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 허정수 대표이사 취임
상태바
KB생명보, 허정수 대표이사 취임
  • 정수남 기자
  • 승인 2018.01.0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중심,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조직개편 단행
KB생명보험 허정수 신임 사장이 2일 본사에서 취임식을 겸한 시무식을 갖고 업무에 본격 착수했다.
 
허정수 사장.
이날 허정수 사장은 취임사에서 “저출산, 고령화, 저성장이 보험수요의 감소로 이어지는,  힘든 경영환경을 극복해야 할 시기”라며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대처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허 사장은 경영전략으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가치 중심의 지속 성장기반 제고 등을 제시했다.
 
아울러 이들 전략을 추진하기 위한 조직을 개편했다. 우선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도영업관리팀과 현장지원센터를 신설했으며, 영업교육기능 효율화를 위해 채널통합 육성센터도 새로 만들었다.
 
허 사장은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추진본부 산하의 조직편제를 조정하고, 효과적인 신성장동력 발굴과 계열사 간 시너지 강화를 위해 기획부서의 조직편제를 새롭게 구성했다.
 
2012년 도입 예정인 새로운 회계제도 IFRS17에 대응하고, 상품개발과 서비스 역량 확충을 위한 조직편제도 일부 조정했다.
 
허 사장은 “KB금융그룹의 위상에 걸 맞는 회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허 사장은 KB국민은행 재무본부 본부장,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 부사장, KB금융지주 재무총괄,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을 역임하는 등 재무전문가로 이름났다.

정수남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