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층 건물 낙수효과를 누려라…시티타워 바로 앞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 분양
상태바
초고층 건물 낙수효과를 누려라…시티타워 바로 앞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 분양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5.2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828M), 도쿄 스카이트리(634M), 대만 타이페이101(508M)…,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세계 대표적 초고층 건축물이다. 이러한 초고층 건물은 그 나라는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회자될 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 유치, 인근 지역 부동산 시세 상승 등 유·무형의 부가가치를 만들어낸다.

국내에서도 초고층 낙수 효과는 그 사례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대표적인 예로 여의도 한화63시티(63빌딩)와 2017년 오픈한 롯데월드타워를 꼽을 수 있다. 서울을 상징하는 건물이 된 63빌딩은 1985년 완공 당시 북미를 제외하고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고, 수족관과 전망대, 국내 최초 아이맥스 영화관 등 최첨단 시설을 앞세워 여의도를 업무단지에서 가족 단위 여행지로 바꾸어 놓았다. 

2017년 공식 개장한 잠실 롯데월드타워의 경우 총 4조원을 투자한 초대형 프로젝트로 경제효과만 연간 약 9~10조원에 달한다. 개장 당시 롯데 측은 국내외 관광객을 모두 합치면 연간 5000만명 이상이 롯데월드타워를 찾을 것으로 내다봤는데, 실제로도 지난해 4700만명이 방문하면서 천문학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했다.

두 건물 다음으로 낙수효과가 기대되는 지역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다. 이곳은 현재 국내 3번째 높은 건축물이자 세계 6번째 높은 전망타워인 청라 시티타워가 착공을 계획한 지 10년 만에 부대공사를 시작해 하반기 공식 착공한다. 특히 포스코건설이 공동시공사로 참여해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뉴욕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443m)보다 10m 높은 453m로 계획한 청라 시티타워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오피스 임대시설 없이 쇼핑몰, 아쿠아리움, 수직 테마파크 등 모든 층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시설로만 채워질 계획이다. 프로젝트 추진 당시 겉면을 ‘커튼월(Curtain wall)’ 방식으로 덮어 밤이 되면 건물 자체가 사라져 보이는 ‘인비저블(invisible)’ 기능을 구현한다고 밝혀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수도권의 새로운 랜드마크 프로젝트가 포문을 열자 인근 지역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청라 지역의 한 공인중개사는 “시티타워가 들어서는 청라국제도시 중심상업지구는 유일하게 1종 위락시설이 입점 가능한 곳이자 지하철 7호선 연장으로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 미래가치 높다”면서 ”이곳이 비조정대상지역이라 조정대상지역에 비해 대출이 수월하고 곧바로 전매도 가능해 서울에서도 투자 문의가 잇따르는 중“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시티타워 바로 앞으로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가 분양 중이다. 해당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27층, 총 468실 규모로 앞서 분양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409실과 합하면 총 877실 규모의 오피스텔 대단지를 이루게 된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는 청라호수공원 바로 앞에 조성돼 호수조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이다. 전체 호실 중 약 63%가 호수조망이 가능하며, 일부 원룸 타입에서도 호수조망이 가능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투룸 타입의 경우에는 3Bay 평면을 갖추고 있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거실 확장 또는 알파룸을 선택할 수 있어 투자자 및 실거주자 모두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시티타워 바로 앞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사진=지엘건설).

청라국제도시는 시티타워 외에도 다양한 개발 호재로 인한 직주근접 수요도 기대된다. 최근 본격 사업자 공모에 나선 의료복합타운(8000명)을 비롯해 하나금융타운(4000명), 도시첨단산업단지(6000명), 스타필드 청라(4000명), 로봇랜드(3000)명 등 향후 고용창출만 2만5000여명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 서구는 청라국제도시·루원시티·검단신도시 개발 등으로 오는 2030년에는 인구가 78만 명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한편,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는 중도금 무이자 60% 혜택을 제공하며,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청라동 157-11번지에 마련됐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방문자 대상 경품 이벤트와 더불어 계약자에게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