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차이나모바일·스마트폰 통한 LTE로밍 선보여
상태바
KT, 차이나모바일·스마트폰 통한 LTE로밍 선보여
  • 김병태
  • 승인 2013.06.2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는 상해에서 열릴 예정인 모바일아시아엑스포(MAE) 2013에서 중국의 차이나모바일과 함께 이종 LTE 네트워크간 로밍 시연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시연에 이어 이번 MAE 현지에서도 중국 차이나모바일과 협력을 통해 서로 다른 LTE간 로밍 테스트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이 기대된다.

특히 금번 시연은 모바일 라우터를 통한 데이터 로밍에서 더욱 발전시켜, LTE FDD와 LTE TDD를 모두 지원하는 스마트폰 단말을 통해서 바로 서로 다른 LTE망간 로밍 시연을 진행한 점이 특징이다.

전세계 최대 모바일 가입자를 보유한 중국도 LTE TDD를 통해 서비스를 준비 중이어서 빠른 시간 안에 LTE 로밍 서비스가 상용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KT는 지난 2월에 이미 세계 최초로 홍콩의 차이나모바일홍콩(CMHK)과 이종간 LTE 로밍을 시작하였다.

한편 KT는 지난 2011년 1월 일본의 NTT도코모, 중국의 차이나모바일 등 동북아 대표 3개 사업자와 ‘한중일 통신 전략적 협력을 위한 협정서’를 체결하고 3사간 로밍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LTE 로밍도 3사의 협력을 기반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T&C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KT의 LTE 서비스는 세계에서도 인정한 최고 수준이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와 다른 방식의 LTE 망을 사용중인 국가에서도 빠른 LTE 로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는 이미 지난해부터 아시아 최대 로밍 협력체 커넥서스(CONEXUS)에서 LTE 로밍을 선도하고 있으며 현재 홍콩, 싱가폴 등에서 LTE 자동로밍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속적으로 LTE 로밍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있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