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쿠팡...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오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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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쿠팡...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오픈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4.11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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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인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오픈합니다. 사전예약이 모두 매진되는 등 큰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올해 버추얼스토어는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오는 19일~21일까지 3일간 문을 엽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이 따뜻한 봄을 맞아 백화점에서 유럽을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 강좌를 대거 선보입니다. 엔데믹 이후 유럽여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일반강좌 대비 10배 이상 빨리 마감됐는데요. 신세계는 이탈리아 피아니스트 연주회도 마련하며 문화예술로 고객과 소통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은 오는 12일 미국 아마존 선크림 1위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2030 고객 확보에 나서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쿠팡이 19~21일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하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사진=쿠팡]
쿠팡이 19~21일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하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사진=쿠팡]

○.. 쿠팡이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인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오픈한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사전예약은 3일만에 첫날 전 시간대 매진, 5일 만에 둘째날 전 시간대가 매진됐다. 버추얼스토어는 오전 10시부터 1시간 단위로 고객 150여 명씩 방문할 예정으로 3일동안 4000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버추얼스토어는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오는 19일~21일까지 3일간 문을 연다.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버추얼스토어는 뷰티 할인전 ‘메가뷰티쇼’의 일환으로, 고객에게 직접 뷰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중소·중견 기업이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8월 성수동 쎈느에서 문을 연 첫 버추얼스토어는 오픈 첫날 입장권부터 빠르게 매진돼, 3000여 명이 다녀갔다.

버추얼스토어에는 지난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뷰티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한 ‘2023 뷰티 어워즈’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빌리프·라로슈포제·에스트라·닥터지·아벤느 등 15개의 인기 중소·중견기업 뷰티 브랜드와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 고객은 브랜드별 부스에서 제품 설명을 듣고 체험할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K-뷰티 중소기업 컨설팅 부스’를 마련했다. 아직 인지도가 낮은 중소·중견 기업의 신청을 받아 쿠팡의 운영 노하우를 전달하는 등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반 뷰티 제품뿐 아니라 댜양한 뷰티 기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코너도 마련했다. 현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인기 헤어드라이어, 고데기, 피부 관리기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유닉스·글램팜·듀얼소닉·누페이스 등 6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버추얼스토어는 화장품과 미용기기 모두 만날 수 있는 종합 뷰티 체험관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중소·중견 기업 제품을 고객들에게 가까이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쿠팡은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방문한 고객 모두에게 쿠팡 뷰티 타포린백을 증정한다. 현장에서 쿠팡앱 또는 QR코드로 메가뷰티쇼 행사 로켓배송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28만원 상당의 ‘뷰티박스’를 증정한다. 인기 뷰티 제품 20여 개로 구성된 뷰티박스는 한정수량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버추얼스토어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쿠팡앱에서 현장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는 19일 금요일 오전 8시 45분부터 쿠팡 앱 내 쿠팡라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오는 30일까지 국내외 인기 브랜드를 한데 모아 최대 70% 특가에 선보이는 ‘메가뷰티쇼’를 진행한다.

○.. 신세계백화점이 무르익는 봄과 함께 마음까지 따뜻하게 채워줄 문화예술 강좌를 대거 선보이며 고객과의 문화소통을 잇는다.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이 다시 시작되자 외국 문화와 관련된 강좌를 찾는 고객 수요가 부쩍 높아지고 있다. 특히 유럽여행의 경우, 유익한 여행을 준비하기 위해 유럽 역사와 문화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강남점의 경우 작년에 선보였던 ‘도슨트와 함께 하는 현대미술’, ‘곰브리지 서양 미술사’ 강좌는 수강신청 오픈과 동시에 반나절 만에 마감이 되기도 했다.

올 3월에 본점이 소개한 ‘이탈리아 미술관 산책’ 등 유럽 문화를 다루는 일부 강좌들도 조기 마감됐다. 일반적으로 수업이 개설된 뒤 정원이 차는 데까지 10일 가량 걸리는 것에 비해 무려 10배 빨리 마감된 셈이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봄학기에 작년보다 문화예술강좌를 20% 늘려 선보인다. 유럽의 미술·음악·패션부터 와인까지 아우르는 강좌들을 통해 고객들은 백화점에서 유럽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강남점이 소개하는 대표 수업으로는 ‘음악과 미술로 만나는 유럽 - 유럽 박물관과 미술관 투어’, ‘알고보면 재미있는 오페라’ 등이 있다.

그 중 ‘알고보면 재미있는 오페라’ 강좌는 성악가 한희정이 수업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며, 베르디·푸치니·모차르트 등 세계적인 음악가의 베스트 컬렉션을 함께 알아가는 수업이다. 5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금요일 11시에 참여 가능하다.

신세계아카데미 본점은 고객들이 함께 유럽풍 문화를 향유하며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는 4월 24일에 선보일 ‘김해은&장대건의 살롱콘서트’에서는 세계적인 클래식 기타리스트 장대건과 첼리스트 김해은의 클래식 음악 연주를 만나볼 수 있다.

이어 5월 24일에는 와인 테이스팅 전문 공간 ‘문빔와인스튜디오’에서 봄과 어울리는 산뜻한 스파클링 와인을 소개하는 특별한 클래스가 펼쳐진다.

이탈리아 와인 ‘페를라쥬, 스가조 프로세코 엑스트라 드라이(Perlage, Sgajo Prosecco Extra Dry)’, 프랑스 샹파뉴 지역에서 온 ‘샹파뉴 드 로슈, 브뤼 셀렉시옹 블랑 드 누아(Champagne de L'AUCHE, Brut Selection Blanc de Noirs)’ 등 유럽 각 지역을 대표하는 와인들을 만나볼 수 있다.

테이스팅부터 페어링까지 와인의 매력을 알아가는 동시에 와인 애호가 고객들의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텀시티점은 ‘해외미술관여행-프랑스 오랑주리와 루이비통 미술관(4/24일)’, ‘글렌피딕과 함께 하는 위스키 콘서트(4/13일)’, ‘이탈리아 피아니스트 주세피나 토레 공연(4/26일)’ 등을 소개한다.

특히 피아노 공연은 한국과 이탈리아의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여 펼쳐지는 이탈리아 문화원 연계 행사다. 2021년 이탈리아 대통령 세르지오 마타렐라로부터 훈장 및 기사 작위를 받은 이탈리아 대표 피아니스트 주세피나 토레가 연주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봄학기를 유럽의 문화예술을 테마로 집중 조명해 꾸민 것과 같이, 향후 시즌마다 트렌드와 고객수요에 맞춰 다채로운 테마의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권영규 상무는 “올 봄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한 시간을 선사하고자 유럽의 문화예술을 느껴볼 수 있는 강좌들을 풍성하게 마련했다”며 “신세계는 앞으로도 아트·패션부터 고객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12일 미국 아마존 선크림 1위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조선미녀’는 한방 원료를 현대인에 맞게 재해석한 브랜드로, 틱톡 등 SNS를 통해 미국 젋은 층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2022년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선크림 부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2020년 1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이 2023년 2000억원을 넘어서면서 중소 뷰티 브랜드의 신화로 불리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1분기 뷰티 주문건수가 전년 동기대비 20% 이상, 2030 주문건수가 30% 이상 증가함에 따라 신규 뷰티 브랜드 발굴을 통한 2030 신규 고객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성공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인지도와 매출 상승을 모색 중인 ‘조선미녀’와 전략적으로 협업하게 됐으며, ‘조선미녀’의 대표 상품을 TV, 모바일, 유튜브 등 멀티채널에서 동시 판매한다.

