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관 한화솔라원 실장 "유가하락에도 태양광 전망밝아"
상태바
김동관 한화솔라원 실장 "유가하락에도 태양광 전망밝아"
  • 김경호
  • 승인 2015.01.2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장남이자 그룹의 태양광 사업을 이끌고 있는 김동관 한화솔라원 영업실장(상무)은 "국제 유가 하락이 태양광 시장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한화그룹에 따르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제45차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다보스포럼)에 참석한 김동관 영업실장은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 케이블 채널 FOX TV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유가가 떨어지자 일각에서 태양광 시장이 위축될 것이란 우려가 나왔다. 유가가 하락하면,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을 찾지 않고, 가격이 싼 석유를 사용할 것이라고 본 것이다.

김동관 실장은 FOX TV와의 인터뷰에서 이런 우려에 대해 해명했다. 그는 "전력 생산용으로 사용되는 석유 비중이 매우 낮다"며 "미국 내에서 태양광 시장 수요가 지속적으로 커지면서 향후 시장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그는 또 "최근 모듈가격이 하락하고 있지만, 시스템 가격도 하락하면서 정부 보조금 없이 태양광 시스템이 경쟁력을 갖는 시장이 점차 확대돼 가고 있다"고 말했다.

언론과의 인터뷰 이외에도 김동관 실장은 다보스포럼에서 태양광 사업의 미래 등을 모색하며 활발한 행보를 보였다.

김동관 실장은 21일 크레스타 선 호텔에서 열린 'Repowering the Economy' 세션에 패널리스트로 참석해 업계 관계자들과 새로운 에너지 사업 모델을 모색했다. 김 실장은 이 자리에서 "기업 자본 비용 감소, 규제 완화, 스마트 그리드 같은 사회적 인프라 투자의 관점에서 태양광 에너지를 인식하고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