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공제회, 장기저축급여 모바일 신청페이지 오픈 기념회원 가입 이벤트 실시
상태바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장기저축급여 모바일 신청페이지 오픈 기념회원 가입 이벤트 실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5.3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한국사회복지공제회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는 장기저축급여 신청의 편리를 위해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 오픈 기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목)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5일간 모바일로 장기저축급여 신규 회원 가입 또는 구좌를 추가하는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는 이달 31일부터 모바일로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 가입하면 된다.

사회복지 관련 기관 종사자라면 누구나 ‘장기저축급여’라는 저축 상품에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복리 및 세제 혜택을 반영해 단리 환산 시 5년 만기 최대 3.29%, 10년 만기 최대 4.12%로 시중 은행 평균 2.07%보다 높은 이율 혜택과 함께 장기저축급여 담보대출, 제휴리조트 및 호텔, 테마파크, 의료, 상조 서비스 등 다양한 정회원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이달부터는 출산축하금, 유자녀학자금 제도를 도입해 정회원 복지 혜택을 늘려가고 있다.

장기저축급여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제6조)'을 근거로 시행하고 있는 회원에 대한 공제급여 지급 제도다. 정부 예산으로는 단기간 내에 사회복지 관련 기관 종사자 전체 보수 수준을 향상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저축 이율을 통해 급여 인상분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2012년도부터 시행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은 “현재까지 장기저축급여 저축 상품 누적 신청 건수가 2만 건에 근접했다”며 “장기저축급여 저축 상품을 몰라서, 가입이 불편해서 회원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