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지식 콘서트 개최···“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상태바
하나은행, 지식 콘서트 개최···“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2.2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이 개최한 지식 콘서트에서 정재승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가 참가자들과 토론하고 있다.(사진=KEB하나은행)

하나은행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지식콘서트를 개최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5일 직원들의 지식과 통찰력 함양을 높일 지식 콘서트를 을지로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지식콘서트에서는 정재승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가 ‘스마트한 선택을 위한 뇌과학의 지혜’를 주제로 두 시간 반에 걸쳐 강연과 토론을 진행했다.

정 교수는 지난 4월 세종 국가스마트시티의 총괄 책임자로 발탁된 인물로 ‘뇌과학의 대중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정 교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소통능력으로 뜨거운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KEB하나은행은 올해 분기별로 지식 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콘서트에는 사회 각계각층의 유명 인사들을 초청해 직원들과 새로운 지식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쌍방향 소통의 장(場)이 마련된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제1회 지식 콘서트부터 신청 직원들의 수가 많아 추첨을 통해 선발함에 따라, 향후 보다 많은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한다는 방침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직원들이 업무와 일상의 분주함에 매몰되어 지식과 통찰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며 “최고의 명사들이 펼치는 지식의 향연을 통해 직원들의 행복감과 창의력이 고취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