오는 12일 오전 8시 20분 패션뷰티 전문 프로그램 ‘영스타일’에서 ‘조선미녀’의 ‘맑은 쌀 선크림’을 단독 론칭한다. ‘맑은쌀 선크림’은 전통적인 피부 관리 방법인 쌀뜨물 세안법에 착안해 국내산 유기농 쌀과 곡물발효 추출물을 활용한 제품으로,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1000만개 이상 판매된 ‘조선미녀’의 대표 상품이다. 방송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10%를 비롯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앞서 지난달 29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최초로 공개하고, 9일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숏폼 콘텐츠를 공개하며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향후 인삼, 쑥 등을 활용한 선세럼, 선스틱 등으로 판매 상품을 확대하며 협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태호 롯데홈쇼핑 잡화레포츠부문장은 “미국 아마존 선크림 1위로 글로벌 시장에서 먼저 인정 받은 K뷰티 ‘조선미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며 “제품력을 인정 받은 우수한 브랜드인 만큼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외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봄철 캠핑족을 겨냥한 ‘뼈대 있는 고기’ 축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완연한 봄날씨가 됨에 따라 캠핑장을 찾는 인파가 늘며 캠핑 시작 전 필수 코스인 장보기 수요를 공략한다.

이마트는 12일부터 일주일간 ‘뼈’가 붙어있어 특별한 양고기, 토마호크, 돈마호크 등 스테이크로 즐기기 좋은 축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호주산 항공 직송 양고기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다. 100% 항공 직송으로 공수하며 1년 내외의 어린 양인 ‘램’을 부드러운 냉장육으로 판매한다.

최근 우육, 돈육 뿐 아니라 양고기 또한 뼈가 붙어있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올해 1월~3월 이마트 양고기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50% 가까이 고신장했다.

이마트 양고기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숄더랙(양 어깨갈비)’과 프렌치랙(양갈비)’은 손으로 잡기 좋은 뼈가 붙은 부위로 특히 캠핑장에서 사진 찍기 좋은 메뉴다.

뼈가 붙은 고기의 원조 격인 ‘블랙앵거스 토마호크/티본스테이크(미국산 소고기, 냉장)’ 또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다. 각 부위를 400g 단위 한 팩으로 소분 판매하며 이는 캠핑장에서 즐기기 좋은 단량에 맞춰 준비한 것이다.

이뿐만 아니라 돼지갈비, 등갈비, 돈마호크 등 국내산 냉장 돈육 또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행사한다.

주류 또한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품목으로 오는 18일까지 스테이크와 어울리는 위스키, 와인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스모키한 향으로 육류와 잘 어울리는 피트 위스키인 ‘라가불린 8년(700ml)’은 행사가 7만9800원에 판매하며, 부드러운 블렌디드 위스키인 ‘조니워커 블랙 쉐리(700ml)’는 행사가 4만28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앱 와인클럽 고객 대상으로는 진득한 맛으로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는 이탈리아 와인인 ‘노떼로사 프리미티보 디 만두리아’는 행사가 1만68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 담당은 “맑고 포근한 날씨가 지속되며 나들이에 나서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아 캠핑을 준비하는 장보기 고객들이 이마트에서 원하는 먹거리를 구매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와 슈퍼가 오는 17일까지 창립 기념 ‘THE(더) 큰 세일’ 3단계 행사를 진행한다. ‘더 큰 세일’은 창립을 맞아 1년에 단 한번 진행하는 대규모 통합 할인 행사다. ‘더 크고, 더 저렴한 상품을 더 많이’ 드린다는 의미를 담은 만큼 양사의 역량을 총동원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준비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각각 닭강정과 라면을 ‘이번주 핫프라이스’ 품목으로 선정해 반값에 내놓는다. 나들이가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간편 먹거리로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갱엿 순살 닭강정(대)’과 ‘소이갈릭 닭강정(대)’을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50% 할인해 8450원에, 롯데슈퍼는 ‘오뚜기 김치라면(5개입)’을 엘포인트 할인에 행사 카드(롯데/KB국민/신한/삼성카드) 할인을 더해 최종 혜택가 1740원에 판매한다.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고자 구매 빈도가 높은 신선 식품도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참치 뱃살 모둠회(350g)’를 연중 최저가 1만8800원에 제공한다. 지방이 많아 식감이 부드러워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뱃살로만 구성한 상품이다.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평소 행사보다 준비 물량을 3배 이상 확대했다. ‘한 판 전복(10마리/냉장/국산)’과 ‘국산 고등어자반(특대/1손/냉장)’은 수산대전 할인에 카드(롯데/BC/신한/KB국민카드) 할인을 더해 정상 판매가보다 40% 이상 저렴한 각 9800원, 3115원에 선보인다. 

축산물은 구이류 중심으로 품목을 선정했다. 대표 상품으로 ‘와규 5초 구이(600g/냉동/호주산)’와 ‘양념 한우 불고기(800g/냉장)’를 엘포인트 회원에게 50% 할인해 각 1만 3900원, 1만 5900원에 선보이고, ‘1등급 한우(100g/냉장)’는 등심, 안심, 채끝 부위를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원플러스원(1+1), 50% 할인을 통해 신선가공식품부터 생활잡화까지 총 100여 개가 넘는 반값 할인 상품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풀무원 국산 부침두부(340g)’, ‘사조 참치 3종, ‘요리하다 포기김치(900g)’등 인기 먹거리를 비롯해 ‘슈퍼테크 액체세제 일반/드럼(각 3L)’, ‘도루코 면도용품 17종’, ‘다우니 섬유유연제 7종’, ‘글라스락 12종’, ‘유니랩 위생롤백 3종’ 등 생활 필수용품까지 다양하다.

주말 특가 상품도 다양하게 내놓는다.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은 ‘성주 상생참외(3~6입/봉)’를 8990원에, AI(인공지능) 선별기를 활용해 엄격한 지방 검수 과정을 거친 ‘국내산 한돈 오겹살(100g/냉장)’을 1990원에 판매한다.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은 ‘행복생생란(대란/30입)’을 1000원 할인해 5990원에 제공한다.

