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농구팬 성지됐다"... 이랜드뮤지엄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인기 몰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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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농구팬 성지됐다"... 이랜드뮤지엄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인기 몰이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3.07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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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뮤지엄이 진행하는 농구 관련 소장품을 활용한 전시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vol.1'에 전국 농구팬 1만6000여 명이 방문하며 농구팬의 성지로 자리잡았습니다. 국내에선 보기 드문 농구 관련 전시회로 역대급 흥행 실적을 기록 중인데요. 이랜드뮤지엄은 인기에 힘 입어 전시 기간을 2주 더 연장해 3월 31일까지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한편 랜드마크 출점 전략을 펼치기 시작한 맘스터치가 강남대로에 이어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랜드마크인 ‘남산서울타워’에 ‘맘스터치 남산서울타워’점을 오픈했습니다. 맘스터치는 고객 접점 확장 및 브랜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근에 강남대로 전략 매장을 오픈하기도 했는데요. 외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도심 속 관광 랜드마크로 출점 범위를 확대해 K-버거 대표 브랜드 이미지를 선점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 본점이 3월 한 달간 본관 전 층에 '2024 신세계의 봄'이라는 테마로 제 7회 블라섬아트페어를 열고 봄과 꽃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며 봄을 알리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랜드뮤지엄의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을 찾은 관람객들.[사진=이랜드]
이랜드뮤지엄의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을 찾은 관람객들.[사진=이랜드]

○.. 이랜드뮤지엄(대표 한우석)이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진행하는 농구 관련 소장품을 활용한 전시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vol.1>에 전국 농구팬 1만6000명이 방문하며 역대급 흥행 실적을 기록 중이다.

이랜드뮤지엄은 해당 전시를 찾는 고객이 늘자 더 많은 대중들에게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시 기간을 2주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전시는 판교는 물론이고 수도권을 넘어 전국의 농구 팬들이 찾을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전시를 관람하기 위해 원주와 부산 등에서 KTX를 타고 온 고객도 있다.

다수의 유명인들도 전시를 찾았다. 전태풍, 김선형, 문성곤, 이해란, 김수인 등 전현직 프로농구선수들을 비롯해 해설위원 손대범, 해설위원 김은혜, 해설위원 최희진, 래퍼 빈지노, 배우 박해준, 코미디언 유민상 등이 방문했고, 농구선수들 및 선수를 꿈꾸는 학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났다.

전시후기도 380여 건에 달하는 등 전시 기간 대비 압도적으로 많은 관람객이 전시 관람 경험을 공유하며 추천했다.

티켓예매 플랫폼 인터파크 전시 후기에 따르면 ‘한국에서 이런 걸 볼 수 있다니 정말 말도 안 되는 경험이다’, ‘인생 최고의 전시다’, ‘농구 마니아로서 이런 전시가 한국에서 더 자주 열리기를 기대한다’ 등 전시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함께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vol.2>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전시는 △더 스니커즈(The Sneakers), △더 저지(The Jerseys), △더 어워즈(The Awards), △더 챔피온즈(The Champions), △더 빅 맨(The Big Men), △더 고트(The GOAT) 총 6개 전시관으로 구성되며, ‘전미농구협회 75주년 기념팀’ 선수들의 실착 유니폼, 농구화, 트로피 등 150여 개의 소장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주말 오후 2시와 오후 5시, 하루 두 차례 진행하는 도슨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전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vol.1>은 큐레이팅 및 풍부한 설명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아 만족도가 높은 전시”라며 “더 많은 대중들이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전미농구협회 75주년 기념팀’ 선수들과 관련된 유니폼, 농구화, 우승 트로피 등을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 기간을 연장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뮤지엄은 전시 연장을 기념해 매주 일요일마다 ‘저지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구 유니폼을 입고 찍은 착장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 관람객에게 대형 포스터와 함께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 맘스터치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랜드마크인 ‘남산서울타워’에 ‘맘스터치 남산서울타워’점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작년 하반기부터 고객 접점 확장 및 브랜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버거 격전지’로 불리는 강남 핵심 상권에서 전략 매장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외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도심 속 관광 랜드마크로 출점 범위를 확대해 K-버거 대표 브랜드 이미지를 선점하고, 일본을 비롯해 최근 박차를 가하고 있는 해외 진출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강북 지역의 첫번째 전략 매장으로 남산서울타워를 낙점했다. 남산서울타워는 연간 1200만명이 방문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랜드마크로,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토종’ 맘스터치의 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는 판단이다.

‘남산서울타워점’은 남산서울타워 내 서울타워플라자 1층에 위치해 아름다운 서울을 파노라마 시티뷰로 감상하면서 특별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메뉴는 해외 관광객 중심의 특수 상권인 만큼, 싸이버거와 싸이플렉스버거, 그릴드비프버거, 케이준떡강정 등 브랜드 대표 먹거리를 중심으로 판매한다. 

맘스터치는 이번 남산서울타워점을 시작으로 이달 내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여의나루역 등 해외 관광객 밀집 지역에 전략 매장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DDP는 케이팝 아티스트 공연과 각종 글로벌 비즈니스 행사로 하루 방문객이 3만 명에 달하는 대표적인 외국인 핫플레이스다. 여의나루역 역시 한강의 대표적인 휴식처인 여의도한강공원과 인접해 해외 관광객을 포함한 유동인구가 많은 대표적인 관광 상권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해외에서 드라마 등 K-콘텐츠가 꾸준히 인기를 끌면서, 실제 한국인들이 일상적으로 즐기는 먹거리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최근 국내 외국인 관광객 수가 코로나19 펜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고 있어, 외국인들에게 K-버거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등 해외사업의 전초기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 본점이 3월 한 달간 봄을 알리는 아트페어를 열고 도심 속 갤러리로 변신한다.

지난 2020년 처음 시작돼 7회를 맞은 ‘블라섬 아트페어’는 백화점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신세계갤러리가 직접 엄선한 작품을 매장 곳곳에 전시하는 특별한 이벤트다.

