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노동조합, 2019 지역 아동 후원
상태바
DGB대구은행노동조합, 2019 지역 아동 후원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4.2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후원금 전달식에서 김동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장, 김정원 위원장, 양준혁 이사장(사진=DGB대구은행)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노조위원장 김정원)는 지역의 미래인 아동 청소년의 안정된 학습환경 조성과 다양한 활동 지원을 위해 대구·경북 초록우산어린이재단지역본부에 다방면의 후원금 전달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9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창연)에 2019년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지역아동센터 운영비 감축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경감시키고 아동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된 본 후원금은 경북 지역 지역아동센터 5개소에 전달돼 아동 대상으로 학습 멘토링 사업과 문화체험활동 비용에 쓰일 예정이다.

이어 23일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동환)와 양준혁야구재단(이사장 양준혁)에 대구 멘토리야구단 지원을 위한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양준혁야구재단에 전달되어 대구멘토리야구단 25명 아동의 야구용품 구입, 전지훈련비, 캠프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양준혁 이사장은 “4년째 우리 재단을 믿고 후원에 참여해주시는 DGB대구은행 노동조합에 감사의 마음을 전해, 야구를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와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정원 노조위원장은 “대구은행 임직원들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경북 도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며, 나눔의 가치로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