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한화로미래로 과학나라 여름캠프 실시
상태바
㈜한화, 한화로미래로 과학나라 여름캠프 실시
  • 김경호
  • 승인 2013.08.23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대표이사 심경섭)는 22~23일 송암천문대(경기도 양주 소재)에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이사장 송자)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한 여름과학캠프 '자연과 나누는 우주의 꿈'을 실시했다.

이번 여름과학캠프는 ㈜한화가 201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문화소외지역 과학교육지원사업인 ‘한화로미래로 과학나라’의 일환으로, 여수, 보은, 구미, 대전 등 전국 5개 지역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한화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140여명이 참여했다.

캠프에 참여한 아동들이 한화봉사단원과 함께 착륙선을 제작하고 있다.
여름과학캠프는 2011년 우주(우주인체험, 열기구탑승, 로켓만들기 등), 2012년 항공(경비행기 탑승, 비행기만들기 등) 테마에 이어, 이번 2013년에는 천문을 테마로 진행 되었다. 아동들은 송암천문대에서 천체망원경 체험, 플라네타리움(반구형의 천정에 별자리나 행성 등을 투영하여 보는 장치) 3D 영상관람, 착륙선 체험 등 우주와 천문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였다.

특히 22일 밤 망원경을 통해 여름 밤하늘의 별을 관측하고, 자신만의 별자리를 구상하고 이야기를 만들어 발표하는 스토리텔링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아동들은 평소 교과수업으로는 경험하지 못하는 색다른 과학 체험을 통해 창의력을 증진 시키고, 또래 집단과의 만남을 통해 사회성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었다.

㈜한화는 향후에도 ‘한화로미래로 과학나라’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아동들이 창의적 과학인재로 성장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