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은 없다! 스케일업은 고통스러운 시행착오의 축적 과정"... 벤처기업협회, 벤처 VIP 조찬 포럼 개최
상태바
"기적은 없다! 스케일업은 고통스러운 시행착오의 축적 과정"... 벤처기업협회, 벤처 VIP 조찬 포럼 개최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6.19 10: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동 서울대 교수 강연 모습. <제공=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가 19일 오전 역삼동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제1회 벤처 V.I.P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여기서 V.I.P는 Venture, Innovation, Passion의 줄임말이다.

이날 포럼은 선배벤처기업인, 스타트업, 유관기관 등 협회 회원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찬 및 네트워킹 ▲연사 강연 – 이정동 교수(대통령 경제과학특별보좌관) ▲사후 네트워킹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정동 서울대 교수(대통령 경제과학특별보좌관)는 ‘축적의 시간, 스케일업 혁명’을 주제로 무수한 시행착오를 통한 경험과 축적을 강조했고, 한국 산업정책의 패러다임과 벤처기업인들이 한국 사회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포럼 참석자들은 "벤처기업인들 간의 만남의 장이 되는 곳이 많지 않은데 이런 기회를 제공해줘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조찬강연을 통해 벤처기업인들이 지향해야 할 마인드나 새로운 인사이트 등을 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건준 협회장(크루셜텍㈜ 대표)은 인사말에서 "비즈니스 인사이트 제공과 네트워킹 기회 마련 등 벤처기업인들을 위한 만남의 장으로서 매월 조찬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차기 포럼으로 7월10일(수) 역삼동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최철규 대표(HSG 휴먼솔루션그룹)를 연사로 모시고 '밀레니얼 세대와의 공생'이라는 주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기꾼 2019-06-20 09:38:19
이어야 벤처협회 회장 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