이 외에도 보틀벙거 4개점(서울역, 잠실, 상무, 창원중앙점)에서는 창립을 기념해 오는 24일(수)까지 약 2000여 종의 와인, 양주, 용품 등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벙커데이’를 진행한다. 보틀벙커에서는 다변화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지난해 11월 ‘블랙벙커데이’보다 행사 물량을 약 10% 이상 늘려 1600여종의 주류와 400여종의 페어링 푸드 및 용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엘포인트 회원에 한해 행사 카드(롯데/신한)로 와인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100만원 이상 결제 시 12만원 추가 할인을 제공하며, 보틀벙커 애플리케이션(앱) 이벤트 등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피크닉과 어울리는 ‘파이퍼 하이직’ 샴페인, ‘간치아’ 모스카토와 더불어 ‘덕혼 디코이’, ‘브레드 앤 버터’ 등 인기 브랜드 와인을 2병 이상 구매 시 병당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네추럴 와인 전 품목도 20% 할인 판매한다. 프리미엄 위스키인 ‘글렌피딕 40년 타임시리즈’와 ‘달모어 45년’ 등도 최대 25% 저렴하게 제공하며, 리델, 자페라노, 글랜캐런 등 글라스 상품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4월 20일에는 한정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샤또 마고 2008’, ‘샤또 뽕떼 까네 2014’ 등 보르도 그랑크뤼 1~5등급 와인 10종과 ‘맥캘란 15년 더블캐스크’, ‘발베니 16년 프렌치 오크’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위스키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상품 리스트는 보틀벙커의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태환 롯데마트 그로서리(Grocery) 본부장은 “창립을 기념한 대규모 할인 행사에 걸맞게 장바구니 필수 상품부터 취향을 고려한 기호품까지 상품과 할인 혜택을 다채롭게 구성했다”며 “4월 한 달간 창립을 기념한 대형 행사를 지속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할 것”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1년 첫 선을 보인 ‘세븐셀렉트 초코쿠키파르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프리미엄 버전으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달(4/1~4/10) 들어 더운 날씨가 지속되며 아이스크림 매출이 전월 동기대비 80%가량 늘었다. 이 가운데 2천원 이상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 무려 250% 가량 증가하며 소비자들의 취향이 고급화 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크림 출시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10월과 지난달 PB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세븐셀렉트 밀크바닐라콘’과 ‘세븐셀렉트 밀크초코콘’을 차례로 선보였으며, 3천원이라는 다소 높은 가격에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세븐셀렉트 밀크초코콘은 출시 2주만에 10만개 이상 판매되며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크림의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세븐셀렉트 초코쿠키파르페는 최초 출시 이후 현재까지도 컵아이스크림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를 차지하는 효자 상품으로 2024년 여름을 맞아 고급화된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바삭한 초코 쿠키를 2배가량 증량하여 더욱 풍부한 맛과 식감을 강조했다. 달콤 쌉싸름 한 초코 시럽과 초코아이스크림,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초코 쿠키가 조화를 이루는 상품으로 디저트 맛집 못지 않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초코쿠키파르페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2개 구입시 1개 추가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김혜림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담당 MD는 “최근 고객들의 입맛이 고급화됨에 따라 프리미엄 디저트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해당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세븐일레븐에서는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크림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확대하고 만족도 높은 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교촌치킨의 레시피가 담긴 특화 소스 6종을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은 미식관에서 치킨소스(꿀간장, 매콤달콤, 꿀버터) 3종(각 250g/4480원)과 핫소스(K1베리베리, K1레드갈릭, K1김치트러플) 3종(각 130g/7980원)을 선보인다.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 및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SSG닷컴은 유명 브랜드의 특화 소스를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페리카나 양념치킨 소스, 샘표 속초 닭강정 소스, 삼양 불닭소스, 후이펑 스리라차 소스, 하이디라오 마라샹궈 소스 등을 미식관에서 소개하며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관련 매출도 증가했다. 쓱닷컴의 3월 소스류 매출은 전월 대비 15% 늘었고, 같은 기간 냉동 간편식류(핫도그, 감자튀킴, 치킨너겟) 매출도 상품군별로 10~20% 신장했다.

김태남 SSG닷컴 상온가공팀 바이어는 “유명 맛집이나 브랜드의 소스 제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해 간편식과 함께 즐기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고객의 취향에 맞춰 차별화된 특화 소스를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사업자회원을 위한 전용 멤버십 ‘사업자클럽’의 회원전용 3종 혜택을 추가하고, B2B 고객 지원을 강화한다.

사업자클럽은 G마켓에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별도의 멤버십 가입 절차 없이 자동 가입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다. 사업장에서 필요한 비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G마켓의 멤버십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의 주요 혜택은 물론, 다양한 추가 혜택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혜택은 사업활동에 실질적으로 적용해 누릴 수 있는 것으로 구성했다. G마켓에서 판매하는 상품 할인을 넘어, B2B 서비스를 전개하는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 사업자회원 우대 혜택의 범위를 넓힌 것. 

먼저, ‘머니핀’과 제휴를 맺고,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비용의 50%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VAT는 별도이며, 3만원의 종합소득세 신고비를 1만5000원에 납부 가능하다. 추가로, 머니핀의 멤버십 혜택도 2개월 무료로 누릴 수 있다. 머니핀 멤버십은 ▲세금계산서 무제한 발급 ▲원장 및 전표 조회 ▲인건비 4대보험 신고 대행 ▲원천세 신고 및 지급명세서 제출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사업장 청소 1회 무료 이용권도 지급한다. ‘청소연구소’를 통해 제공하는 혜택으로, G마켓 사업자클럽 페이지를 통해 상담 신청을 하면 상담 후 정기 청소 1회 무료 이용권을 지급하며, 맛보기 청소 반값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그 외에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과 함께 전자 계약 서비스 비용도 최대 46% 할인한다. 법적효력이 있는 비대면 계약 체결을 위한 간편 서비스로, G마켓 사업자클럽 혜택 페이지를 통해 모두싸인 가입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기존에 제공하는 사업자클럽 회원 혜택도 동일하게 유지한다. 매월 총 9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팩을 지급하며, 사업자클럽으로 가입한 신규 고객이거나 2024년 들어 구매 이력이 없다면 5000원 웰컴 쿠폰도 제공한다. 월간 할인 쿠폰, 스마일배송 무료배송 등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의 주요 멤버십 혜택도 누릴 수 있다.
 
G마켓 B2B팀 변정우 매니저는 "G마켓의 큰 손 고객인 사업자회원을 위해 제공하는 혜택을 강화했다”며 “G마켓에서 누릴 수 있는 특별 할인 외에 사장님들이 사업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제휴 혜택을 추가로 구성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11일 전국 주요 거점 지역 내 기존 전자랜드 매장 2개를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으로 동시에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랜드500은 전자랜드가 가전 유통사에서 유일하게 운영 중인 유료 멤버십 제도다. 회원 등급은 연회비에 따라 라이트(1만원)과 스탠다드(3만원), 프리미엄(5만원)으로 나뉜다. 가입 고객은 랜드500의 500가지 특가 가전제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등급별 최대 7%의 추가 할인 혜택과 전자랜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는 가전제품 수요가 급증하는 4월을 맞아 주요 매장을 동시에 새로 단장해 본격적인 유료 회원제 매장 확대에 나선다.

