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먹지마 유기농 양배추즙’ 출시…유기농식품 전문가의 레시피 만들어
상태바
‘겁먹지마 유기농 양배추즙’ 출시…유기농식품 전문가의 레시피 만들어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4.1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약사와 유기농 식품학 교수가 공동 협업을 통해 런칭한 브랜드 '겁먹지마'가 유기농양배추즙을 개발했다.

‘겁먹지마 유기농 양배추즙’ 은 양배추 특유의 비린 맛을 해결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양배추 원물의 영양소를 보존하면서도 유기농사과 농축액을 함유한 레시피를 개발했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인 양배추는 위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U와 K 뿐만 아니라 비타민B1, B2, B6 등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 무기질 성분이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손상된 위를 보호해준다.

하지만 양배추를 착즙할 때 발생하는‘디메틸설파이드’ 성분으로 인해 양배추즙은 특유의 비린 맛과 향이 발생하게 된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위장질환을 안고 생활하면서도 양배추즙을 쉽게 먹지 못해 “맛없는 건강식품”으로 여겨지기도 했다.

‘겁먹지마 유기농 양배추즙’ 은 국내산 유기농 양배추와 유기농 사과만을 사용하여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얻었다. 특히 사과농축액의 함량을 조절하여 맛있게 먹을 수 있는 1단계부터 유기농양배추 100%인 3단계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해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기존 건강즙이 대량으로 판매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10포 단위로 소량 구매할 수 있는 효율적인 패키지 또한 차별화되는 지점이다.

‘2019 소비자만족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겁먹지마 브랜드는 특유의 감성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임산부들 사이에서는 입덧이 심한 임산부가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임산부 양배추즙” 으로 알려지며 속 쓰림과 위경련 등을 해소할 수 있다는 입소문도 있다.

제품 관계자는 “양배추즙이 몸에 좋은 것은 익히 알려져 있지만, 특유의 맛과 향으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은 식품이다. 최적의 레시피를 통해 맛과 향을 개선하여 소비자의 진입장벽을 없애기 위해 노력한 끝에 제품이 출시되었다.” 라고 전했다.

한편 제품은 겁먹지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단독 특별가 이벤트 및 회원 가입시 즉시 사용 가능한 쿠폰과 2,000원 적립금을 제공,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무조건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