전시장 내에서는 전문 큐레이터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작품을 해설하고 구매까지 돕는 맞춤형 아트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아트페어는 ‘2024 신세계의 봄’이라는 테마로 국내외 유명 작가 50여 명의 작품 200여 점을 선보인다. 봄날의 생명력을 담은 꽃과 자연을 소재로 한 작가들의 개성 있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는 기존 본관 3 · 4층에서 진행하던 블라섬 아트페어를 올해부터 전 층으로 확대해 선보인다. 더욱 많은 고객들이 백화점 곳곳에서 봄의 계절적 감성과 함께 예술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아트페어에서는 지난해 프리즈 서울에서 인기를 입증했던 쿠사마 야요이를 비롯해 우고론디노네, 박서보, 이배,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작가와 나난, 황도유, 알타임죠 등 신진 작가들의 작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 세계 미술 시장에서 주목 받는 한국 미술 장르 ‘단색화’ 작가인 장승택, 김현식, 박현주 작가의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대표 작품으로는 설악산의 사계절 자연풍경을 담은 김종학 작가의 <꽃>, 꽃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담아낸 김용훈 작가의 <오색찬란> 시리즈, 시들지 않는 꽃을 피우는 작가로 알려진 나난 작가의 캔버스 작품 등이 있다.

신세계는 아트페어가 열리는 3월한 달간 본점 신관 외벽의 대형 스크린에 전시 작품을 영상으로 송출하는 미디어 아트 전시도 선보인다. 명동과 남대문 일대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물론, 본점을 지나는 모두가 신세계의 문화예술 경험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 본점은 블라섬 아트페어에서 선보이는 예술 작품에 더해 3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음악 공연 ‘신세계 스프링 콘서트’까지 어우러져 봄 정취가 가득한 도심 속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신세계 스프링 콘서트는 고객들의 버스킹(즉석 공연)과 유명 아티스트의 클래식 무대 등이 어우러지는 음악 축제다.

한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에서는 이달 8일부터 오는 6월까지 꽃을 주제로 한 체험형 전시 <BLOOMING DAYS>가 열린다. 조형 작품과 미디어 아트부터 로맨틱한 대형 꽃 장식까지 압도적인 크기와 화려한 색감으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환상적인 미디어 아트를 선보이는 박상화 작가, 라인드로잉 아트로만화 같은 공간을 만들어내는 프로젝트 그룹 엽[옆], 고객의 움직임에 반응해 변화하는 자연을 그려내는 인터랙티브 아트 작가 토니 임(Tony Lim) 등이 이번 전시에 참여한다.

미디어 아트와 조형 작품 곳곳이 그 자체로 포토 스팟이 되고, 관람객이 직접 꽃다발 색을 채워 넣거나 오브제를 이동시키는 등 작품의 일부가 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신세계를 찾는 많은 고객들이 봄의 설렘과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국내외 유명 작가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게 됐다”며, “유명 작가부터 신진 작가까지 폭 넓게 소개해 문화 예술계에도 활력을 불어 넣는 의미있는 행사로 자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와 함께 글로벌 MZ세대에 이어, 글로벌 키즈의 발길까지 모두 사로잡는다.

지난해 6월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유통사 최초로 오픈한 유명 K-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는 글로벌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마르디 메크르디’는 오픈 이후 줄곧 월드몰내 국내 영패션 매출 1위는 물론, 외국인 매출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전체 매출 중 50% 이상이 외국인 매출로, 일본, 중국, 미국, 대만, 태국 등 전 세계 MZ세대들로부터 하나의 ‘K-기념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은 같은 디자인의 제품도 컬러 별로 구매하거나, 선물용으로 같은 제품을 여러 개 구매하는 등 국내 고객보다 객단가(1인당 구매금액)도 약 1.5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3월 8일 기존 ‘마르디 메크르디’ 매장 맞은편(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키즈 전문 매장인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MARDI MERCREDI LES PETITS)’를 추가로 오픈해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 ‘마르디 메크르디’의 키즈 라인인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는 지난해 11월 한남동에 오프라인 공식 매장 1호를 오픈한 이후, 유통사에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먼저, 월드몰 ‘마르디 메르크디 레쁘띠’에서는 의류부터 액세서리까지 ‘마르디 메크르디’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키즈 상품들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캐시미어 V넥 가디건 플라워’, ‘스웻셔츠 플라워마르디’, ‘티셔츠 플라워마르디 블라썸’ 등으로 ‘마르디 메크르디’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플라워 그래픽’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코튼 자켓’과 ‘시어서커 자켓’ 등의 2024년 봄 신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매장 인테리어는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한다. ‘선인장을 좋아하는 따듯한 나라의 갤러리’를 컨셉으로 아티스트 그룹 ‘스튜디오 콘크리트’ 소속의 권철화 작가와 협업해, 입구부터 내부 벽면, 가구까지 귀엽고 아기자기하면서도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3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 동안 매일 선착순 방문 고객 60명에게는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기 등의 미션 수행시, 월드몰 오픈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맘&키즈 커플 티셔츠 세트’, ‘리본 헤어 클립’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같은 기간(3/8~10) 구매금액에 따라 ‘헤어밴드’ 등을 증정하고, 3월 14일까지는 전 구매고객에게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와 권철화 작가가 협업한 컬러링북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장세정 롯데백화점 캐주얼1팀 치프바이어는 “기존 ‘마르디 메크르디’에 이어, 이번 키즈 전용 매장까지 유통사 최초로 오픈하면 그 시너지 효과가 굉장히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국내외 고객들의 발길을 롯데백화점으로 이끌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마트가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봄철 인기 과일인 봄딸기 전품목 및 햇참외 첫 시즌행사를 통해 과일 구매 부담 완화에 나선다. 

이마트는이번 봄딸기 행사의 경우‘가성비 딸기뷔페’를 컨셉으로 하여,대중품종인 ‘설향’ 뿐 아니라 프리미엄 품종인 ‘금실’, ‘장희’, ‘죽향’, ‘킹스베리’ 등 딸기 전품종 대상으로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시 30% 할인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딸기 바이어가 약 2~3주전부터 진주, 논산 등 전국 대표산지를 돌아 다니며 농가들과 사전협의를 진행하여 저렴한 가격에 많은 물량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추가로 김제/부안/담양 등 스마트팜 행사물량도 확대하여 품질 수준을 높였다.

이외에도 인기 프리미엄 품종인 금실, 장희, 죽향, 킹스베리 및 홍희, 홍단향 등 약 12개 프리미엄 품종에 대해서도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시, 정상가에서 30% 할인한다.

