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미식 트렌드' 이끄는 SSG닷컴, 매월 첫째주 ‘이달의 미식’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미식 트렌드' 이끄는 SSG닷컴, 매월 첫째주 ‘이달의 미식’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3.03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속담이 있죠. 이 속담처럼 SSG닷컴이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앞세워 '이달의 미식' 프로모션을 매월 정례화 해 진행합니다. 다양한 식재료를 큐레이션해 선보이며 숏폼 콘텐츠로 구매를 이끌고 총 35만명 고객에게 미식 머니 적립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한편 CJ온스타일이 올 봄 리빙 키워드를 'H.O.M.E'으로 선정했습니다. 경기 침체 장기화로 외부 지출 아끼는 가운데 집에서 모든 것 해결하려는 '집콕' 시대 회귀 전망됨에 따라 집에 대한 질적 투자가 늘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키워드인데요. 올해 '집'에서 다시 모든 것을 향유하는 시대가 다시 예상되는 만큼, CJ온스타일은 경쟁력 있는 리빙 상품을 소싱해 고객 리빙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홈플러스가 3월 13일까지 진행하는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기간 동안, 전기차 충전 전문 브랜드 ‘이브이시스(EVSIS)’와 함께 전기차 충전 요금 27%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SSG닷컴의 이달의 미식 프로모션.[사진=SSG닷컴]
SSG닷컴의 이달의 미식 프로모션.[사진=SSG닷컴]

○.. SSG닷컴은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앞세워 ‘이달의 미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건강하고 풍성한 식탁을 위해 선별한 ‘미식’ 식재료를 소개하고, 테마를 정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제안한다. 쓱닷컴은 상반기까지 매월 첫째주 해당 프로모션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그로서리 경쟁력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고메 초이스’ 코너에서 다양한 식재료를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국내 유명 산지에서 가져온 ‘과일 및 채소’, ‘축산’, ‘수산’ 등 신선식품부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소스 및 오일류’ 상품을 소개한다. 먹음직스럽고 생동감 있는 상품 사진 및 영상을 활용해 비주얼적 요소를 강화했다. 대표 상품으로 고당도 성전감귤, 1++ No.9 한우 등심, 살아있을 때 급랭한 국산새우, 조선호텔 한우곰탕 등을 가져왔다.

‘트렌드 그로서리’ 코너에서는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를 설정해 관련 상품을 제안한다. 유기농, 무농약 상품으로 구성한 ‘친환경’, 도시락 및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등 ‘식단관리’, 떡볶이 및 어묵 등 ‘길거리 간식’, 베이커리 및 디저트 위주의 ‘카페엣홈’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눈으로 즐길 수 있는 감각적인 숏폼 콘텐츠도 함께 준비했다. 색감이 좋고 먹음직스러운 식품을 활용해 제작한 30초 내외 영상으로 먹거리를 스포츠, 예술 등 의외의 분야와 접목해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영상은 참외와 토마토를 당구와 연결해 과일을 공으로 활용했으며, 영상 하단에는 8브릭스 이상의 프리미엄 짭짤이 토마토와 참외 재배경력 25년의 우수생산자가 재배한 특 크기 참외를 소개해 자연스러운 구매를 이끄는 방식이다.

쓱닷컴은 첫 프로모션을 기념해 총 35만명 고객에게 ‘미식 머니’ 적립금을 제공한다. 같은 그림 짝 맞추기 게임에 참여하면 최대 1만원의 적립금을 무작위로 100% 지급한다. 추가로, 매일 선착순 4만명에게는 ‘이달의 미식’ 대표 상품에 적용 가능한 15% 상품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SSG닷컴은 올해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퍼스트’ 원칙을 강화하며 핵심 경쟁력을 확보해 간다는 계획이다. 식품 큐레이션 및 관련 프로모션 확대, 단독 상품 육성, 신상품 샘플링, 전국 각지 초신선 상품을 모은 ‘신선직송관’ 활성화 등을 통해 독보적인 그로서리 플랫폼 구축에 집중한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보기에 좋은 것이 맛도 좋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식재료의 다양한 면을 부각할 수 있는 콘텐츠 구성에 공을 들였다”며 “매월 실생활과 밀접한 그로서리 상품을 소개하며 미식 트렌드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은 홈퍼니싱∙인테리어∙홈키친 등 집 관련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올 봄 리빙 키워드를 ‘H.O.M.E’으로 선정했다. ‘집콕’ 시대가 도래하면서 집이 단순 주거를 넘어 휴식∙취미 등 모든 것을 아우르는 공간으로 역할이 확대돼 집에 대한 질적 투자가 늘 것이라는 기대감을 담았다.

