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메카, 모에 미소녀RPG ‘소녀삼국’ 출시
상태바
스마일메카, 모에 미소녀RPG ‘소녀삼국’ 출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5.1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퍼블리싱 기업 스마일메카가 모바일 미소녀 RPG '소녀삼국'을 구글플레이어스토어와 원스토어의 양대 안드로이드 마켓에 15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녀삼국'은 귀여운 SD캐릭터와 늘씬한 8등신 캐릭터로 삼국지 맵을 돌며 전국을 통일하는 삼국지 기반의 미소녀 전략 RPG다. 2D 그래픽이지만 섬세하고 감각적인 캐릭터 일러스트는 모에 게임 팬들의 덕심을 자극한다. 특히 흔들거리는 라이브2D 그래픽에 가로로 확대시킨 큼직한 캐릭터 일러스트는 보기만 해도 흐뭇한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이 감정은 게임성으로 연결된다. 하나의 부대를 만들면 다양한 전투에서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캐릭터에 대한 강렬한 캐릭터 육성에 대한 욕구가 생성된다. 또 모든 성을 점령하여 천하를 통일하는 '삼국제패'는 자신이 정복한 맵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삼국통일에 대한 강한 충동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이 삼국제패 모드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성을 점령해야만 스토리모드를 계속 이어갈 수 있는 등 각 모드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아울러 소녀삼국에는 식량차, 명사탐방, 일부당천, 극한보석발굴 등 여느 미소녀RPG에서 보기 힘든 색다른 콘텐츠가 다수 준비되어 있어 할수록 빠져드는, 게임의 깊이감이 드러난다. 특히 다른 유저를 공격하는 ‘침략’에서 한발 나아가, 유저들이 서로 협력하여 다른 군단과 경쟁을 하는 군단 시스템은 유저들의 강한 승부욕을 채울 엔드 콘텐츠 중 하나다.

스마일메카는 미소녀 RPG '소녀삼국'의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