먼저 인근에 아파트 단지 등 주거지가 많은 울산광역시 북구 진장동의 체험형 매장 ‘파워센터 효문점’을 ‘랜드500 효문점’으로 새로 단장해 입주 및 이사 고객을 위한 혜택을 기획했다. 효문점에서 행사 카드로 TV, 냉장고, 세탁기 등 입주 필수 대형 가전 6품목을 패키지로 구매하면 최대 700만원의 할인과 24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브랜드의 식기세척기, 밥솥,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등 소형 필수 가전 7품목도 300만원대에 모두 구매할 수 있다. 울산 지역 신축 아파트 입주를 앞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추가 캐시백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전북대학교 인근에 자리해 2030 소비자의 유동 인구가 많은 전북 전주시의 ‘파워센터 덕진점’ 또한 유료 멤버십 매장 ‘랜드500 덕진점’으로 탈바꿈해 젊은 고객 유치에 힘쓴다. 1층에 휴대폰과 노트북, 조립PC 등 체험 존을 리모델링해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매장에서 다채로운 IT 가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할인 행사도 있다. IT 가전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할인 폭을 조립PC 35%, 노트북 26%, 프린터 23%까지 준비했다. 최신 휴대폰은 오픈 특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안마의자 체험존을 휴대폰 체험존 바로 옆에 조성해 덕진점을 찾는 고객은 안마의자에 편하게 누워 각종 휴대폰을 체험할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는 올해 랜드500을 전국에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유료 회원제 매장을 신설한 지 1주년을 눈앞에 두고 있는 만큼 연회비 갱신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4월 ‘월간 십일절’(11~15일)을 열고 초여름 상품을 앞세워 미리 여름을 준비하는 수요를 공략한다.

최근 전국의 낮 최고 기온이 25도까지 육박하며 초여름 수준의 더위가 찾아온 가운데, 11번가는 구매 성수기로 진입한 대표적 계절가전 에어컨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마련했다.

4월 ‘월간 십일절’ 기간 ‘타임딜’을 통해 ▲13일 오후 11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칸’(142만원대) ▲14일 오후 11시 ‘삼성 비스포크 무풍 클래식 멀티형 에어컨’(170만원대) 등 브랜드별 주요 제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프롬비 무선 탁상용 선풍기’, ‘위닉스 제습기’를 비롯해, ‘소노호텔앤리조트’, ‘제주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등 ‘호캉스’를 위한 호텔숙박권도 십일절 특가에 마련했다.

여기에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E쿠폰도 각 상품별로 최대 20% 할인가에 준비했다. ‘탐앤탐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파스쿠찌 상큼 한 스푼 세트’(슈크림 콜드브루 쉐이크/딸기 코파 젤라또) 등 시원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커피 전문점별 E쿠폰을 최대 2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1번가는 이사 및 결혼 준비 고객이 급증하는 시기임을 고려해 침구류와 생활가전(LG트롬 워시타워, 삼성 비스포크 제트, 나르왈 로봇청소기)도 십일절 특가에 마련했다. 봄/여름 시즌 나들이 수요를 겨냥한 ‘데이트룩’(플로럴 원피스, 플레어 스커트)부터 ‘하객룩’(타이넥 블라우스, 트위드 재킷), ‘데일리룩’(크롭 티셔츠, 와이드 슬랙스) 등 각 착장별 패션 아이템들도 ‘타임딜’로 다양하게 선보인다.

미리 ‘가정의 달’(5월)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레저이용권’(플레이타임 키즈파크, 에버랜드, 아쿠아필드)과 선물로 인기가 높은 ‘디지털기기’(닌텐도 스위치, 애플워치 SE2)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매 진행시간마다 특가에 공개한다.

11번가는 4월 ‘월간 십일절’을 맞아 오직 십일절에만 만나볼 수 있는 쇼핑 혜택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먼저 받은 쿠폰을 사용하면 다음 날 더 큰 할인 폭의 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는 ‘릴레이 장바구니 쿠폰’(3000원, 4000원, 5000원)을 제공하고, 카카오페이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카카오페이머니 3만원 이상 결제 시)을 추가 발급한다.

월간 십일절 기간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OOAh luxe)와 함께하는 명품 드로우도 계속된다. ▲루이비통 펠리시 포쉐트(11일) ▲톰브라운 밀라노 스티치 가디건(12일) ▲발렌티노 V로고 버킷백(13일) ▲디젤 1DR XS 숄더백(14일) ▲셀린느 플랩 휴대폰 파우치(15일) 등 총 5점의 명품이 마련됐으며 십일절 기간 ID당 매일 한 번의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는 “최근 수요가 높고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장만할 수 있는 월간 십일절을 준비했다”며 “십일절만의 차별화된 혜택은 물론 다양한 즐길 거리들로 11번가에서 기분 좋은 봄 쇼핑을 만끽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이 가수 임영웅과 브랜드 모델 계약을 연장하고 올해도 다양한 활동을 함께한다.

지난해 ‘햇살담은’의 모델로 발탁된 임영웅은 간장에 대한 청정원 ‘햇살담은’의 정성과 진심을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인간햇살’로 활약했다. 모델 임영웅의 활약 덕분에 올해 1분기 ‘햇살담은’ 간장 판매액은 모델 기용 전인 2022년 동기와 비교해 약 16% 상승했다. 대상은 ‘햇살담은’의 브랜드 정체성 ‘진심’을 가장 잘 전달하는 임영웅과 또 한 번 인연을 맺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먼저, 작년 하반기 선보인 ‘간장의 레벨업’에 이어 ‘진심 하나로 맛의 레벨업’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앞세운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청정원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최적의 배합∙제조 기술에 진심까지 담아 만든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으로 요리의 맛을 레벨업 시킬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조선간장, 국간장, 조림간장 등 ‘햇살담은’ 대표 제품에 모델 임영웅의 사진을 적용한 ‘햇살담은 영웅라벨’ 패키지도 첫선을 보인다. 라벨에는 ‘레벨업’ 포즈를 취한 임영웅의 모습이 담겨 있다. ‘햇살담은 영웅라벨’이 적용된 제품과 신규 포스터, 등신대 등은 전국의 대형마트, 슈퍼 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지난해 ‘인간햇살’로 활약하며 ‘햇살담은’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데 앞장선 모델 임영웅과 또 한 번 인연을 지속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올해 역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햇살담은’의 정성과 진심을 전할 수 있도록 모델 임영웅과 함께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글로벌 앰배서더인 배우 최우식과 함께 ‘테일러링(Tailoring)’을 테마로 한 ‘24년 봄여름 시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아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우식과 함께 브랜드 정체성이 드러나면서도 기본에 충실한 테일러링 룩의 진수를 보여줬다. 파리 본사에 위치한 브랜드 설립자이자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알렉산드르 마티우시(Alexandre Mattiussi)의 실제 사무실에서 촬영한 화보와 영상이 공개돼 특별함을 더했다. 

