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조직개편 단행
KB생명보험 허정수 신임 사장이 2일 본사에서 취임식을 겸한 시무식을 갖고 업무에 본격 착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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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허 사장은 경영전략으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가치 중심의 지속 성장기반 제고 등을 제시했다.
아울러 이들 전략을 추진하기 위한 조직을 개편했다. 우선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도영업관리팀과 현장지원센터를 신설했으며, 영업교육기능 효율화를 위해 채널통합 육성센터도 새로 만들었다.
허 사장은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추진본부 산하의 조직편제를 조정하고, 효과적인 신성장동력 발굴과 계열사 간 시너지 강화를 위해 기획부서의 조직편제를 새롭게 구성했다.
2012년 도입 예정인 새로운 회계제도 IFRS17에 대응하고, 상품개발과 서비스 역량 확충을 위한 조직편제도 일부 조정했다.
허 사장은 “KB금융그룹의 위상에 걸 맞는 회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허 사장은 KB국민은행 재무본부 본부장,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 부사장, KB금융지주 재무총괄,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을 역임하는 등 재무전문가로 이름났다.
정수남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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