이마트는 많은 고객들이 대중품종인 ‘설향’ 이외에도 다양한 프리미엄 딸기 품종을 함께 경험하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또한 이마트는 올해 첫 햇과일인 참외 시즌행사를 진행한다. 현재 참외는 첫 출하 물량이기에 통상적으로 가장 신선하고 맛이 좋은 상태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5000원 할인적용까지 더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구매하실 수 있도록 했다.

동시에 이마트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산물 할인쿠폰(농할)’ 행사를 진행하여 사과, 배 품목에 대한 가격 안정화에도 나선다.

이마트 곽대환 신선담당은 “봄철 수요가 높은 봄딸기, 햇참외 시즌행사를 저렴한 가격으로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참외를 시작으로 햇과일이 본격 출하되는 만큼, 이마트는 신선식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맛 좋은 과일을 저렴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는 참치(3/7)데이를 맞아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전 점에서 ‘참치 뱃살 모둠회(350g)’를 기존 판매가 대비 40% 할인한 1만99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준비한 참치회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뱃살로만 구성해 지방이 많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참치회 가운데에는 다랑어 중 가장 고급 어종으로 알려진 참다랑어의 ‘배꼽살’로 장식해 포인트를 줬고 성인 2명이 먹기 좋은 용량인 350g으로 제작했다.

또한,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롯데마트 송파점, 중계점을 포함한 20개점에서는 참치 원물을 해체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참치 해체쇼 시작 시간은 점포별로 상이하며, 15시~19시 사이에 점포 수산 코너 앞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해체 작업 간 발생된 참치회는 곧바로 포장 용기에 담아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이 더욱 신선한 참치회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김택연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3월 7일 참치데이를 맞아 소비자분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참치 뱃살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하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물가 시기 합리적인 쇼핑을 하실 수 있도록 1만원대 참치회 외에도 다양한 인기 회∙초밥 상품도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아이파크몰 용산점 오픈 1주년을 맞아 봄 신메뉴 3종을 출시하고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2022년 5월 서울 코엑스몰에 국내 최초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1호점을 오픈하고, 1호점의 인기에 힘입어 2023년 3월 아이파크몰 용산점 내에 2호점을 오픈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식물성기반의 대중적인 메뉴들을 선보이며 일상 속 비거니즘을 확대하고 있다.
 
플랜튜드 용산점에선 오픈 1주년을 맞아 건강한 맛을 대표하는 버섯을 이용한 순식물성 메뉴 3종을 선보인다. 신메뉴 3종은 ‘포르치니 머쉬룸 크림 파스타(1만6000원)’, ‘베지 나이스 버거(1만3000원)’, ‘칠리 버섯 두부 강정(1만1500원)’이다.
 
‘포르치니 머쉬룸 크림 파스타’는 포르치니 버섯으로 육수를 내어 머쉬마루버섯, 목이버섯과 함께 볶아 식물성 특제 크림소스로 감칠맛을 낸 파스타다. 

‘베지 나이스 버거’는 신선한 채소와 풍미 가득한 느타리버섯, 간장 베이스 특제 소스를 발라 구워 낸 부드럽고 담백한 풀무원지구식단 식물성 패티에 어니언 크림소스가 듬뿍 뿌려져 두툼한 식감과 맛이 일품인 수제버거다.
 
‘칠리 버섯 두부 강정’은 플랜튜드 시그니처 메뉴인 ‘모둠 버섯 두부 강정’의 칠리 버전으로 두부, 표고버섯, 새송이버섯의 쫄깃한 풍미와, 바삭하게 튀긴 연근을 매콤 달콤한 특제 스파이시 강정소스에 볶아 새로운 메뉴를 완성시켰다. 

신메뉴 이외에 플랜튜드 코엑스점에서 출시했던 ‘헬시업 가지 덮밥 & 토마토 순두부 스튜(1만7000원)’도 용산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플랜튜드 용산점에선 오픈 1주년 기념 신메뉴 출시와 함께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아이파크몰 용산점 멤버십 고객들은 3월 10일까지 ‘모둠 버섯 두부 강정’ 주문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플랜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용산점 1주년 게시물에 ‘좋아요’와 ‘축하 댓글’ 인증 시 ‘풀무원 브리지톡(500ml)’ 탄산수 1병을 현장에서 15일까지 증정한다. 추가로 참여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플랜튜드 메인 메뉴 무료 식사권을 20명에게 제공한다. 3월 한 달간 3월 생일 고객 대상으로 테이블당 1회 폴라로이드 사진 기념 촬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앞서 플랜튜드 용산점 1주년 당일인 3월 3일에는 용산점에서 식사한 모든 고객에게 파머스코스메틱 마스크팩을 1인 1매씩 선착순 300명에게 증정하였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이번 신메뉴는 봄 시즌을 맞아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에 맞춰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며 “채식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경험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플랜튜드를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스틱’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음료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힐 만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올해는 72개국 1만1000여 개의 출품작이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경쟁을 펼쳤고, 132명의 심사위원단이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 평가했다.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스틱은 복잡한 추출방식이나 별도의 머신 없이 일상에서 핸드드립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커피라는 점에서 호평을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제품임을 강조하고자 고안한 서체와 로고, 절제된 엠블럼 등이 반영된 패키지 감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깊고 진한 핸드드립 커피를 일상에서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콘셉트에 집중해 디자인을 만든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좋은 품질로 고객 성원에 보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4일 300초 동안 생수, 화장지, 식재료 등 생필품을 판매하는 ‘300초 특가’ 방송을 론칭했다.

신규 프로그램 ‘쇼파르타 300’은 ‘300초 동안 진행되는 스파르타 쇼핑’을 콘셉트로 생필품,  지역 특산물 등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이색 형식과 콘텐츠로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업계 최단시간 운영하는 테마 프로그램을 론칭하게 됐다. ’30초 먹방’, ‘ASMR’ 등 SNS 숏폼 형식을 도입해 재미 요소를 높이고 고물가에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생필품, 식품 등을 3만 원 이하 가격대로 선보이며 무료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쇼파르타 300’은 평일 2회 주요 테마 프로그램 직전에 편성해 고객 주목도를 높이고 다음 방송과도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지난 4일 오전 8시 15분 첫 방송에서 경상남도 하동 녹차를 활용한 명란김을 선보여 5분 만에 300건이 넘는 주문건수를 기록했다. 이후 방송된 패션 방송에서 ‘조르쥬레쉬 가디건’ 등을 선보여 60분 만에 주문건수 1만 5천 건을 기록했다. 이는 2월 동시간대 평균 대비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5일 전라남도 여수에서 채취한 햇꼬막을, 6일 국내산 8종 통곡물 등 고품질 먹거리를 연이어 선보여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향후, ‘풀무원 생수 40병’, ‘깨끗한나라 화장지 60롤’ 등 생필품도 대량 구성해 선보인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은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늘리기 위해 기존 홈쇼핑 방송 틀을 깬 300초 특가판매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생필품을 비롯해 한정판, 명품 등 차별화 상품을 선보여 더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7일 경상남도 통영시 소재의 ‘전자랜드 통영점’을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통영점’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랜드500 통영점은 전자랜드가 선보이는 25호 유료 회원제 매장이며, 경상남도 지역에선 지난해 12월 새 단장을 마친 ‘랜드500 내동점’에 이어 세 번째다.

