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기업은행, ‘IBK힘내라! 우리가족대출’ 출시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23일 난임 부부·신혼부부·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금리를 우대해 장기간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BK힘내라! 우리가족대출’을 24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난임 부부와 만 19세 이하 자녀 2명 이상인 다자녀 가구가 자녀를 출산하면 0.8%포인트를, 결혼 5년 이내 신혼부부가 자녀를 출산하면 0.4%포인트의 금리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거래실적에 따른 감면금리를 포함하면 최대 1.2%포인트의 금리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3000만원이며, 다자녀 가구는 최대 5000만원이다.

대출기간은 최장 15년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대출을 받은 다음 달부터 거치기간 없이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한다. 대출을 중도에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은 전액 면제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자녀가 늘어나면 금리혜택도 늘어나는 상품”이라며, “다자녀 가구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올해 중소기업 재직 청년을 대상으로 한 연 2.90%의 저금리 신용대출인 ‘IBK퍼스트원 대출’과 중·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한 ‘i-ONE 간편 중금리대출’ 등 서민을 위한 개인대출 상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