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성남 최초 시민햇빛발전소 건립지원
상태바
지역난방공사, 성남 최초 시민햇빛발전소 건립지원
  • 김경호
  • 승인 2013.12.31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성회)는 30일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에서 '성남시민햇빛발전소 제1호기 건립 및 사회적기업 설립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성남시민햇빛발전소 건립과 운영을 위해 인가된 성남시민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과 체결하였으며,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공사 핵심역량과 연계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성남시 최초로 건립되는 시민햇빛발전소 건설비용 전액 지원뿐 아니라 발전소 건설, 운영, 유지보수를 위해 필요한 인력에 대해 자발적 재능기부를 시행하기로 협력하였다.

또한, 제1호기 발전소 건립 후 생산되는 전력의 REC(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는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구매하여 그 잉여금은 성남시민의 에너지 절약 및 의식개선 교육에 쓰일 예정이어서 상호간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기여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세상을 변화시키는 행복에너지”라는 사회공헌 비전 달성을 위해“희망․나눔․녹색 에너지”라는 3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 앞장서 왔으며, 금번 성남시민햇빛발전소 제1호기 건설․운영․유지보수 지원을 통해 친환경 문화를 선도하는 녹색에너지 전파를 실천한다.

이날 김성회 사장은“앞으로도 우리공사 핵심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발굴과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협력하고 나아가 국민을 위해 사회책임을 적극 실천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