공개된 콘텐츠 속 최우식은 편안하고 친밀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파리지앵 무드가 느껴지는 패션 스타일을 선보였다.

특히 최우식은 여름을 닮아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와 유연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아이템들을 감각적으로 소화하며 브랜드 특유의 우아하고 세련된 감성을 살렸다. 하늘거리는 탱크 셔츠에 그린 컬러의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을 걸치거나 연한 그레이 코트에 시원한 블루 슬리브리스 셔츠와 데님 팬츠를 조합한 톤온톤 스타일링, 클래식한 스트라이프 재킷 등을 입고 아미만의 캐주얼한 테일러링 룩을 멋스럽게 표현했다.

아미는 ‘24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통해 울 비스코스, 가죽, 실크 등 고급스러운 소재를 기반으로 실용적이면서도 시적인 감성이 더해진 스타일을 제안했다. 알렉산드르 마티우시 로고 레터링과 하트 엠보 로고 등이 반영된 의류도 새롭게 내놨다. 

또 미니멀하면서도 시크함이 느껴지는 액세서리를 다양하게 출시했다. 새로운 시그니처 아이템 ‘파리 파리 백(Paris Paris Bag)’, 부드러운 가죽에 체인 스트랩이 달린 ‘불레부 백(Voulez Vous Bag)’, 우아한 발레리나 슈즈 등이다.

아미의 ‘24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은 전국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또한 14일까지 아미 매장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다양한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남호성 해외상품4팀장은 “전세계 패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신명품 1세대 아미가 글로벌 앰배서더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최우식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파리지앵 정서를 토대로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와 유연한 실루엣의 캐주얼한 테일러링 룩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이 대표 헤리티지 제품 ‘정통 크림빵’의 ‘크림’을 활용한 베이커리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SPC삼립은 정통 크림빵 60주년을 맞아 제품의 핵심인 ‘크림’을 다양한 빵 타입에 적용해 크림빵 라인을 확장했다. 정통 크림빵의 크림은 상큼한 오렌지 맛이 나며 사각거리는 설탕 알갱이가 들어 있어 독특한 식감과 맛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 왔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브리오쉬 빵과 어울리도록 정통 크림빵 크림을 생크림 버전으로 만들어 시원하게 즐기는 ‘정통생크림빵’과 미니 사이즈의 식빵 속에 정통 크림빵 크림을 넣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정통크림 미니샌드’, ‘한 입 가득’이라는 뜻의 프랑스 정통 디저트 ‘붓세(Bouchee)’ 사이에 정통 크림빵 크림을 넣은 ‘정통크림 붓세’까지 총 3종이다. 제품은 전국 편의점, 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정통 크림빵 고유의 크림을 활용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정통 크림빵 6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 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기존 제품보다 중량 기준 6.6배 큰 대형 제품인 ‘크림대빵’을 출시해 MZ세대 중심으로 구매 인증 영상, 먹방 챌린지 영상 등 SNS 게시물이 수천 여 개가 등록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정통 크림빵은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리테일 부문, 누적)’으로 KRI 한국기록원과 미국 세계기록위원회(WRC, World Record Committee) 공식 인증을 받은 바 있다.

○.. 쿠팡이 오늘 11일 단 하루 동안 문구류 제품을 파격 특가에 선보인다.  

쿠팡은 문구류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쿠폰을 발행하는 ‘쿠팡문고 반값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문구 카테고리에서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전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모닝글로리 팝업 인덱스테이프 ▲모나미 가디플러스 키즈 네임펜F 12색세트 ▲아이비스 8절 스케치북 ▲아모스 글라스데코 등이 있다. 

쿠팡문고는 쿠팡이 매월 인기있는 학용품/사무용품/취미용품 등 문구류를 할인하는 기획전이다. 4월달 쿠팡문고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모닝글로리/모나미/퍼니메이드/핑크풋 등 10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8000여 개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유아 도서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NEW썼다지웠다 반복 한글 + 123 유아학습 워크북 세트’는 30% 할인가에, ‘처음 만나는 몬테소리 교구박스 감정’은 20% 할인가에 내놨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쿠팡문고에서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비교하며 필요한 문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컬리는 ‘99시리즈’가 출시 1년 4개월 만에 판매량 90만 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월 평균 5만7000여 개, 매일 2000개씩 팔린 셈이다.

‘99시리즈’는 판매가 9900원에 맛과 양을 모두 잡은 컬리의 대표적인 자체 브랜드(PB)다.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22년 11월 ‘두 마리 99치킨’을 시작으로 선보이게 됐다. 당시 99치킨은 저렴한 가격에 국내산 닭 2마리를 즐길 수 있어 50일 연속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진됐다.

이어 출시된 ‘99 크리스피 핫도그’와 ‘99 순살 닭강정’ 역시 인기가 끌었다. 99핫도그는 핫도그 10개를 9,900원에 판매하는 것은 물론, 국산 찹쌀가루와 모짜렐라 스트링치즈, 국내산 돼지고기 소시지를 담았다. 99닭강정은 국내산 닭고기 안심에 바삭한 식감을 위해 튀기고 식히는 과정을 3번 반복했다.

최근에는 ‘99소시지’를 출시하면서 99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20일 선보인 ‘삼겹 후랑크 소시지’는 삽겹살로 속을 채웠으며 참나무 훈연 방식으로 12시간 저온 숙성 공정을 거쳐 풍미를 보존했다. 가격은 낮추고 용량은 늘리고자 총 20개를 담았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의 이름을 걸고 출시한 브랜드인 만큼 가격은 물론, 맛도 놓치지 않기 위해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에 고퀄리티의 가성비 상품 시리즈를 계속 출시해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배민의 배달 로봇 딜리가 세계적 권위의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인정받았다. 국내 수상까지 포함하면 4개 대회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배달 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달 로봇 ‘딜리’가 지난 3월 ‘2024 IF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에 이어 ‘2024 레드 닷 어워드’에서도 프로덕트 카테고리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독일의 ‘레드 닷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힐 만큼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상으로 알려져 있다. 딜리는 앞서 지난해 11월 국내 디자인 대회인 핀업 디자인 어워드와 굿디자인(GD) 어워드도 수상한 바 있다.

딜리는 건물의 보안 출입문 및 엘리베이터 시스템과 연동해 실외와 실내를 아우르는 자율주행기술을 갖춘 우아한형제들의 자체 개발 배달로봇이다. 좁은 공간에서도 최소한의 동선으로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6개의 바퀴가 각각 독립적으로 움직이고,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다.

특히 딜리는 디자인이나 기능적으로 사람과 공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전면 LED와 TTS(Text to speech·음성 합성)를 통해 다양한 표정과 음성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성인 평균 키의 허리 정도의 높이로 설계돼 배달 물건을 넣고 뺄 때의 편의성도 고려됐다. 또 배민 앱과 연동해 사용자에게 이동 과정을 알릴 수 있고 문도 스스로 여닫을 수 있다.

