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KDN, 사내 벤처 기술협력 협약식 개최... 드론 활용한 장거리 전력설비 점검 기술 개발
상태바
한전 KDN, 사내 벤처 기술협력 협약식 개최... 드론 활용한 장거리 전력설비 점검 기술 개발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6.0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이 4일 나주 에너지벨리기업개발원에서 '기술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지난해 12월26일에 출범한 한전KDN 사내 벤처(SADroneTec.), (주)트라이셀인터내셔널, 베스핀글로벌(주), 동의대학교 총 4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핵심분야인 드론 활용분야에 상호 기술협력을 통한 성공적인 사업 추진과 협약기관의 기술력 향상 및 역량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현재 드론을 활용한 장거리 전력설비 점검은 드론의 짧은 체공시간, 고전압, 산악지역 등의 열악한 제약 조건이 산재돼 있으며, 이에 이번 기술협력을 통해 이런 제약조건을 각 협약기관의 혁신기술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드론을 활용한 장거리 전력설비 점검에 대한 기술 혁신을 통해 산학협력,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의 성공적 사업 모델을 만들고 장기적으로는 해외수출을 통한 신사업 발굴 등 미래성장 동력에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공=한전KDN>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