전자랜드에서 유료 회원제에 가입하면 500가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회원 등급은 연회비에 따라 라이트(1만원)와 스탠다드(3만원), 프리미엄(5만원)으로 나뉘며,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 및 최대 7% 추가 할인 혜택을 회원에게 제공한다. 

랜드500 통영점은 영업 면적 270평 규모의 2층 매장이다. 1층은 고객 동선을 고려한 인테리어와 체험 위주의 제품 진열에 공을 들였다. 최신 휴대폰과 노트북, 태블릿PC 등 IT 가전 존과 안마의자와 마사지건 등 건강 가전 존을 큰 규모로 구성해, 통영점을 찾는 고객은 1층에서 각종 가전제품을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다. 2층은 500가지 온라인 최저가 도전 상품과 전시품 특가 존으로 꾸며 랜드500의 가격 측면 혜택을 강조했다.

전자랜드는 통영점 새 단장을 기념해 여러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TV, 냉장고, 세탁기 등 필수 가전 6개 품목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과 60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격적인 더위 전 에어컨을 미리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한 에어컨 행사 모델 최대 40% 할인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리뉴얼 오픈 후 3일간 이벤트 코너에선 선착순으로 대형 에어프라이어를 9천9백원에 판매하며, 프라이팬과 식기 세트, 밀폐용기 세트를 500원에 제공한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물걸레 세척 로봇청소기 행사 모델도 오픈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으로 가전제품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에겐 랜드500 매장이 적격”이라며, “전자랜드는 유료 멤버십에 가입하는 회원님들의 혜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 마라 열풍이 11번가에도 불었다. 11번가가 팔도의 신제품 ‘마라왕 비빔면’을 8일부터 3일간 단독 선판매한다.

‘마라왕 비빔면’은 산초와 매운 베트남 고추인 하늘초 별첨 스프로 강렬하고 얼얼한 맛을 살렸다. 탕면이나 볶음면 스타일로 뜨겁게 먹는 기존의 마라 라면들과 달리 차갑게 즐길 수 있어 색다른 마라맛을 느낄 수 있다.

또다른 신제품인 ‘짜장 왕뚜껑’과 ‘우동 왕뚜껑’도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진한 짜장 소스 및 담백한 우동 국물과 잘 어우러진 쫄깃한 면발을 ‘왕뚜껑’의 시그니처인 넓은 뚜껑에 담아 풍성하게 음미할 수 있다.

11번가는 이번 단독 선판매 행사에서 신제품 3종을 포함해 팔도의 다양한 라면들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마라왕 비빔면(135g 4입x4개)’은 1만6900원에, ‘짜장∙우동 왕뚜껑(105g 18입)’은 1만790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매일 제공한다. 신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팔도 ‘비락식혜’ 한정판 머그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상품들은 모두 11번가의 익일 배송 서비스인 슈팅배송을 통해 배송된다. 별도 월회비나 최소주문 금액이 없는 무료 배송으로, 평일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은 “’마라왕 비빔면’은 비빔면 명가 팔도가 마라와 비빔면 소스의 최적 조합을 찾아 탄생시킨 신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한 발 먼저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은 “마라는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우리 식문화로 자리 잡았다”며 “비빔면 명가 팔도에서 만든 ‘팔도마라왕비빔면’으로 색다른 마라라면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삼성전자와 협업해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는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와 고추참치, 참기름 참치캔 동원맛참의 제품 디자인을 각각 갤럭시 버즈 케이스로 구현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동원참치를 대표하는 노란색과 동원맛참의 비비드한 오렌지 색상이 적용됐으며, 영양 성분까지 그대로 담겨 색다른 재미를 준다. 또한 동원참치 자체 캐릭터인 ‘다랑이’ 모양의 키링도 함께 구성돼 눈길을 끈다.

이 케이스는 갤럭시 버즈2 프로를 비롯해 갤럭시 버즈 FE, 갤럭시 버즈2,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호환되며, 유무선 충전이 가능해 편리하다.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서는 3월 7일 참치데이를 맞아 동원참치 라이브커머스와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방송 중 행사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 동원참치 케이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100% 당첨 룰렛,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맛참은 40년 넘게 참치캔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동원참치의 이미지 확대를 위해 기획한 차세대 참치캔 제품”이라며 “식품업계를 넘어 이종 산업과의 참신한 협업을 통해 젊고 재미있는 동원참치 만의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에프지코리아가 미국 파이브가이즈 본사로부터 글로벌 톱클래스 수준의 경쟁력 및 운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에프지코리아는 지난달 20일부터 2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파이브가이즈 컨퍼런스’에서 프랜차이즈 어워드 5개 부문 중 2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최다 수상했다.
 
‘파이브가이즈 컨퍼런스’는 2년마다 열리는 글로벌 행사로 미국 본사에서 전세계 운영사를 초청해 사업 성과 등을 공유하는 행사다.

본사 집계에 따르면 전세계 1,858개 점포 중 주간 평균 매출 톱 5 중 3곳은 국내 매장이 차지했다. 이 공로를 인정받아 에프지코리아는 ‘International Average Weekly Sales Award 2023’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성공적인 론칭과 화제성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International Development Award 2023’을 수상했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해외사업 발표에서 한국 파이브가이즈가 가장 큰 주목을 받았다”며 “각 국가별 소개가 1페이지인 반면, 한국은 3페이지에 걸쳐 자세히 소개되는 등 한국 매장 수준이 톱클래스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파이브가이즈 컨퍼런스’에선 사업 성과 공유 외에도 각 국가별, 대륙별로 최고 조리 실력을 가진 직원들이 대결을 펼쳐 최종 우승자를 선발하는 ‘파이브가이즈 게임’을 진행한다. 

