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해군잠수함사령부, 잠수함 핵심설비 시험 협력
상태바
KERI-해군잠수함사령부, 잠수함 핵심설비 시험 협력
  • 조원영
  • 승인 2015.05.1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부 산하 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KERIㆍ원장 박경엽)과 해군잠수함사령부(사령관 소장 윤정상)는 12일(화) 차기 잠수함인 장보고-Ⅲ급의 성공적인 도입과 자주적인 전력 건설 및 우수 해상전력 확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국전기연구원 창원본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는 한국전기연구원(KERI) 박경엽 원장, 권순만 전기추진연구본부장, 해군잠수함사령부 윤정상 사령관, 이성환 909전대장 등 양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에 따라 향후 상호 기관/부대 방문 및 현황 확인, 잠수함장비 운용 현장지원, 정기적 상호교류를 통한 시험장-운용군 의견교환과 장보고-Ⅲ 잠수함 추진체계육상시험 시 요구성능 확인 등에서 협조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잠수함개발 핵심시설과 운용부대 간 협력 및 최신 시험 설비와 장비운용의 경험적 노하우(Know-how) 공유를 통하여 실전에 부합한 장비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전기연구원 류홍제 전기추진연구센터장은 “LBTS는 추진전동기, 발전기 및 디젤엔진은 물론 인버터, 배전반, 차단기 및 군용전지 등 관련 기술이 총망라된 융복합 기술사업”이라고 강조하고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차세대 잠수함 국산화 관련 추진기술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성능확인 및 개선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성환 잠수함사령부 909전대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 장보고-Ⅲ급 차기 잠수함의 성공적 도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양 기관 간에 긴밀한 협조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잠수함 승조원들이 앞으로 도입되는 장비를 완벽히 운용할 수 있는 교육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