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옥수수 통해 프로야구 ‘5GX 와이드뷰’ 중계
상태바
SK브로드밴드, 옥수수 통해 프로야구 ‘5GX 와이드뷰’ 중계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5.1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 야구 전문 BJ 중계방송에 ‘5GX 와이드뷰’ 접목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를 통해 프로야구 일반중계와 ‘5GX 와이드뷰’를 동시 시청할 수 있도록 5G 생중계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옥수수 프로야구 일반중계 시청 시 ‘5G중계’를 선택하면, 세로모드에서 일반중계 및 경기현황, 투수ㆍ타자 기록 정보와 함께 ‘5GX 와이드뷰’ 중계를 동시 시청 할 수 있다.

또 ‘5GX 와이드뷰’로 홈 카메라/1루 카메라/3루 카메라 별 선택 시청이 가능하다. 특히 화면에서 보고 싶은 위치를 확대하여 시청도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가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를 통해 프로야구 일반중계와 ‘5GX 와이드뷰’를 동시 시청할 수 있도록 5세대(5G) 생중계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옥수수의 '5GX 와이드뷰'는 경기장 전체를 초고화질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다. 4K 카메라 3대를 합해 촬영한 6K급 영상을 볼 수 있다. 내야와 외야를 아우르는 필드 영역뿐 아니라 파울라인 밖 1루와 3루, 응원석까지 180도 시야에 들어오는 파노라마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원하는 부분을 고화질 그대로 확대하는 ‘핀치 줌’ 기능이 특이하다. 경기장 어디든 원하는 대로 줌을 당겨 호수비와 같은 명장면을 비롯해 마운드 위 투구 동작, 좌우 타석 타격 영상 등을 놓치지 않고 자세히 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아프리카TV와 제휴해 ‘5GX 와이드뷰’를 활용한 프로야구 중계 제휴도 진행한다. SK와이번스 편파방송 인기 BJ ‘철이형’을 비롯해 각 구단 별 대표 편파방송 BJ들이 대거 합류하여 ‘5GX 와이드뷰’를 접목한 중계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탄탄한 팬 층의 시청자들과 소통, 구단 및 야구에 대한 해박한 전문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팬들에게 한층 실감나고 재미있는 중계방송을 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프리카TV의 ‘5GX 와이드뷰’ 중계방송은 17일부터 8월 21일까지 SK 홈경기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5GX 와이드뷰’의 서비스 특징을 살려 ‘경기장에 숨어있는 옥수수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옥수수의 SK 홈경기 생중계 채널에 입장하여, ‘5GX 와이드뷰’를 통해 8배율로 관중석에 앉아있는 옥수수 인형을 쓴 관중을 찾아 스크린샷을 한 뒤 옥수수 공식 페이스북의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올리면 된다.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거쳐 총 30명에게 원하는 국내 프로구단의 유니폼 레플리카를 선물로 배송할 예정이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트라이브장은 “‘5GX와이드뷰’는 실감 미디어의 새장을 열 것이다. 옥수수는 5G 기반의 스포츠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