‘H.O.M.E’의 영문 앞 글자를 따서 ▲High-end or economical (프리미엄 또는 실속) ▲Organic (친환경 리빙 제품) ▲Mobile live commerce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Exceptional Tech (혁신기술로 삶의 변혁을 가능케한 제품)이라는 2024년 리빙 핵심 소비 키워드도 함께 도출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CJ온스타일은 이달 4일부터 17일까지 이사∙신혼∙신학기 등 리빙 성수기를 겨냥 ‘2024 상반기 홈리빙페어(이하 홈리빙페어)’를 개최하고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홈리빙페어 참여 브랜드는 2천개가 넘는다. 홈리빙페어는 2022년 취급고 50억, 2023년 취급고 100억을 기록하며 매년 두 배씩 성장하는 폭발적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올해 목표 취급고는 전년비 100% 신장한 200억이다.

CJ온스타일 리빙상품담당 오석민 경영리더는 “팬데믹을 겪으면서 집에서는 경험하지 못할 것으로 생각했던 것들이 보편화되며 리빙 수요가 급증했고 이를 기점으로 집에 대한 투자가 하나의 뉴노멀로 자리잡았다”며 “2024년 ‘집’에서 모든 것을 향유하는 시대가 다시 예상되는 만큼, CJ온스타일은 경쟁력 있는 리빙 상품을 소싱해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가 3월 13일까지 진행하는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기간 동안, 전기차 충전 전문 브랜드 ‘이브이시스(EVSIS)’와 함께 전기차 충전 요금 27%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플러스와 이브이시스는 대형마트 등이 전기차를 충전하면서 쇼핑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 충전 장소로 자리잡음에 따라,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기간 동안 홈플러스를 찾은 고객들에게 전기차 충전 요금까지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이브이시스’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돼 있는 홈플러스 16개 매장에서 진행한다. 고객이 27% 할인을 적용받을 시, 급속 충전(340원/kW 기준)은 248원/kW, 중속 충전(300원/kW 기준)은 219원/kW, 완속 충전(250원/kW 기준)은 183원/kW에 충전할 수 있다. (구독권 이용 고객 중복 할인 불가)

더불어 3월 14일부터 31일까지 홈플러스 몰빵데이를 기념해 이브이시스 신규 가입 후 27kW 이상 충전하는 고객에게 이브이시스 1만원권 충전권을 지급한다. 홈플러스 19개 매장에서 3회차에 걸쳐 진행하며, 1회차는 14일부터 17일까지 영통점 등 7개 매장에서, 2회차는 21일부터 24일까지 김포점에서, 3회차는 28일부터 31일까지 영등포점 등 11개 매장에서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전기차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공격적으로 전기차 충전소를 확대해 왔다. 현재 총 95개 매장 1160면(2024년 2월 기준)에 전기차 충전소를 구축한 상태이며, 향후 전국 모든 매장으로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고영선 홈플러스 Mall 사업부문장(전무)은 “홈플러스는 쇼핑 외에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며 체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향후 전기차 이용 고객들이 홈플러스 쇼핑은 물론 충전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며, 협력사들과 연계한 다채로운 혜택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05주년 삼일절을 맞아 우리나라 꽃인 무궁화와 한국의 미를 담은 텀블러, 머그 등 삼일절 기념상품 3종을 3월 1일 선보였다.

이번 삼일절 기념상품은 ‘SS 우리나라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473ml’, ‘우리나라 무궁화 머그 355ml’, ‘무궁화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총 3종으로, 우리나라 꽃인 무궁화로 디자인해 고귀한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나라 독립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SS 우리나라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473ml’는 4D 프린팅으로 금방이라도 꽃잎이 날릴듯한 생동감 있는 무궁화를 표현했다. 또한 “무궁화 우리나라 꽃 2024”이라는 문구를 새겨 애국심 고취는 물론 한정 상품의 의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은은한 핑크 그러데이션으로 무궁화 꽃잎을 연상시키는 ‘우리나라 무궁화 머그 355ml’, 무궁화 꽃을 들고 있는 귀여운 ‘무궁화 베어리스타 키 체인’도 함께 선보인다.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 시 판매 종료) 

