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회장, "자식교육 잘못시킨 내탓"
상태바
조양호 회장, "자식교육 잘못시킨 내탓"
  • 녹색경제
  • 승인 2014.12.1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장녀 조현아 전(前)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 리턴' 사태에 대해서 자식교육을 잘못시킨 자신의 탓이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심각한 표정으로 나타난 조 회장은 12일 오후 1시30분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빌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 딸의 어리석은 행동으로 큰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대한항공 회장으로서, 또 조현아의 애비로서 국민 여러분의 너그러운 용서를 다시 한번 바란다"며 깊이 허리숙여 사죄했다.

조 회장은 조 전 부사장을 비롯한 한진가(家) 3세들의 행실이 자주 논란이 되는 것에 대해 "자식교육을 잘못시킨 내 잘못"이라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조 전 부사장이 한진그룹의 모든 경영진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토교통부와 검찰조사 결과와 상관없이 대한항공 부사장직은 물론 계열사의 등기이사와 대표 등 모든 자리에서 물러나도록 하겠다"며 "다시 한번 국민 여러분의 용서를 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 회장은 조 전 부사장을 한동안 경영일선에 복귀시킬 의사가 없음을 내비쳤다. 그는 "조 부사장의 경영 복귀에 대한 계획은 없다"며 "고객서비스에 대한 매뉴얼이나 모든 것은 계속해서 향상할 것이고, 지금까지 잘못된 것이 있다면 고치겠다"고 했다.

 

녹색경제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