한국은 매장 오픈 기간이 1년 미만이라 원칙상으로 글로벌 ‘파이브가이즈 게임’ 참가 자격이 없지만, 향후 글로벌 결선 참가를 목표로 직원들의 사기 증진을 위해 자체 대회를 열었고 강남 매장 소속 김명준 씨(28)가 국내 우승을 차지했다. 

수상 특전으로 김 씨는 ‘파이브가이즈 컨퍼런스’에 참여해 글로벌 톱클래스 조리 역량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에프지코리아는 강남과 여의도,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파이브가이즈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4월 국내 최대 규모의 신규 점포를 서울역에 추가 오픈한다. 

신규 점포 오픈에 따른 채용도 진행한다. 3월 12일과 13일 양일간 파이브가이즈 강남 지원센터에서 면접부터 합격 여부까지 원스톱으로 확인이 가능한 ‘원스톱 리쿠르트 데이’를 진행한다.

○.. 이디야커피가 8일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버터 프렌치토스트’를 새롭게 출시하며 브런치 메뉴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버터 프렌치토스트’는 최근 커피전문점에서 음료와 함께 간단한 베이커리 메뉴를 찾는 고객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권과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버터 프렌치토스트는 가볍게 먹기 좋은 브런치 타입의 베이커리로 쫄깃한 프렌치토스트에 부드러운 버터를 올린 후 달콤한 메이플 시럽을 더해 쫄깃한 식감과 은은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메리카노와 궁합이 좋아 바쁜 일상 속 가벼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이번 신제품은 시즌 한정 메뉴로 내달 8일까지 운영되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식사까지는 부담스럽지만 가볍게 끼니를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부담 없이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커피 한 잔과 함께 버터 프렌치토스트의 달콤한 향과 쫄깃한 식감의 매력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이 기능성 원료를 담은 신개념 간편호감식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고 신제품 초콜릿 5종을 선보인다.

‘피키타카’는 색다른 방식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다. 한 손에 들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핸디푸드 형태로 ‘간편호감식(FEEL GOOD HANDY FOOD)’을 표방해 기능성 원료를 보다 쉽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브랜드명 ‘피키타카(PIKITAKA)’는 ‘까다로운’을 뜻하는 ‘Picky’와 ‘짧고 간결한 패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주고받는 대화’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티키타카(Tiqui-taca)’의 합성어로, 건강에 누구보다 까다로운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민 없이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020년 12월 일반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를 허용했다. 이에 따라 일반식품에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기능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함유했을 경우 이를 제품에 표기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대상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 속 현대인들의 변화된 식습관에 주목해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고 새로운 형태의 건강 간식으로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은 △아몬드 카라멜초코 △아몬드 베리초코 △캐슈넛 밀크초코 △마카다미아 요거초코 △아몬드 민트초코 등 초콜릿 5종이다. 5종 모두 벨기에산 초콜릿과 각각의 맛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견과류를 사용했으며, 저마다 다른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먼저, ‘아몬드 카라멜초코’는 초콜릿과 아몬드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을 함유하고 있다. 베리류의 상큼한 맛을 가진 ‘아몬드 베리초코’는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매실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캐슈넛 밀크초코’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유단백가수분해물을 함유하고 있고, ‘마카다미아 요거초코’는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다. 마지막 ‘아몬드 민트초코’는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을 함유하고 있다.

김종욱 대상 마케팅실 팀장은 “소비자들의 식습관 변화와 최신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인을 위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제품을 통해 피키타카만의 색다른 간편호감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환절기 봄시즌을 맞아 ‘정관장 위크’ 프로모션을 3월 8일(금)부터 3월 21일까지 14일간 진행한다.

신학기 아이들을 위한 ‘홍이장군’, ‘아이패스’, ‘천녹 부스팅’, ‘천녹 그로잉’ 등의 자녀류 제품부터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화애락’, ‘홍천웅’, ‘활기력’, ‘굿베이스’, ‘알파프로젝트’, ‘찐생’ 등의 인기제품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은 인삼의 삼(參)이 형상되는 3(三)월을 맞아 집단생활을 시작하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 기간인 만큼 면역력 및 피로개선을 위한 ‘정관장 홍삼’의 자기섭취는 물론 선물 수요까지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자녀류 제품을 구매하면 가격 혜택은 물론 25만원/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 2만/4만점을 추가로 제공하며 혜택의 폭을 넓혔다.

‘정관장 위크’ 프로모션을 시작하는 3월 8일에는 건강식품전문몰인 ‘정몰’과 네이버, 카카오 등의 온라인 전용 채널에서는 ‘원데이 핫딜’ 행사도 진행한다. ‘홍이랑 쑥쑥’, ‘홍이랑 튼튼’, ‘홍이장군 아연젤리스틱’, ‘아이패스 브레인’, ‘화애락 뷰티 부스터’, ‘에브리타임 샷’, ‘찐생 온앤오프팩’ 등의 다양한 제품에 대해 추가적인 가격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이날은 ‘국제 여성의 날’로, 갱년기 여성건강을 케어하고 히알루론산이 들어있어 수분, 자외선 케어까지 가능한 ‘화애락 뷰티 부스터’까지 가격 혜택 제품으로 포함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계절이 변하는 환절기에는 급격한 온도 변화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면서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등의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을 바탕으로 다양한 혜택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 bhc그룹의 국밥 프랜차이즈 큰맘할매순대국이 고객 감사 이벤트 ‘우리동네국밥 맛집, 큰맘세권을 찾아라!’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큰맘세권을 찾아라!’ 이벤트는 동네, 학교, 회사, 매일 다니는 길 등 ‘나’의 생활반경 안에 있는 큰맘할매순대국 매장 사진 혹은 매장에서 맛있는 한 끼를 즐기는 순간을 인증샷으로 남긴 후,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피드에 큰맘 공식 계정 언급 및 필수 해시태그(#국밥은큰맘)를 추가해 업로드 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오는 3월 18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큰맘 인스타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을 스토리와 피드에 모두 업로드 시 당첨 확률은 더욱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는 22일 인스타그램 댓글과 개별 DM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사계절 내내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큰맘은 현재 전국 360개 매장을 운영하는 등 업계 1위 브랜드이자 우리동네 국밥 맛집으로 자리 잡았다”며 “고객들이 보내주신 성원 덕분에 꾸준히 성장해온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배달의민족이 방학기간 결식우려 아이들의 식사를 챙기는 ‘배민방학도시락’ 프로젝트가 시작 4년 만에 누적 10만 끼니를 지원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도시락을 매개로 돌봄과 살핌이 필요한 아이들을 챙기는 이 프로젝트는 시작 4년 만에 배민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지난달까지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에 동참한 1만1천여 명의 후원자와 함께 결식 우려 아이들에게 10만1500여 끼니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배민방학도시락은 방학 기간 급식 공백이 발생한 아이들의 식사를 챙기고자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시작한 우아한형제들의 사회공헌활동이다. 배민 이용자 등 일반인의 후원금과 배민의 식사쿠폰 등을 재원으로 방학 기간 학교 선생님이 직접 방문해 아이들에게 도시락과 식사권을 전달하며 아이들의 안부를 살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첫 시작은 지난 2020년 코로나 팬데믹으로 학교 급식이 중단되고, 공공에서 제공하던 급식 지원마저 멈추면서 급식 공백이 발생한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살피고자 시작했다. 이후 매 방학기간마다 캠페인을 진행해 2023년까지 총 7번의 방학도시락 캠페인을 진행했다. 4년간 1만1000여 명의 후원액 2억6000만원과 배민이 지원한 금액 11억8000만원이 더해져, 총 14억5000만원이 캠페인에 쓰였다. 이를 통해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전북, 부산, 대전 등 7개 지역 285개 학교 4180여 명의 아이들에게 10만여 끼니를 지원했다.