스타벅스는 이번 삼일절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독립문화유산 보존기금으로 조성해 문화재청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하고, 삼일절의 의미를 더함은 물론 향후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롯데마트와 슈퍼가 스키 유망주들의 꿈을 응원한다.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진행하는 ‘롯데마트∙슈퍼배 제 39회 전국 학생종별 스키대회’에 메인 후원을 맡는다. 해당 대회는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용평리조트에서 열리며, 초등부 / 중등부 / 고등부 / 대학부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치뤄진다. 대회 종목은 알파인 스키 종목 중 하나인 ‘대회전’과 ‘회전’이며 약 100명의 국내 선수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설상 스포츠의 발전과 스키 꿈나무들의 육성을 돕고자 이번 대회 후원에 참여했다. 시상식 상금 후원과 더불어 참가자 대상으로 롯데마트GO 앱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 ‘스노우플랜’의 메인 캐릭터인 눈뭉찌를 형상화한 굿즈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시상식 중간에 추첨 행사를 진행, 총 10명에게 롯데마트 상품권 5만원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롯데마트∙슈퍼는 스키 종목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행사에 후원을 진행해 스포츠 산업 발전에 도움을 주고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야구 산업 발전을 위해 롯데 자이언츠 구단에 지난 15년부터 매년 후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롯데 골프단 소속 여성 프로 선수에게도 협찬을 진행해 골프 산업 발전 및 스포츠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22년 5월에는 ‘2022 국제어린이마라톤’ 행사에 PB 생수 9500여 개를 후원해 마라톤 참가자들의 식수 제공을 돕기도 했다.

강혜원 롯데마트∙슈퍼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스키 대회 후원은 비인기 종목인 스키를 주 종목으로 삼아 선수 생활의 꿈을 펼치는 유망주들을 돕고자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후원 행사를 진행해 유망주 육성 외에도 스포츠 산업이 전반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이 일명 ‘맛잘알 음식덕후’ 배우 이장우를 2024년 간편식 모델로 ‘픽(Pick)’했다.

편의점 간편식 시장이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를 도시락, 삼각김밥 등 간편식 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시장 평정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함께 이끌어갈 2024년 세븐일레븐 간편식 키워드를 ‘맛으로 무장해제, 맛장우’로 정하고 맛있고 안전한 먹거리의 대표주자인 세븐일레븐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다져간다는 계획이다.

편의점 간편식은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상품 구색을 앞세워 전 연령대에서 좋은 반응을 이어오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세븐일레븐의 간편식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약 40% 가량 증가하며, 매년 지속 성장하는 추세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성장하는 편의점 간편식 시장을 리딩할 새로운 모멘텀을 마련하고자 이장우와 손잡았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먹거리가 간단하게 소비하는 식사가 아닌 제대로 된 하나의 요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오직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배우 이장우는 최근 각종 방송을 통해 음식을 사랑하는 대식가의 이미지를 보여주며 ‘대식가’, ‘맛잘알’ 등의 키워드로 대변되는 자신만의 확고한 위치를 확립해나가고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배우 이장우의 음식을 사랑하는 이미지가 세븐일레븐의 이미지와 잘 어우러진다고 판단하여 배우 이장우를 전속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특히, 편의점 간편식이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만큼, 배우 이장우와 함께 세븐일레븐 간편식이 소비자들의 새로운 선택 기준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장우를 앞세운 세븐일레븐의 2024년 간편식 핵심 콘셉트는 ▲’맛에 진심’, ▲’양에 진심’, ▲’요리에 진심’이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간편식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맛에 진심인 이장우가 인정하는 정말 맛있는 상품, 체격이 좋은 이장우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양에 진심인 대용량 상품, 요리에 진심인 이장우 식당과 연계한 콜라보 상품 등 의미를 담고 있다.

이장우와 함께하는 첫 상품은 세븐일레븐의 간편식 스테디셀러를 업그레이드한 맛장우 시리즈 5종으로 오는 19일 출시할 예정이다. 이처럼 배우 이장우는 세븐일레븐과 함께 직접 상품 개발에 참여하는 등 기존 모델과는 다른 차별화 전략을 펼치며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해 특히 다가오는 나들이 시즌에 더욱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

이와 함께 배우 이장우는 세븐일레븐 소비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팬미팅, 유튜브 예능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민정 세븐일레븐 마케팅부문장은 “배우 이장우가 가진 ‘한끼도 허투루 먹지 않는 맛천재’ 이미지가 세븐일레븐의 차별화 푸드 이미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올 한해 세븐일레븐과 배우 이장우의 맛있는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GS25가 디저트 전문점 '치키차카초코'와 손잡고 지난달 23일 선보인 ‘찰깨크림빵’ 2종이 출시 직후 냉장 디저트류 매출 1, 2위에 등극했다고 3일 밝혔다. 