딜리는 지난해 10월부터 테헤란로 로봇거리조성사업에 투입돼 로봇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초 연말까지 운영될 예정이었지만, 실증 경험을 높이기 위해 운영 기간을 올해 말까지 1년 연장했다. 딜리는 실내외 로봇배달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기 위한 실증을 이어가는 한편, 추가 실증을 위한 장소도 물색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는 "딜리는 다양한 표정과 음성 표현 등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실내외 상반된 운행 환경에서도 사람, 환경과 어우러지며 배달을 잘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우아한형제들은 기술력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확장된 배달로봇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백산수의 모델로 배우 임시완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농심 관계자는 “배우 임시완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가 스스로 솟아오르는 백두산 용천수 백산수의 역동성과 잘 어울려 발탁하게 됐다”며 “다양한 세대의 폭넓은 사랑을 받는 배우인만큼 백산수의 긍정적 이미지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심은 이번 광고로 45km 화산 암반층을 거쳐 솟아오르는 국내 유일 백두산 용천수 백산수의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살아있는 모든 것은 한순간도 멈추는 법이 없다, 백산수는 살아있다’ 메인 카피와 함께, 일상 속 에너지 넘치는 순간과 함께 하는 백산수를 조명한다. 특히 평소 마라톤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진 임시완이 힘차게 달리는 장면을 통해 백산수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배우 임시완을 모델로 한 백산수 광고는 오는 12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 hy가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식품 기획전(이하 기획전)’을 실시한다.

hy는 선물로 인기가 높은 ‘발휘 발효홍삼’과 ‘발휘 발효녹용’ ‘브이푸드 비타민’ 등 자사 건강식품 49종으로 기획전을 준비하고 여기에 가격 할인과 추가 혜택을 더했다.

금액대별 선물도 제안한다. 1~2만원대 실속형 선물부터 7만원 이상 프리미엄 상품으로 기획 코너를 별도 구성했다. 최대 60% 할인해 구입 목적과 예산에 맞춰 준비할 수 있다.

‘프레딧 선물하기’ 이용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선물한 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추첨을 통해 탈모증상완화기능성 샴푸 ‘브이푸드 아누카 블랙 샴푸’를 증정한다.

댓글 참여와 제품 추가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브이푸드 백수오 여성케어 솔루션’ 또는 ‘브이푸드 쏘팔메토 남성케어 올인원’을 선물한다. ‘발효홍삼K 필름’ 등 일부 제품 구입 시에는 동일 상품을 추가 증정한다.

5월 31일까지 진행하는 기획전은 자사몰 프레딧과 자체 유통 채널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주문한 제품은 지정한 날짜에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한다. 금액과 수량에 관계없이 무료로 배송해 준다.​

서일원 hy 건강식품CM팀장은 “고물가 속 선물 부담은 낮추고 실속을 더하기 위해 이번 건강식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에게 필요한 혜택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사 통합 애플리케이션 ‘아웃백 앱(APP)’ 내에 ‘선물하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선물하기' 서비스는 아웃백 공식 앱에 최초 도입된 서비스로, 기존 아웃백 공식 웹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 또는 타 플랫폼을 통해 구매 가능했던 자사 기프트 카드의 판매 채널의 확장이자 사용자 편의성 강화 차원에서 실시된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아웃백 공식 앱 사용자 본인 또는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를 기입하면 간편하게 아웃백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선물하기’ 서비스에서는 간편 구매와 더불어 아웃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카드 이미지에 메시지를 입력해 발송 가능해 생일, 졸업, 가족행사 등 축하 및 감사의 선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카카오 선물하기 등 타 채널에서 구매 또는 선물 받은 아웃백 모바일 기프트 카드를 자사 공식 앱에 등록해 사용 가능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아웃백 기프트 카드는 5만원권부터 30만원권까지 총 6종으로 출시되며, 이 중 15만원과 30만원권은 아웃백 공식 앱을 통해서만 구매 가능하다.

아웃백은 이번 ‘선물하기’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유명 일러스트 작가 요이한과 협업한 스페셜 일러스트 카드를 함께 선보이며, 금액권 이외에 아웃백 메뉴권도 선보일 계획이다. 

아웃백 관계자는 “아웃백은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선보이는 기프트 카드 또는 상품권 등 선물용 금액권의 수요가 높은 브랜드 중 하나로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선물하기 서비스 도입으로 옴니 채널로써 아웃백 플랫폼을 강화하고, 공식 앱을 통한 고객 혜택 확대와 이색 이벤트로 고객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이 반려식물 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식물로 집을 꾸미는 홈가드닝(실내 식물 재배)과 플랜테리어(식물+인테리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어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6월 27일까지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에서 반려식물에 대한 모든 것을 상담해주는 '보타닉 랩(BOTANIC LAB)'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화훼 전문가가 상주하며 병들고 아픈 반려식물의 생육상태를 진단하고 치료부터 처방, 사후관리 요령까지 알려주는 서비스다. 매주 화요일에는 국가 공인 전문가 '나무의사'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식집사(식물+집사)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식물을 키우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주로 아파트에서 기르다보니 햇빛과 바람이 부족해 생육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가 많다고 들었다"며 "지난 3월 테스트 차원에서 진행한 결과 고객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아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용 방법은 현대백화점 앱을 통해 예약 후, 화분을 가져오면 된다. 화훼 전문가가 식물의 상태를 확인한 뒤 상황별 약제 처방, 분갈이 등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집으로 돌아가서도 식물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물 주기, 병해충 등 사후관리 방안도 꼼꼼하게 알려준다. 서비스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상담은 무료로 진행된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현대백화점은 목동점에서 직접 씨앗을 심고 관찰할 수 있는 '마이 리틀 가든(My Little Garden)' 행사를 연다. 7층 하늘정원의 야외 텃밭에 토마토와 바질 씨앗을 심어 자라나는 과정을 직접 관찰할 수 있으며, 행사 종료 후에는 씨앗을 분갈이 해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행사는 다음달 4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반려식물 시장이 커지고 있는 만큼 보타닉 랩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은 패키징혁신센터에서 개발된 의류 특화 폴리백 패키징 설비 ‘앱스(APPS)어패럴 자동 포장 시스템’과 ‘원터치 박스&송장’을 최근 고객사 물류에 적용했다고 11일 밝혔다.

앱스는 원단 위로 의류를 일렬로 배열해 이동시키면서 감싼 뒤 포장까지 자동 마무리하는 설비다. 앱스를 이용하면 자동화에 따른 물류비 절감뿐 아니라 재활용 플라스틱(PCR) 포장재, 가위가 필요 없는 ‘이지컷(easy-cut)’ 적용 등으로 분리배출의 불편함도 줄일 수 있다. 원터치 박스&송장은 테이프를 쓰지 않으면서도 상자 포장을 할 수 있는 기술이다. 연초 세계포장기구(WPO)의 '2024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즈'에서 이커머스 부문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패키징혁신센터는 화성 동탄 물류단지에 조성된 연구조직이다. 내부에는 ▲운송 중 발생할 수 있는 압축‧적재‧진동 시험을 위한 패키징 안전성 연구실 ▲운송 과정의 온·습도 환경을 재현한 물류환경 시험 연구실 ▲자동화설비 검증실 ▲샘플 제작실 등이 들어서 있다. 