배민은 방학도시락 캠페인을 활성화하고 아이들에게 좀 더 편리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후원 참여를 높이기 위해 365일 상시 모금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아이들이 균형 잡힌 영양의 식사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송파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협업해 맞춤형 식사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들의 다양한 식문화 경험과 먹거리 선택권을 확대코자 유명 브랜드와 협업하기도 했다. 지난해엔 노티드와 함께 도넛 신제품을 아이들에게 선물했다.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는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심리 정서 지원을 통해 성장기 아동들의 마음까지 헤아리고 식사권 제공 등 낙인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는 세심한 배려가 단순 도시락 제공의 의미를 넘어 아동과 가족들에게는 큰 힘이 됐다”며 “의미있는 캠페인을 기획하고 지원해주신 배달의민족에 감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꾸준한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결식 우려 아동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김중현 실장은 ”배민방학도시락은 전국 각지 아이들의 끼니와 건강한 방학을 응원해 온 배민의 대표적인 먹거리 안전망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배민과 함께 기부에 동참해 주신 1만여 후원자들의 응원을 원동력으로 10만 끼니의 행복을 전할 수 있었다”며 “더 많은 분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배민방학도시락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스타벅스에서도 소금빵 열풍이 불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달 29일 소금빵 3종 출시 후 일주일 만에 25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소금빵 3종이 달성한 일주일간 25만 개 판매 기록은 기존 히트 상품이었던 ‘탕종 베이글’ 3종의 25만 개 판매 기록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다. 스타벅스의 소금빵 3종은 출시 후 현재까지 스타벅스에서 빵이나 샌드위치를 찾는 고객 약 3명 중 1명이 선택하고 있을 정도로 높은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스타벅스의 소금빵 3종은 ▲소금빵 ▲햄&딥 치즈 소금빵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로 구성됐으며,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금빵을 스타벅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지난달 29일 선보였다. 

스타벅스 ‘소금빵’은 소금빵 고유의 특색인 소금이 폭신폭신한 빵 표면에 올려진 형태로 오븐에 따끈하게 데웠을 때 먹음직스럽게 노르스름한 골든 브라운 색상이 되며, 진한 버터 풍미와 쫄깃하지만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해 고소하면서 짭짤한 ‘고짠고짠’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금빵의 샌드위치 버전인 ‘햄&딥 치즈 소금빵’은 스타벅스의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베이컨 치즈 토스트’를 모티브로 개발했다. 체다 치즈로 만든 딥 치즈 소스와 햄을 고소한 소금빵 사이에 넣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다.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는 발사믹에 졸인 양파와 부드럽고 고소한 리코타 크림치즈, 로메인의 식감이 어우러져 다양한 재료 본연의 맛을 균형 있게 만들었다.

소금빵 3종의 판매량 약 50%가 브런치 시간대(12시 전)에 집중 판매되고 있으며, 비교적 가볍게 즐기기 좋은 ‘소금빵’과 ‘햄&딥 치즈 소금빵’이 출근 시간대인 8시에 하루 중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다채로운 재료를 활용해 포만감이 높은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는 점심시간인 12시에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러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소금빵 3종을 제조 음료와 함께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구매 시 세트당 추가 별 2개를 제공하는 ‘소금빵 세트’ 이벤트를 7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스타벅스 소금빵은 대중적인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약 반년간 개발에 매진한 끝에 소개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푸드와 깊은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푸드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가나 브랜드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를 서울 성수동에 9일 오픈한다. 초콜릿을 디저트로써 즐기는 방식에 초점을 맞춘 이번 시즌은 다양한 가나초콜릿 디저트 메뉴와 함께 이색적인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오는 4월 7일까지 약 4주간 운영된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 팝업스토어는 2022년 봄 서울 성수동에서 첫 선을 보였다. 지난해에는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서 시즌2를 진행하기도 했다. 두 시즌 모두 디저트로 변신한 가나를 만나보기 위해 많은 소비자들이 방문했고, 일부 프로그램은 당초 계획된 기간보다 연장 운영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에서는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이색적인 디저트와 카페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이번 시즌3는 사계절을 주제로 ‘계절마다 초콜릿을 즐기는 방법은 다르다’는 경험을 전달한다. 이를 위해 디저트와 카페 메뉴는 다양한 유명 셰프, 인기 카페와 협업해 개발했다.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는 4주 동안 봄, 여름, 가을, 겨울 테마가 주차별로 적용되는 점도 이색적이다. 각 계절이 연상되는 가나 디저트 메뉴와 내부 공간을 매주 새롭게 선보인다.

