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평창 올림핑 응원 기업PR 캠페인 '인기'...9일만에 조회수 100만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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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평창 올림핑 응원 기업PR 캠페인 '인기'...9일만에 조회수 100만건 돌파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1.08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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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이 선보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는 새로운 기업PR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측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감이 반영되며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에 게시한지 9일만인 8일 오전 8시 기준으로 조회 수 100만건을 넘어 서는 등 반응이 폭발적"이라고 설명했다.

인간탄환이라 불리는 우사인 볼트의 최고 속도는 시속 37km다. 하지만 사람이 하는 무동력 운동 중 가장 빠른 경기는 동계 스포츠에 있다.  

SK이노베이션의 평창 응원 광고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2013년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 남자 알파인 경기에서 프랑스의 요안 클라레(Johan Clarey)는 시속 161.9km를 기록했다. 현존 최고 속도다.

여기에 140km/h를 상회하는 루지, 봅슬레이에 체감속도가 400km/h에 달한다는 스켈레톤까지 생각하면 동계 올림픽은 스피드의 향연이다. 스피드 경쟁이 치열해 질수록 관중의 흥미는 배가 되겠지만 선수들이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비율도 높아진다.

시속 170km의 퍽을 온 몸으로 막아내는 아이스하키 역시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의 스포츠다.

‘모션 그래픽’ 기법을 활용한 SK이노베이션의 이번 응원 광고는 스피드스케이트, 봅슬레이, 스키, 아이스하키 등 각 종목의 스피드와 응원의 힘이 더해졌을 때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더욱더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모션 그래픽 기법은 비디오 영상, 애니메이션 기술 등을 이용해 영상 속에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영상 장르 중 하나로 분류되고 있다.

페이스북 사용자 김** 씨는 “SK이노베이션 응원 영상은 정말 신선하고 눈에 확 띄는 것 같다”며,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우리 선수들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응원에 힘을 더한다” 고 말했다.

국내 최대 규모 광고 포털사이트인 TVCF닷컴 사용자들은 댓글을 통해 “모든 올림픽 응원 광고 중에서 단연 최고!”, “동계올림픽 종목들을 이용해 광고를 만든 점에서 굉장히 참신”, “숫자와 함께 잘 풀어낸 광고가 시선을 끈다” 등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정유 부문 후원사로 참여 중이며, 이번 광고는 공식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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