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월드그린에너지포럼 조직위 창립총회
상태바
2012월드그린에너지포럼 조직위 창립총회
  • 편집부
  • 승인 2012.06.07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관련 산업계ㆍ학계ㆍ연구기관 등 조직위원 55명 위촉장

2012 월드그린에너지포럼 조직위원회 창립총회가 7일(목) 오전 호텔인터불고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12 월드그린에너지포럼은 경상북도 주최로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주관하는 국제 세미나. 2012 월드그린에너지포럼은 “더 밝은 내일을 위한 그린에너지(Green Energy for a Brighter Tomorrow)”를 주제로 올해 10월 17일에서 19일까지 2박3일간 경주에서 개최된다.

 
공식행사로는 기조연설, 에너지 주요국 고위급 서밋, 7개 분과(태양광, 풍력, 수소연료전지, 원자력, 스마트그리드, 에너지저장, LED)의 정책·기술포럼과 전시회, 산업시찰 등이 계획되어 있다.

본 포럼은 우리의 실정과 현실을 직시하여 그린에너지를 통한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세계, 경제성장과 인류발전이 공존할 수 있는 세계를 만드는데 한국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모두가 함께하는 국제사회를 만드는 기여하고자 Kandeh K. Yumkella(칸데 윰켈라) UN에너지 의장과 Andre Geim(앙드레 가임) 노벨상 수상자 등 세계적 그린에너지 분야의 석학들을 초청하여 정관계, 학계 및 기업인들과 최신 정보를 교류하게 하고 우리나라 그린에너지산업 글로벌화에 필요한 정책 및 기술과제를 발굴하는 기회를 만든 것이다.

또한, 에너지관련 고위급 회의(Green Energy Summit)를 개최, 에너지기술 국제다자협력체와 주요 에너지 협력국의 고위 관계자를 초청하여 국제적인 공조체제를 모색토록 할 예정이다.
 

편집부  ggalba@paran.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