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납기일 선택제 확대 등 약관개정 시행
상태바
한전, 납기일 선택제 확대 등 약관개정 시행
  • 김경호
  • 승인 2014.12.2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고객부담 및 규제를 완화하여 전기소비자의 편익을 강화하기 위하여 2015년 1월 1일부터 전기공급약관을 개정하여 시행한다.

한전은 전기요금 납기일 선택범위를 2개에서 6개로 대폭 확대하여, 다구좌 고객 일부에 대하여 지정납기일 또는 납기일 +5일 중에서 납기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현재의 시스템을 대폭 개선하였다.

이에 따라 전기요금 청구서를 인터넷 또는 휴대폰으로 수령하면서 요금을 자동이체를 하거나 새로 자동이체 신청하는 고객은 매달 5, 10, 15, 20, 25일과 말일 등 6개 중 납기일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조치로 그동안 자금여건에 맞춰 납기를 선택할 수 없어서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들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계약전력 초과시 위약금이 적용되어 과도한 부담이 부과되었던 고객들을, 다른 고객과의 형평성을 제고하면서 계약전력을 정상화(증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초과사용부가금 적용대상에 편입하였다.

공사현장 등에서 자체 변압기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임시전력 고객, 대용량 심야전력 고객과 함께 변압기를 공동으로 사용하는 고객 등이 새로이 계약전력 초과사용부가금 적용대상에서 포함되었다.

한편 한전은 내년 1월부터 노년층 고객을 위한 어르신 맞춤형 청구서를 주택용 전력 희망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전기사용자의 27%에 해당하는 65세 이상 고령층 575만명을 위하여 청구서의 글씨크기를 확대하고,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여 쉽게 알 수 있도록 맞춤형청구서 발행 준비를 완료하였다.

맞춤형청구서를 희망하는 고객은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로 신청하면 된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