가나를 통해 즐거운 경험을 남길 수 있는 특별 세트와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쁘띠 가나 디저트 플레이트’는 매일 20팀만 한정 운영된다. 5종의 가나 디저트 세트와 음료 2잔이 제공된다. 세트 구성 중 디저트 2종과 음료는 계절 테마에 맞춰 매주 새롭게 바뀐다. 나만의 가나 만들기 클래스도 예약제로 운영된다. 전문 쇼콜라티에와 함께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나만의 초콜릿, 케이크, 생 초콜릿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두 프로그램 모두 맛집 예약 애플리케이션 캐치테이블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출시 50년을 맞은 가나초콜릿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과 국내 대기업 중 유일하게 카카오부터 완제품까지 만드는 롯데웰푸드의 ‘빈투바(Bean to Bar)’ 과정도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했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며, 30여 종의 가나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이 19년째 진행 중인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를 통해 105개 기관에 1억2000여 만원을 기부했다.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Matching)’하여 회사도 함께 ‘기부(Gift)’하는 제도다. 매년 연말정산 시점에 임직원이 전년도 기부금 내역을 제출하여 신청하면 회사에서 해당 기관에 동일한 금액을 기부한다. 

올해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170여 명이 참여한 매칭 기프트는 월드비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유니세프, 한국컴패션 등 총 105개 사회복지기관에 1억1849만7663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각 기관에서 전개하는 다양한 공익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커뮤니케이션실장 이상호 전무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매칭 기프트는 회사가 임직원의 기부에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나눔"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과 함께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KT&G 상상마당이 일러스트레이터(삽화가) ‘쿠나(CUNA)’와 협업 기획전 ‘하얀마녀의 보랏빛 마법세계’를 상상마당 부산 디자인스퀘어에서 오는 3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쿠나의 ‘지구를 사랑해 외계행성에서 온 하얀 마녀’라는 캐릭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상상마당 부산 및 부산의 명소를 디자인화한 일러스트 엽서, 텀블러, 포토카드 등 10여 종의 제품이 전시‧판매된다. 또한 포토존 및 SNS 인증을 통한 미니엽서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쿠나는 부산 지역을 중점으로 활동 중인 일러스트레이터로, 2021년 ‘제 20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올해 주목해야 할 일러스트레이터 12인에 선정됐으며, 다수의 기업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조나영 KT&G 문화공헌부 디자인담당 파트장은 “KT&G 상상마당은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브랜드를 발굴하여 대중들에게 소개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문화예술과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의 디에이징(De-aging) 솔루션 브랜드 오휘(OHUI)가 얇고 촘촘한 수분 장벽을 통해 자외선 차단과 기초 관리까지 가능한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를 출시했다.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SPF 50+/PA++++)는 *물처럼 가볍고 촉촉한 제형이 피부에 얇게 밀착되면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수분 장벽과 피부 결을 개선하고 모공까지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선(Sun) 제품이다.

기존 데이쉴드 선 제품의 핵심 성분인 크리신 프로™에 엑토인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엑토 히알루키퍼 컴플렉스’를 새롭게 추가해 보습과 진정, 탄력 효과를 제공한다. 크리신 프로™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엑토 히알루키퍼 콤플렉스는 대표적인 더마 성분인 ‘엑토인’과 보습, 진정, 탄력 효능을 가진 다양한 크기의 ‘히알루론산’을 조합한 피부 수분 장벽을 개선해주는 성분이다.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는 **사용 즉시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링’ 효과로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 열감도 개선시켜준다. 물처럼 흘러내리는 초저점도 제형으로 끈적이지 않는데다 백탁 현상도 없어 팔과 다리, 어깨, 등까지 외부로 노출되는 피부에 가볍게 바를 수 있다.

오휘 브랜드 관계자는 “마치 스킨케어를 바르는 듯한 촉촉하고 부드러운 초저점도 제형의 ‘착붙’ 선 케어 제품”이라면서 “데이쉴드 선퀴드 하나로 피부 수분 장벽부터 자외선 차단까지 해결하는 차별적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 구딸(GOUTAL)이 오는 11일 ‘쁘띠 쉐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기념 캠페인을 전개한다.

'쁘띠 쉐리'는 복숭아, 배, 로즈 머스크의 향 조합이 사랑스러우면서도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상큼한 과일향과 관능적인 머스크향이 조화를 이뤄 구딸만의 반전 매력을 담아내 오랜 기간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구딸은 쁘띠 쉐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럭셔리 호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과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쁘띠 쉐리 테마의 디저트로 구성된 애프터눈 티 세트는 3월 7일부터 4월 30일까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파리지앵 라운지 레스파스(L’Espace)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구딸 ‘쁘띠 쉐리 리추얼 키트’를 증정해 소중한 사람과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기 좋다.

3월 13일부터는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구딸 부티크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리미티드 에디션 콘셉트로 꾸며진 팝업 스토어에서는 쁘띠 쉐리만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고, 현장에 마련된 럭키드로우와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로 증정품을 받아 볼 수 있다.

쁘띠 쉐리 리미티드 에디션은 구딸 부티크(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현대백화점 판교점)와, 아모레몰, 구딸 브랜드 공식 네이버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구딸 브랜드관에서 구매 가능하다.

구딸 브랜드 관계자는 “창립자 아닉 구딸이 사랑하는 딸을 위해 조향한 향에 컬러풀하고 플레이풀한 패키지의 특별함을 더했다”며, “가정의 달과 성년의 날을 맞아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도 추천한다”고 전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스프링 블렌드’를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피앳웍스는 다양한 커피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시즌별로 다양한 원두를 출시해 현재 싱글오리진(단일 원두) 4종과 블렌드 1종, 총 5종의 원두를 브루드 커피, 드립백 등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프링 블렌드’는 봄을 맞이해 화려한 향미가 특징인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의 원두를 블렌딩해 완성했으며, 은은하게 퍼지는 장미의 향기와 메이플 시럽의 달콤함이 어우러지며 새콤한 크랜베리의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브루드 커피 (7000원) △드립백(1800원) △원두 (100g 1만3000원, 200g 2만4000원)로 6월 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커피앳웍스 담당자는 “매 시즌 다양한 블렌드를 선보이는 커피앳웍스가 봄을 맞이해 화려한 향미의 블렌드를 출시했다”며 “스프링 블렌드로 입 안 가득 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한정판 ‘러브락 화이트데이 기프트세트’를 오늘(7일)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 기프트세트는 러브락 컬렉션의 신제품 ‘화이트 미니 로켓 목걸이’와 블랙과 레드 컬러 2종 '커플 브레이슬릿’을 세트로 구성해 온·오프라인에서 200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화이트 미니 로켓 목걸이’는 지난 1월 선보였던 2024 SS ‘러브락 컬렉션(LOVE LOCK COLLECTION)’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미니 로켓 목걸이’를 화이트 버전으로 새롭게 구성해 선보이는 상품이다.