△찰깨크림빵솔티밀크 △찰깨크림빵커스터드 2종은 각각 10만2000개, 10만개씩 팔리며 출시 9일만에(2일 기준)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넘어섰으며, 편의점 인기 상품의 새로운 지표 역할을 하는 우리동네GS 앱의 상품 검색량 순위에서도 단숨에 1위 자리를 꿰찼다.

‘찰깨크림빵’ 2종은 GS25가 ‘치키차카초코’의 주력 상품인 ‘크림찰깨빵’을 편의점 특성에 맞춰 재해석해 선보인 신상 디저트 메뉴이다. 찰깨빵 특유의 쫄깃한 식감은 극대화 하면서 빵과 크림의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풍미까지 조화롭게 잘 살려낸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이른바 ‘쫄깃한 디저트’로 유명세를 타며 품절 대란급 인기를 누린 GS25의 ‘크림까눌레’, ‘창억떡빵’의 흥행 공식에 발맞춰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찰깨빵을 주제로 한 차별화 디저트 개발이 추진됐다

GS25는 ‘치키차카초코’의 제빵 노하우를 적용한 제조 공장을 새롭게 확보해 전용 찰깨빵 양산 체제를 구축하고, 수 많은 시제품 테스트 과정을 거치는 등 1년여의 개발 노력을 기울여 ‘찰깨크림빵’ 2종을 최종 완성했다. GS25 전용 풍미로 개발된 ‘찰깨크림빵솔티밀크’와 치키차카초코’의 기존 인기 메뉴를 재해석한 ‘찰깨크림빵커스터드’ 2종이 첫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GS25는 ‘치키차카초코’의 귀여운 당나귀 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하고 돋보이는 색감으로 패키지를 구성하는 등 주 고객층인 1030의 취향을 고려한 시각적 차별화에도 특히 중점을 뒀다.

고객 반응 이상으로 GS25 가맹점의 호응이 높아 ‘찰깨크림빵’의 인기는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지난 2월 개최된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를 통해 ‘찰깨크림빵’이 선 공개됐는데, 시식 호평과 함께 올해 최고 히트 예감 디저트로 꼽히는 등 일찌감치 전국 GS25 가맹 경영주들의 눈도장을 찍는데 성공했기 때문.

실제로 ‘찰깨크림빵’ 2종의 초도 발주량은 일반 신상품 디저트 상품의 평균 발주량 대비 무려 5배 규모로 집중됐으며 최근까지도 2.5배 이상의 높은 발주량이 지속 이어지고 있다.

GS25는 기대를 훌쩍 뛰어넘는 ‘찰깨크림빵’ 2종의 인기에 힘입어 ‘찰깨크림빵’을 GS페이로 구매 시 1+1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행사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조가현 GS25 디저트 MD는 “까눌레, 창억떡빵에 이은 찰깨크림빵까지 쫄깃한 식감 등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디저트 메뉴들이 빅히트를 기록하며 편의점 디저트의 흥행 공식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공급 물량을 넘어서는 찰깨크림빵의 폭발적인 판매량에 맞춰 관련 모든 생산 라인을 풀 가동하며 물량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에 휴식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을 새롭게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5층에 약 730㎡(220평) 규모로 고객 휴게 공간과 팝업스토어를 결합한 신개념 공간 ‘에픽 서울(EPIC SEOUL)’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에픽 서울’은 전체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고객 휴식 공간(360㎡, 110평)과 팝업스토어 공간(250㎡, 75평) 등으로 구성되며, 위치는 5층 중앙에 조성된 ‘사운즈 포레스트(3300㎡, 1,000평)’와 고객 동선을 사이에 두고 맞닿아 있다.
 
회사 측은 “유아동복 매장 등이 입점해 있던 곳을 리뉴얼해 ‘에픽 서울’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이 편하게 휴식하면서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즐길 수 있는 별도의 전용 공간을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픽 서울’ 명칭은 경험(Experience)·열정(Passion)·혁신(Innovation)·창의(Creativity) 등 이 공간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를 표현한 에픽(EPIC)에 ‘서울’을 더해, 한국의 대표적인 복합몰로 자리매김 한 더현대 서울의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기반해 ‘에픽 서울’은 고객이 휴식과 함께 새롭고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에 몰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우선, 벽면이 내부 공간을 감싸는 듯한 곡선 형태를 띠고, 벽면을 따라 벤치 등 휴게 가구가 배치돼 있다. 이용 고객이 자연스럽게 중앙에 위치한 팝업스토어를 바라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구조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에픽 서울’을 활용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팝업 공간에서는 K팝 스타나 하이엔드 브랜드 등 글로벌 아이콘과 협업한 단독 콘텐츠를 비롯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몰입형 아트 전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의 최신 개봉작 소개 등 다양한 팝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매출보다는 이색적 가치와 경험, 힐링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현대백화점만의 자체 기준을 충족하는 콘텐츠만 선별한다는 설명이다.
 
