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2019년도 상반기 직원 공개경쟁 채용 실시
상태바
새마을금고, 2019년도 상반기 직원 공개경쟁 채용 실시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5.15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박차훈)는 청년 실업난 해소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안정적 일자리 제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협동조합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협의해 2019년도 상반기 새마을금고 직원 공개경쟁 채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공채규모는 전국 278개 새마을금고, 총 483명으로 작년 하반기 채용인원에 비해 80% 이상 증가 한 것으로 새마을금고의 성장에 따라 신입직원 채용규모 역시 확대됐다.

지원자는 본인이 입사하고자 하는 새마을금고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지원 자격에 특별한 제한이 없다. 성별, 연령, 출신학교, 출신지, 신체조건 등 역량과 무관한 요소는 일절 평가하지 않으며 블라인드 채용 원칙에 따라 지원자의 사진 등 불필요한 인적사항도 받지 않는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선정으로 이뤄진다.

서류전형에서는 지역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 새마을금고가 소재한 지역 인근에 거주하는 지원자는 우대하며, 필기전형에서는 지원자의 기본적 인성 소양 및 금융기관 종사자로써 역량을 점검하기 위한 인성검사 및 직무적성검사를 실시한다.

채용단계별 합격배수를 작년 보다 크게 확대하여 최대한 다양한 지원자에게 면접의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독립법인인 새마을금고는 급여, 복지 수준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온라인 입사지원 시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새마을금고별 경영공시를 참고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5월 20일(월)~5월 24일(금)까지이며,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최종면접에서 아쉽게 탈락한 지원자는 ‘신입직원 인재풀’에 등재되며, 2019년도 하반기 공채까지 새마을금고에서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신입직원 채용모집에 서류심사, 인성·직무적성검사를 거치지 않고 면접전형부터 곧바로 응시할 수 있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채용공고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