있는 리모콘을 충전 패드 안에 넣어 놓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이루어지게 되어, 더 이상 교체할 필요가 없어져 생활을 편리하게 해준다. 또한 무선충전 건전지는 얼마전 시판한 삼성의 갤럭시 S6, 엣지 등의 스마트폰 충전 패드위에 올려 놓아도 충전이 가능하다.

함께 개발중이 충전 패드는 평평한 타입이 아닌 그릇모양으로, 이속에 무선충전 건전지를 사용하는 각종 물품(시계, 리모콘, 무선 마우스, 장난감, 기타)을 넣어 놓으면 충전이 이루어 진다. 또한 무선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넣어 놓아도 충전이 자동으로 이루어 진다.

㈜제이앤케이사이언스의 아이템은 무선충전 시장의 선도적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유선/무선 통합 솔류션을 갖춘 혁신기업으로 진일보 하고 있다.

금번 공모전 대상 수상으로 개발비 3천만원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10월말경에 미국을 중심으로한 전세계에 시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제이앤케이사이언스(JnK Science)는 환경&혁신적 제품을 개발하는 젊은 벤처기업이다. KAIST와 서울대 출신들이 만든 회사로,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 수 있는 창의적&혁신적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금년 3월에 LIGHTORS(라이토즈), 몬스터건전지로 세계적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와 인디고고에서 빅히트 아이템으로 선정되었다. 홈페이지: http://www.lightors.com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