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스마트 클라쎄' 김치냉장고 출시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스마트 클라쎄' 김치냉장고 출시
  • 녹색경제
  • 승인 2014.09.1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대우전자는 2015년형 '스마트 클라쎄' 김치냉장고 8종을 11일 출시하고, 김치냉장고 성수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스마트 클라쎄 김치냉장고는 온도의 편차를 업계 최저인 0.1도 이내로 줄일 수 있는 스마트 냉각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냉각 시스템은 초절전 스마트 팬을 5분마다 가동시켜 냉기를 순환시킴으로써 선반 간 온도 편차를 최소화할 수 있는 초정밀 온도제어 시스템이다. 3개의 독립 냉각기와 6개의 고감도 디지털 센서를 통해 온도 변화를 감지, 소비자의 사용패턴에 최적화한 정온보관이 가능하게 했다.

'신(新)명인비법' 보관코스도 적용했다. 김치의 군내를 없애는 '예비숙성'과 유산균 활동을 배가시키는 '저온숙성', 김치 맛을 변질시키는 부패 균의 활동을 억제하는 '급속냉각' 후 '자동보관'으로 이어지는 코스를 적용, 옛 명인의 김치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독립 냉각시스템을 통해 영하 20도 냉동뿐만 아니라 10도의 곡류 보관 공간에 맞게 각각의 온도를 제어할 수 있게 했고, 20㎏ 쌀보관 용기를 별도로 만들어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리얼 메탈 소재의 330ℓ 김치냉장고를 포함한 300ℓ대 스탠드형 4모델과 뚜껑형 4모델 등 총 8종이다. 스탠드형의 출고가는 140만~ 200만원대다.

녹색경제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