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블록체인& 블록체인
직톡,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W.com'의 투자 받아...“성장 발판 마련”

직톡(ZIKTALK)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BW.com'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투자 금액을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다.

직톡은 외국어 학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다. BW.com은 세계 3대 마이닝풀 운영회사이며, ZB재단에서 운영 중인 검증된 암호화폐만 상장시키는 신임 높은 거래소다. 글로벌 코인 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거래량 5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BW.com이 국내 기업에 투자한 것은 직톡이 처음이다.

심범석 직톡 대표와 캐시 쥬 BW.com 최고운영책임자(COO)가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직톡 제공>

BW.com은 사용자의 90%의 이상이 해외에 거주하고 글로벌 소액 거래가 자주 발생한다는 측면에서 직톡을 암호화폐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높게 평가했다.

직톡은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간의 소통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앱 사용자의 대다수가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글로벌 서비스이다.

또한 직톡에는 약 1800여 명의 일반 및 전문 튜터가 활동하고 있다. 약 25개 국가에서 접속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영어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8개 언어를 가르친다.

직톡은 이번 투자 유치로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캐시 쥬 BW.com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언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글로벌 서비스로 탄탄한 기반을 다진 직톡이 암호화폐를 통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직톡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중국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에서 직톡 서비스가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직톡이 글로벌 교육 시장에서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발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두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