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IBK기업은행, 강원산불 피해 중소기업에 '동반성장펀드 특별 지원'
상태바
한국가스공사-IBK기업은행, 강원산불 피해 중소기업에 '동반성장펀드 특별 지원'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6.2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공사와 IBK기업은행이 지난 4월 산불로 피해를 본 강원 지역 중소기업에 '동반성장펀드 특별 지원'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KBS뉴스 캡처>

한국가스공사가 IBK기업은행과 지난 4월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피해 복구 및 신속한 경영안정을 위한 ‘동반성장펀드 특별 지원’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가스공사와 IBK기업은행은 2015년부터 가스공사 중소 협력업체 및 대구지역 중소기업 396개사를 대상으로 120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함으로써 폭넓은 유동성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쏟아왔다.

이번에 양사는 펀드 30억원을 활용해 산불로 인한 사업장·물품 피해, 영업·매출에 지장이 발생한 강원지역 중소기업에 적극 지원키로 했다. 

협약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5개 시·군(강릉·고성·동해·속초·인제) 내 피해 중소기업은 한 곳당 3억원을 한도로 최대 2.7%까지 금리 감면(기본 1.3%, 추가 1.4%)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펀드 지원으로 피해지역 중소기업의 빠른 회복과 경영 안정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소기업이 상생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스공사는 올 4월 강원도 산불 피해 발생 시 긴급물자 및 구호성금을 전달하고 온누리 봉사단을 파견해 복구활동을 펼친바 있다. 

향후 1억원 규모의 열효율 개선사업도 추가 시행해 난방시설 복구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