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한국당 VS 민주당 해산 '적폐 양당, 해산' 비판...국민 편가르기, 정치 혐오 증폭
상태바
청와대 국민청원, 한국당 VS 민주당 해산 '적폐 양당, 해산' 비판...국민 편가르기, 정치 혐오 증폭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4.3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청래 전 의원 등이 청원 독려 나서 '여론조작 부채질?'...국민 개돼지 만드는 중우정치

선거법 개정안과 사법개혁법에 대한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문제로 정치권이 '사생결단'식 극단 대결을 벌이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양당에 대한 해산 관련 청와대 국민청원이 빠른 속도로 동의 서명을 얻고 있다.

하지만 거대 양당이 국민청원을 통해 서로 인터넷 서명 '해산' 대결을 펼치는 국민 편가르기 정치 행태에 일반 국민들은 "적폐 양당, 둘 다 해산"을 외치며 정치 혐오증이 증폭되고 있다. 

자유한국당의 해산 국민청원은 100만명을 넘어서며 청와대 국민 청원 전체를 통틀어 서명 참여 순위 2위로 뛰어올랐다.

더불어민주당 해산 관련 국민 청원의 전체 동의 서명 숫자는 자유한국당의 10분의 1에 불과하지만, 하루 사이 10만명이 참여한 것으로 그 숫자가 적지 않다.

지난 22일 올라온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청원’이라는 제목의 청원은 30일 오전 9시20분 현재 참여 인원 100만3692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8일 만의 결과다.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은 8일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청원인은 "자유한국당은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 기록해 정당 해산 청구를 해달라"고 주장했다.

이는 최근 선거제 등 패스트트랙 지정을 두고 여야가 대치하자, 여당의 지지층을 중심으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 인원이 급격하게 증가한 결과다.

전날에는 접속자가 몰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서버가 마비될 정도였다.

‘청와대 국민청원’,‘한국당 해산 청원’ 등은 네이버와 다음 포털사이트 실시간 인기 검색어로 계속 오르내리고 있다.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이 ‘한 달 내 20만명 이상 참여’라는 청와대 공식 답변 요건을 훌쩍 넘기면서, 정부도 이에 답해야 할 상황이다.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은 1일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청와대는 공식요건을 충족하면 정부, 각 부처 장관, 대통령 수석 비서관, 특별 보좌관 등이 답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그러나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해산 청원이 20만명 돌파도 빠르면 오늘 중 가능할 전망이기에 청와대로서는 난감한 상황이다. 여기에도 답해야 하기 때문. 

어제(29일) 올라온 '더불어민주당 정당해산청구!!’라는 제목의 청와대 청원도 30일 오전 9시 현재 10만67명의 동의를 받은 상태다. 이는 1일 만에 나타난 결과다.

청원 글을 올린 글쓴이는 "선거법은 국회 합의가 원칙"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은 제1야당을 제쳐두고 공수처법을 함께 정치적 이익을 위해 패스트트랙에 지정하여 국회에 물리적 충돌을 가져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야당을 겁박하여 이익을 도모하려 하고 국가 보안법을 개정을 운운하며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했다"며 "국민을 위한 정책은 내놓지 못하면서 야당이 하는 일은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청원인은 "정부에서도 그간 더불어민주당의 잘못된것을 철저히 조사기록하여 정당해산 청구를 해달라"며 "더불어민주당을 정당해산 시켜서 나라가 바로 설수있기를 간곡히 청원한다"고 덧붙였다.

그런데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지지자 사이에 벌어지는 '해산' 청원 대결에 대해 일반 국민들의 시선은 곱지 않다.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정치인들이 해산 청원을 독려해 정치인들이 국민 편가르기에 앞장선다는 비판도 커진다.

더욱이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해산 청원을 독려하는 등 정치인까지 개입해 여론조작을 부채질하고 국민 편가르기에 앞장서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나온다. 정치인들이 국민을 개돼지로 만드는 중우정치를 조장한다는 것.

일반 대중들은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모두 '적폐'라고 비판하며 '양당 해산'을 주장하고 나섰다. 

이들은 "솔까말 거대 양당 모두 위헌정당으로 해산해야", "양당 모두 해산되면 최고",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은 기득권 공생관계 한 몸, 양당 적폐 해산", "해산 청원은 문빠-황빠 여론조작 댓글부대들이 좌표 찍고 양념질 현주소...나라가 온통 벌레들과 개돼지들의 천지" 등 비난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또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이 과부하에 걸린 것에 대해 매크로 여론조작하는 것이 아닌가 의혹의 시선을 보내는 이들도 있다. 법원 1심 판결에서 드러난 김경수 경남지사와 드루킹 일당의 댓글 여론조작을 떠올리는 것이다. 

정중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은 "이미 문재인 정권 지지자들의 한풀이 장이 되어버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의 부작용은 익히 아는 바다. 하지만 정부를 향해 야당 해산 청원을 한다는 자체가 삼권분립 정신을 무시하는 무리한 요구라고 여겨진다"며 "거기에 맞불을 놓는 자유한국당 지지자들의 움직임도 보기 좋지 않고, 이런 민주당과 한국당 양대 기득권 패권 진영의 세 싸움은 국민들의 정치에 대한 환멸감만 심화시킬 따름"이라고 밝혔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