패키징혁신센터는 택배상자 파손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R&D에도 매진 중이다. 수백번의 낙하실험과 함께 가혹한 상자 적층 및 진동 환경, 온도 변화 등의 테스트를 거쳐 가장 안전하면서도 경제적인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다.

김찬우 CJ대한통운 패키징 기술팀장은 “패키징을 비롯해 물류 프로세스 혁신을 위해서는 시장과 고객에 대한 이해, 페인 포인트(Pain Point)해결 의지가 중요하다”며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토대로 제품 특성과 배송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패키징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침대업계 배송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시몬스 침대는 최근 맞벌이 부부나 1인 가구 직장인 등을 위해 퇴근 후 침대를 받을 수 있는 ‘이브닝 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앞서 시몬스는 업계 최단 수준인 72시간(평일 기준) 내 빠른 배송을 통해 ‘가구 배송은 느리다’는 선입견을 깨뜨린 바 있다. 또한 손소독제와 방역 스프레이, 일회용 덧신 등을 사용하는 청결방역 배송과 소비자가 원하는 배송 날짜에 맞추는 지정일 배송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도입한 ‘이브닝 배송’ 서비스는 매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과 주요 광역시, 일부 지방거점도시 등에서 시행된다.

이를 통해 직장인들은 휴가 사용 없이 퇴근 후 여유롭게 침대를 수령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 편의성을 대폭 높인 셈이다. 

이종성 시몬스 생산·물류전략부문 부사장은 “시몬스는 ‘프리미엄 침대의 대명사’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소재 선정부터 제품 개발, 제조·생산, 배송 등 전 과정에서 늘 소비자 입장에서 ‘최고’가 무엇일지를 고민한다. 이번에 이브닝 배송을 도입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라며 “특히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보다 누군가 내 집에 들어와 침대를 배송, 설치하는 과정에서 더욱 극대화되는 만큼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봄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한 ‘슈크림 라떼’가 누적 판매량 2000만 잔을 기록하며 올해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2017년 첫 출시한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간 슈크림의 달콤함과 진한 바닐라 풍미가 매력적인 음료로 올해 누적 판매량만 300만 잔을 넘어섰다. 이는 매장의 통상 영업시간 내 1분당 100잔씩 판매된 것이다.

특히 올해 ‘슈크림 라떼’의 2000만 잔 돌파는 2017년 이후 출시된 스타벅스의 역대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수량이기도 하다. 

‘슈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이 300여 차례가 넘는 실험과 수십 번의 패널 시음 테스트를 통해 선보인 음료로도 유명하다. 스타벅스는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트렌드에 맞는 ‘슈크림 라떼’의 귀환을 위해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에 “노란색의 슈크림 라떼로 봄이 왔음을 알게 된다”, “슈크림 라떼 마시고 싶어서 봄이 되기만을 기다렸다”라고 말하며 출시를 기다리는 두터운 팬층이 따로 있을 정도이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스타벅스는 ‘슈크림 라떼’를 매년 봄 시즌 음료로 8년 연속 출시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올봄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슈크림 라떼’의 열풍과 ‘슈크림 라떼’를 아예 상시 판매로 전환해달라는 고객 요청에 부응하고자 판매 기간을 4월 말로 확장했다. 최근에는 급격히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슈크림 라떼 10잔 중 8잔이 아이스로 판매되며 연일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슈크림 라떼는 이제 봄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상징적인 음료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경청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음료들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건강하고 성숙한 기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협의체 ‘체인지 에이전트(Change Agent)’ 2기를 발족했다고 11일 밝혔다.

체인지 에이전트는 과장 이하 직급의 직원들로 구성된 한샘의 임직원 협의체다.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업문화의 방향, 비전이나 미션 등을 정하는 중요한 의사 결정 과정에서 임직원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회사와 소통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 활동 예정인 체인지 에이전트 2기는 근로자 대표 3명을 포함해 총 21명으로 구성됐다. 주변 동료들의 추천을 바탕으로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다. 직원들의 의견을 모으고 함께 논의하며 한샘의 새로운 미션과 업무 원칙 등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작년 한해 동안 활동한 체인지 에이전트 1기는 총 656건의 임직원 문의와 의견을 바탕으로 17번의 정기 회의를 통해 기업문화 관련 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개선했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회의방법에 대한 캠페인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며, 불필요한 문서 작성 시간을 줄이기 위해 회사 공용 문서 서식도 일원화했다. 또 소통 활성화를 위해서 사내 게시판을 리뉴얼 하는 등 임직원의 의견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성숙한 기업문화의 초석을 만들었다.

정광현 한샘 기업문화실 이사는 “체인지 에이전트 2기의 선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며 “이들로 인한 변화가 한샘이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 디자인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곰돌이 푸_알럽허니’는 꿀이 너무 좋아 꿀단지 속에 퐁당 빠져버린 ‘곰돌이 푸’의 모습을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로 표현한 2단 케이크다. 특히 ‘곰돌이 푸’ 캐릭터의 노란 색감을 담은 비주얼과 입체적인 패키지 디자인의 디테일이 눈길을 끈다.

1단에는 진하고 달콤한 초코 생크림에 마시멜로, 초코 크런치로 재밌는 식감을 더하고, 그 위에 부드러운 바나나 리플잼과 바나나 생크림으로 맛을 더욱 풍부하게 살렸다. 꿀조합으로 알려진 초코와 바나나의 만남으로, 아이들의 파티 케이크부터 어른들의 디저트 충전까지 온 가족이 모두 즐기기 좋다.

케이크 외 입에서 사르르 녹는 ‘곰돌이 푸_부드러운 카스테라’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카스테라 속 ‘곰돌이 푸’가 좋아하는 꿀을 더해 폭신하고 촉촉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먹음직스러운 빛깔과 호불호 없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간식으로 즐기기 제격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남녀노소 인생 캐릭터로 손꼽히는 사랑스러운 ‘곰돌이 푸’의 모습을 담은 달콤한 케이크와 카스테라를 선보인다”며 “소소한 행복이 필요한 날 소중한 사람들에게 뚜레쥬르를 선물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젤라또 빙수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열대과일인 패션후르츠, 애플망고, 코코넛 등 다채로운 과일들을 담은 빙수 위에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를 얹어 맛과 비주얼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패션후르츠&애플망고 빙수’는 이탈리아산 패션후르츠 베이스에 달콤한 애플망고와 바삭한 코코넛칩을 젤라또와 함께 얹어, 다양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열대과일 특유의 새콤달콤함으로 더위를 식혀줄 인기 제품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입맛을 겨냥해 ‘요거트 애플망고 빙수’도 함께 출시했다. 달콤한 망고 얼음에 애플망고 과육과 코코넛 젤리를 듬뿍 얹어 망고의 풍부한 맛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며 요거트 젤라또를 함께 올려 상큼한 맛을 더했다.

