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 “태양광주택 상품 선택이 쉬워져요”
상태바
해줌 “태양광주택 상품 선택이 쉬워져요”
  • 김경호
  • 승인 2014.09.2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온라인 마켓 해줌(대표 권오현)은 소비자가 전기료 절감액을 확인하고 엄격한 시공기준에 따라 저렴한 가격으로 태양광 설비를 설치할 수 있도록 주택용 태양광 견적비교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주택용 태양광을 설치하려는 소비자는 ▲우리 집에 설치하면 전기료가 얼마나 절약될까? ▲우리 집 옥상에도 설치할 수 있을까? ▲믿을 수 있는 시공사는 어디일까? ▲좀 더 저렴하게 설치할 수는 없을까? 에 대해 고민한다.

해줌은 이러한 질문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답안을 제시한다. 주택용 태양광 설치 효과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전기료 절감액 계산기’와 해줌의 엄격한 시공기준을 따를 수 있는 시공사와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시공 견적 비교’는 소비자가 태양광 설치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손쉽게 확인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전기료 절감액 계산기는 소비자가 설치지역과 전기료를 입력하면, 설치 후 전기료, 자금회수기간, 권장 설치용량과 설치 시 필요한 면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태양광 설비에 대해 아무런 지식이 없어도 쉽게 정보를 얻고 시공사까지 선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시공 견적 비교는 시공사 선정을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가 활용하기 적합하다. 소비자가 설치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서 시공이 가능한 업체를 가까운 거리 또는 낮은 가격순으로 보여준다. 또한 시공보증기간, 시공실적, 보조금 적용, 대여사업 가능 여부 등 다양한 특성을 비교하여 원하는 시공사의 담당자와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해줌에 등록된 시공사는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제품, 구조물, 시공보증 등에 대한 엄격한 시공기준을 따르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해줌은 영업 비용으로 빠져나가는 중간 수수료를 제거하여 가격 거품을 줄이고자 했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국내 태양광 주택 시장은 명확한 시공기준이 없고, 영업 브로커의 중간 수수료로 인해 태양광 설비 품질이 저하되는 측면이 있었다”며 “해줌은 자체 시공기준을 마련하고 중간 수수료를 제거하여 안전하면서도 저렴한 태양광 설비를 보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줌 주택용 태양광 견적비교 서비스는 해줌 사이트(www.haezoom.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점은 해줌 사이트나 전화(02-889-9942)로 문의가능하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