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나눔 캠페인 ‘리틀액션’ 진행...헌혈버스ㆍ헌 옷 나누기 등 활동 다양
상태바
NHN, 나눔 캠페인 ‘리틀액션’ 진행...헌혈버스ㆍ헌 옷 나누기 등 활동 다양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4.1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움직임이 큰 기쁨을 만든다"...가진 것을 통해, 부담 없이, 쉽게

NHN은 전 계열사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는 ‘리틀액션(Little Action)’ 나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리틀액션은 작은 움직임이 큰 기쁨을 만든다는 의미로 진행된다. 내가 가진 것을 통해, 부담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표방한다.

나눔 프로그램을 공지해 NHN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받는다. 활동 별 참여자에게 각각의 디자인으로 제작한 ‘액션배지(action badge)’도 선물할 예정이다.

17일과 18일에는 리틀액션 캠페인의 첫 번째 액션인 ‘헌혈버스 타기’를 진행했다.

NHN 임직원이 헌혈에 참여하는 모습. <NHN 제공>

NHN의 플레이뮤지엄 사옥 후문에 배차된 2대의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 헌혈버스에서 이틀간 200여명의 NHN 임직원이 헌혈에 동참했다. 상당 수의 참여자는 3500원 상당의 헌혈기부권으로 또 한 번 나눔을 실천했다.

헌혈에 참여한 서정원 NHN 인프라운영팀 사원은 “동료들과 함께 나눔에 참여할 수 있어 뜻 깊고 뿌듯했다”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NHN 측은 “사전 신청에서 예상의 두 배가 넘는 임직원이 몰려 조기에 접수를 마감하고, 헌혈버스도 2대로 늘리는 등 임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작은 행동들이 모여 누군가에게 큰 기쁨을 주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힘이 되는 ‘리틀액션’ 캠페인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NHN은 헌혈을 시작으로 헌 옷 나누기 등 다양한 리틀액션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