한편 파스쿠찌는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빙수인 ‘솔티드 카라멜 밀크티 빙수’, ‘젤라또 레드빈 빙수’ 2종을 지난달 먼저 출시한 바 있다.

SPC 파스쿠찌 관계자는 “최근 기온이 빠르게 오르고 있어 고객들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빙수를 평소보다 빠르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우수한 제품력을 내세우며 병의원에 진출했다. 병의원에서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은 2가지로 여성 건강관리 제품 ‘우먼밸런스’와 유산균 ‘신바이오틱스’다.

바이탈뷰티 우먼밸런스는 주원료 5종(감마리놀렌산, 히알루론산,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B6)을 함유해 월경 전 불편함과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개선 및 보습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주원료 중 하나인 비타민D를 일일 섭취량의 500%(50 µg)나 함유해, 비타민D를 단품으로 섭취하던 여성 소비자들은 간편하게 우먼밸런스 하나로 비타민 3종과 뼈 건강, 항산화, 활력까지 챙길 수 있다.

바이탈뷰티의 유산균 제품인 신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넣어 유익균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익균 증식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출시 초기부터 병의원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두 가지 원료 모두 식약처가 주원료로 인정하는 기능성 함량을 모두 충족했다. 보장균수 또한 10억 CFU를 자랑하며 SCI급 논문에 등재된 우수한 생존력과 장 부착력을 가진 특허 유산균인 GTB1TM 를 포함했다.

바이탈뷰티가 새롭게 선보인 우먼밸런스와 신바이오틱스는 지난 2월부터 소아과와 피부과 등에서 단독 판매하고 있다. 병의원 관계자는 “비타민D와 함께 피부 케어에 특화된 성분 배합의 우먼밸런스는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특히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이며,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주원료로 들어간 신바이오틱스는 어린아이부터 섭취할 수 있어 온 가족 유산균으로 추천하고 있다”며 두 제품에 대한 만족감을 전했다.

제품의 연구부터 원료 선정, 제조까지 가능한 단독 밸류체인을 가진 바이탈뷰티는 “병의원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용 제품을 출시한 만큼, 앞으로도 병의원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 락앤락이 살림 유튜버 꿀주부와 함께 11일부터 락앤락몰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살림 유튜버 꿀주부가 직접 음식, 식재료별 보관 방법과 살림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해줄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킵 프레쉬, 비스프리모듈러 플러스, 숨쉬는 스텐 김치통 등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식품보관용기를 소개하며, 꿀주부 전용 세트를 구성해 최대 4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마트킵 프레쉬’는 에틸렌 가스 흡착, 세균 억제, 공기 순환 등 3중 신선 케어로 과일, 채소 등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글로벌 검증 및 테스트 인증 기업인 SGS와 과일, 채소 등을 활용해 신선도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최대 31일까지 신선 보관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재료별, 용량별로 최적화된 4종 용기를 추가로 출시해 1인가구, 신혼부부, 살림 고수 등 다양한 소비자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꿀주부가 소개하는 ‘비스프리모듈러 플러스’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면 결착 구조와 더욱 강화된 모듈 시스템으로 냉장고 정리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호평받고 있으며, 특히 영하 40도에서 110도까지 견딜 수 있는 High Grade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내열 및 내냉 기능이 뛰어나다.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 어디에든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사각 260ml부터 정사각 1000ml까지 다양한 디자인과 용량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숨쉬는 스텐 김치통’은 특허 기술을 적용한 숨 밸브가 외부 공기는 차단하고 발효 가스는 배출해 김치를 더욱 맛있게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냄새와 색 배임이 적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2.4L부터 9.4L까지 용량별로 총 10종 제품으로 구성되어 니즈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꿀주부에게 직접 살림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선 보관에 최적화된  락앤락의 대표 식품보관용기를 보다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니 만큼 금번 기획전에 많은 관심과 시청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파크의 최상급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 켄싱턴’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회원 혜택을 대폭 확대하여 차별화된 서비스와 휴식을 제공하겠다고 11일 밝혔다.

그랜드 켄싱턴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회원제 럭셔리 리조트 브랜드로, 이랜드파크에서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최상위 등급이다. 그랜드 켄싱턴의 첫 모델인 ‘그랜드 켄싱턴 설악비치’는 2026년 상반기 오픈 예정으로 1km의 프라이빗 비치를 품은 리조트로 강원도 고성군이 가진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그랜드 켄싱턴 회원권을 보유한 고객은 오픈 준비 중인 4개 체인(설악비치, 고성, 애월, 평창) 뿐 아니라 현재 이랜드파크가 운영 중인 국내외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전 지점에서 더욱 강화된 ‘회원 전용 혜택가’와 ‘회원 전용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신설한 ‘회원 전용 혜택가’는 그랜드 켄싱턴 회원에게 국내 전 지점 18개의 호텔, 리조트 그리고 해외 켄싱턴호텔 사이판, PIC 사이판,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 이용 시 적용되는 단독 혜택이다.

또한, ‘회원 전용 서비스’는 그랜드 켄싱턴 회원이 국내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전 지점에서 이용 시 제공되는 서비스로,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서비스와 레스토랑 이용 혜택, 그리고 동반 미취학 아동(1인) 조식 무료 혜택이 포함된다.

그랜드 켄싱턴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그랜드 켄싱턴 회원만을 위한 혜택을 강화하게 됐다”며 “그랜드 켄싱턴 리조트 설악비치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에서 전용 멤버스 클럽을 운영하고 있고, 켄싱턴호텔 평창에서도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용 객실을 올해 안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콜마비앤에이치는 윤여원 대표이사가 약 1억5000만원 규모의 자사주를 분할로 장내 매수했다고 밝혔다.

윤여원 대표는 지난 3월 21일과 25일에 약 5000만원 규모의 콜마비앤에이치 자사 주식 3257주를 매입한 데 이어 4월 1일부터 4일까지 2차로 1억원 규모의 자사 주식 6500주를 매수했다.

두 차례 자사주 매입으로 윤여원 대표는 지난해 보유하던 주식 225만5893주에서 올해 취득한 9757주를 더해 전체 주식의 7.7%를 차지하는 226만5650주를 보유하게 됐다.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는 “이번 주식 매수는 지난 3월 단독 대표로 선임 이후 주주들에게 약속했던 책임경영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2월 창립 20주년을 맞아 윤여원 대표 단독체제 원년으로서 새로운 목표와 전략을 수립해 글로벌 톱티어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후 지난달 26일 콜마비앤에이치는 주주총회를 통해 윤여원 단독 대표이사 체제 전환에 대한 의결사항을 승인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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