우선, 남성 5인조 버츄얼 아이돌 ‘플레이브’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데뷔 1주년 기념 팝업(3월 1일~17일)을 시작으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선보이는 ‘인사이드 아웃2’ 팝업존, 서울 옥션이 발굴한 신진작가의 회화‧영상‧조각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서울 옥션 디자이너전’ 등이 오는 6월까지 이어진다. 이 밖에도 아이돌, 아트, 패션, 명품, 게임, 영화‧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들이 세부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에픽 서울’은 더현대 서울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주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더현대 서울이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랜드마크로 거듭나도록 앞으로도 새로운 개념의 공간을 제안하고 오프라인 리테일에서만 가능한 인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실험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LG생활건강이 노출의 계절에 앞서 럭셔리 브랜드 선크림을 파격 조건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G생활건강은 백화점에 입점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후와 숨37°, 오휘, 빌리프의 선(Sun) 케어 제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등 ‘선·쿠션 얼리버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3월 한달간 전국 백화점 매장(오프라인)에서만 단독으로 진행되며 브랜드별로 1+1, 증량 기획,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럭셔리 궁중 화장품 더후는 ‘공진향 진해윤 링클 선’의 용량을 기존 대비 150% 늘린 75ml 대용량 제품을 선보였다. 공진향 진해윤 링클 선은 빈틈 없이 발리는 에센스 제형으로 주름과 영양, 탄력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안티에이징 선 케어다. 더후는 3월 한달간 이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같은 제품의 25ml 선과 ‘공진향 수연 폼 클렌징 50ml’ 2종으로 구성한 ‘선&클렌징 스페셜키트’(소비자가 4만2000원 상당)를 증정한다.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는 3월 한달간 ‘마이크로액티브 선 세럼’(30ml)을 신규 고객에 한해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숨37°가 새롭게 선보인 ‘선-어웨이 에이핏 선퀴드’를 포함해 마이크로액티브 라인 선 세럼, 톤업 선을 구매하면 동일 정품을 추가 제공하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선-어웨이 에어핏 선퀴드는 수분산 자외선 차단 기술을 적용한 ‘초저점도’ 선 제품으로,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되고 즉각적인 쿨링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숨37°는 모든 선·쿠션 제품을 구매한 개수에 따라 최대 40% 할인하고,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 선물로 선-어웨이 파우치키트를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디에이징(De-aging) 솔루션 브랜드 오휘는 신규 고객에게 ‘데이쉴드 아쿠아 선스틱 투 고’를 기존 대비 40% 할인된 1만9000원에 제공한다. 이 제품은 산뜻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선스틱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오휘는 선·쿠션 제품을 구매하는 개수에 따라 선 패치와 클렌징 시트, 선스틱(정품), 클렌징폼(정품) 등을 증정한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한정판 제품으로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빌리프는 ‘UV 프로텍터 톤업 선스크린’과 같은 라인의 ‘아쿠아 밤 선 세럼’을 각각 정품 2개로 구성한 듀오 세트를 선보인다. 기존 가격 대비 30%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3월 한달간 빌리프 쿠션 최초로 ‘스트레스 슈터-시카밤 쿠션’(판매가 4만2000원)을 구매한 고객에게 동일 정품을 추가 증정하는 1+1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봄부터 강해지는 자외선에 대비해 럭셔리 브랜드 선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미리 쟁여 놓을 수 있는 기회”라면서 “행사 기간 각 브랜드에서 신규 출시하는 선 제품들도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등 역대급 혜택으로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지난달 23일 개최한 발대식을 시작으로 공식 서포터즈인 ‘후즈크루’ 6기와  남성라인 서포터즈 ‘후즈맨’ 2기가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후아유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패션·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국내 거주 대학생, 직장인 등 36명과 30명을 각각 후즈크루 6기와 후즈맨 2기로 선발했다. 

이들은 약 3개월 동안 개인, 팀 미션 수행을 비롯해 브랜드 매거진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하는 등 전문적이면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기회와 함께 다음 시즌 상품의 품평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개인, 팀 미션 결과에 따라 우수 활동자에게는 약 2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모든 크루에게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후아유를 아끼고 패션에 관심이 많는 고객들에게 후즈크루와 후즈맨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성장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후아유도 이들의 참신한 피드백과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