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크면 IQ가 높을까? KIST가 알려준대
상태바
머리가 크면 IQ가 높을까? KIST가 알려준대
  • 조원영
  • 승인 2014.06.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리가 큰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지능지수(IQ)가 높을까? 전기 자동차 왜 타야 할까? 해답은 KIST 과학자들이 펼치는 과학강연에서 찾을 수 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은 성북구청과 공동으로 6월 11일(수)부터 7월 2일(수)까지 성북구 종암동 소재 평생 학습관에서 매주(수요일, 14:00~16:00) 1회씩 총 4회에 걸쳐 ‘과학기술 나눔’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뇌, 계산과학, 전기자동차, 환경 등 4개 분야의 KIST 과학자들이 각각의 주제로 청소년과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연에 나선다.

6월 11일(수) 첫 번째 강연은 뇌과학 전문가인 이창준 박사가 “뇌의 부피와 IQ”를 주제로 강연한다. 6월 18일(수) 두 번째 강연은 계산과학분야 이광렬 박사가 “계산을 통해 세상을 보다”를 주제로, 6월 25일(수)에는 조원일 박사가 “전기자동차 왜 타지?”란 주제로, 마지막 날인 7월 2일(수)에는 KIST 과학자 이면서 환경부 장관을 역임한 유영숙 박사가 “기후변화와 과학기술”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KIST 이병권 원장은 “KIST가 가지고 있는 과학지식을 지역공동체에 기부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하고자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강연회가 일반 대중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은 물론, 청소년들에게 미래 과학자로서 꿈을 갖게 하는 새로운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지난 1966년 우리나라 최초의 정부출연 종합연구기관으로 설립되어 국가발전을 선도해온 KIST는 이 같은 과학기술 나눔 및 소통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활동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본 강연을 듣고 싶은 사람은 성북구청 홈페이지(http://www.seongbuk.go.kr) 모집강좌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성북구청 교육청소년과(02-920-3446)로 하면 된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