봄 시즌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트 펜던트의 사이즈는 줄이고, 기존에 고객 반응이 좋았던 ‘시크릿 오픈 하트 스톤’ 디자인은 그대로 적용했다. 하트 펜던트의 중앙 버클을 열면 숨어있던 스톤이 모습을 드러내며 색다른 느낌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러브락 컬렉션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기프트세트를 출시했다”며 “이외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목걸이, 커플링 스톤 다이아몬드 업그레이드 등 연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한 만큼 로이드와 함께 특별한 화이트데이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은 ISCC PLUS인증(국제 지속가능성 및 탄소 인증) 대두유를 생산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ISCC PLUS인증은 글로벌 재생 에너지 지침에 부합하는 지속 가능성 및 저탄소 제품에 대한 국제 인증 제도로, 식품 원료로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기업 중 최초다.

이번에 인증 받은 대두유는 지속가능한 바이오 원료로, 원유 구매∙정제∙제품화 단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지속가능성이 고려됐다. 석화, 정유 등 산업계 다방면에서 석유화학 원료를 대체해 탄소 감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첫 사례로, CJ제일제당은 HD현대케미칼에 ISCC PLUS 인증 대두유와 폐식용유를 지속가능한 바이오 원료로 납품하는 동시에 ‘자원 선순환 체계’를 함께 구축했다. HD현대케미칼은 제공 받은 원료를 활용해 친환경 플라스틱으로 생산하고, CJ제일제당은 이를 다시 공급받아 가정간편식(HMR) 용기와 포장재 등에 적용할 계획이다. 편의성 및 식품 안전성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탄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소재를 개발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양사는 7일 ‘친환경 바이오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충남 대산에 위치한 HD현대케미칼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상익 CJ제일제당 식품한국대표, 고영규 HD현대케미칼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상익 CJ제일제당 식품한국대표는 “지속가능한 바이오 원료가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산업군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서도 원재료-생산-소비-폐기에 이르는 지속가능경영(ESG) 지향점인 ‘Nature to Nature’에 도달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고영규 HD현대케미칼 대표이사는 “이번 CJ제일제당과의 협업을 통해 생산하는 바이오 납사(Naphtha, 플라스틱 원재료)와 플라스틱 제품들 모두 국내 최초 전 과정 ISCC 인증을 받게 됐다”며, “대두유 400톤 초도 투입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1만 2천톤의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iF Design Award 2024)’에서 2개 제품에 대해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수상 제품은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와 ‘진공 쌀 냉장고’로, ▲Differentiation ▲Form ▲Function ▲Idea ▲Impact 5가지 평가 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해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와 진공 쌀 냉장고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기능, 품질 경쟁력을 두루 갖춘 제품을 전 세계에 선보이며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현대홈쇼핑은 7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하이(H!) 파트너스데이’를 열고 우수 협력사 22곳에 포상금 총 2억8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와 협력사 임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하이(H!) 파트너스데이’는 중소 협력사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격려하기 위해 현대홈쇼핑이 마련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 2회차를 맞이했다. 현대홈쇼핑에서 방송을 진행한 중소 협력사 중 실제 실적이 우수한 곳을 대상으로 추가 자금을 포상금으로 지급하는 게 골자다.
 
이번에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업체들은 지난 한 해 방송 매출과 상품 품질, 성장 가능성, 판매 지속성 등 다양한 항목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은 상위 22개 업체다. 현대홈쇼핑은 건강기능식품 제조사 ‘에이스바이옴’을 포함한 최상위 3개사를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하고 각 3,000만원을 전달했으며, 이 외 19개사에게는 각 1,0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했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전달식에서 “협력사의 성장이 곧 현대홈쇼핑의 성장이라는 믿음으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질적 매출 증대 등 성과를 올린 협력사들과 ‘하이(H!) 파트너스데이’를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생 비전과 가치를 고무시킬 수 있는 지원책을 꾸준히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 hy가 프레시 매니저들의 축제인 제53회 ‘hy대회’를 개최한다.

1971년을 시작으로 53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 이하 FM)’를 위한 격려와 소통의 장이다. 수도권과 지방을 나눠 일산 킨텍스(7일), 부산 벡스코(14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21일)에서 각각 개최한다. 총 3000명의 FM이 참여한다.

대회 슬로건은 ‘변하지 않는 명품, FM 전성시대’다. 슬로건에는 반세기 구독경제 시장을 이끌며 한결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온 FM의 노고를 기리고 다가올 미래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는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시상식 및 특별 이벤트, 만찬, 가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에는 총 3193명의 FM이 수상의 기쁨을 안는다. 활동기간, 공적에 따라 해외연수 또는 상금을 수여한다. hy는 수상자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해외연수부터 전세기를 운영 중이다.

최고 영예인 '명예의 전당'에는 경원지점 오포점 김선란, 호남지점 익산점 서윤정 매니저가 이름을 올렸다. 명예의 전당은 그 해 가장 높은 매출액을 올린 매니저에게 주어진다. 부상으로 준대형 승용차가 전달된다.

김선란 매니저는 "야쿠르트 1개라도 진심을 담아 배송했다. 오늘 하루를 선물 받았다는 생각으로 즐겁게 일했더니 좋은 결과가 따라왔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서윤정 매니저는 "명예의 전당을 동경해왔고 3년간 도전했다. 동료들의 응원으로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매니저와 서매니저가 관리하는 정기구독 가구 수는 각각 333, 337가구다.

hy는 이번 대회 개최와 함께 FM 직업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신규 복지 혜택도 준비했다. △육아비 지원 △생활안정자금 대출 △장기 활동자 지원 강화 등을 제도화 했다. 또한 일정 기준을 충족한 FM에 대해 관리자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김경훈 hy총무팀장은 "프레시 매니저들이 지켜온 고객신뢰의 가치 덕분에 지금의 hy가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보상 받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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