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제주도 봄바람 즐기는 신규 미니게임 '폴짝폴짝' 추가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제주도 봄바람 즐기는 신규 미니게임 '폴짝폴짝' 추가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24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가 '미니게임천국'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합니다. 제주도를 콘셉트로 차용한 '폴짝폴짝'은 터치를 통해 섬의 하단으로 내려가는 게임인데요, 이와 더불어 컴투스는 제주도의 여러 상징을 모티프로 삼은 캐릭터를 추가하는 동시에 복귀 유절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게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스페셜 영상을 공개하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해당 회사는 이를 통해 게임의 주요 무대인 '아스' 대륙의 풍경과 '아스달' 세력이 대규모 전투를 준비하는 모습을 공개하며 게임의 윤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폴짝폴짝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 [이미지=컴투스]
폴짝폴짝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새로운 미니게임 ‘폴짝폴짝’을 업데이트 하고 신규·복귀 유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미니게임으로 선보이는 ‘폴짝폴짝’은 아름다운 섬 제주도를 콘셉트로 차용했다. 터치를 이용해 섬의 하단부로 점프해 내려가는 방식으로, 깎이는 벼랑과 각종 장애물을 피하며 스피드와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제주도의 여러 상징을 모티프로 한 ‘조랑이’, ‘하르’, ‘도돈이’, ‘봉글이’ 등 신규 캐릭터 4종도 추가됐다. ‘청귤’과 ‘미네랄워터’ 등 ‘폴짝폴짝’에서 점수 상향 효과를 내는 전용 푸드 및 푸드 기어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첫 신규 미니게임 업데이트를 맞아 이벤트도 다양하게 전개된다. 먼저, 업데이트 직후 ‘미니게임천국’에 접속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에게는 ▲보석 2024개 ▲천국 상자 24개 ▲일반 미니게임 입장권 240개 등 푸짐한 보상이 제공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고 ‘여행 티켓’을 모으면 ‘주스 상인 봉글이’ 스킨·코스튬 세트 등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제주 봄맞이 여행’ 이벤트도 오는 3월 6일까지 진행된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스페셜 영상 공개. [이미지=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스페셜 영상 공개.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오는 4월 출시 예정인 초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스페셜 영상 ‘아스달’ 편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이번 영상은 아스 대륙의 풍경과 더불어 ‘아스달’ 세력이 대규모 전투를 준비하는 긴장감 넘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또한 드라마 속 아스달의 왕 타곤 역할을 맡았던 배우 장동건이 등장하는 드라마 버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아고' 세력과 '무법' 세력의 영상도 각각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과의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 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이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한다.

이 게임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환경과 이에 따른 퀘스트, 의복과 음식의 변화 등 환경에 따른 상호작용을 통해 실제 아스 대륙을 살아가는 듯한 재미를 준다. 또한,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명소나 건축물을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오픈하는 등 이용자가 주체적으로 모험을 이끌어갈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출시에 앞서 공식 사이트에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과 PC버전 자동설치 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 참여 시 △탑승물 순록 △정령 모묘 △영약 3종 △50만 은화로 구성된 '아스달 리미티드 에디션'을 제공하며, PC버전 자동 설치 예약 시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신규용병 지원상자’를 제공한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모드 ‘뉴에라’ 및 전용 맵 ‘제타’ 추가. [이미지=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모드 ‘뉴에라’ 및 전용 맵 ‘제타’ 추가.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신규 모드 ‘뉴에라(NEW ERA)’와 전용 맵 ‘제타(ZETA)’의 추가를 중심으로 한 2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모드 뉴에라 및 전용 맵 제타 추가 ▲뉴에라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MP-155 Ultima’ 전용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28 공개 등이다.

뉴에라는 고유의 특성과 스킬을 지닌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새로운 배틀로얄 모드다. 뉴스테이트 팩션의 ‘샘 베리’, 드림러너 팩션의 ‘샤이디’, GLC 팩션의 ‘블로커’, 메이헴 팩션의 ‘마리아 게일’, 프로젝트 저스티스 팩션의 ‘레드’ 등 5종의 캐릭터가 최초 지급된다. 뉴에라 모드를 1회 플레이하면 드림러너 팩션의 ‘단테’ 캐릭터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신규 캐릭터들이 뉴에라 모드에 추가될 예정이다.

뉴에라 모드는 전용 신규 맵 제타에서 진행된다. 제타는 1x1km의 크기로, 맵 곳곳에 격벽이 세워져 있어 더 빠르고 격렬한 근거리 및 중거리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세션 1회의 플레이 시간은 약 10분 정도이며, 최대 40인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다. 3인칭 시점과 스쿼드 모드만 선택할 수 있다.

뉴에라 모드에 제트팩이 도입되어 전장을 더욱 빠르게 가로지를 수 있다. 8초마다 사용 횟수가 1회씩 충전되며 최대 2회까지 충전된다. 제트팩 사용 중에도 총기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나 투척 무기는 사용할 수 없다. 캐릭터들의 이동 속도가 빨라진 만큼 총기의 조준 보정이 강화되어 적을 더욱 쉽게 처치할 수 있다. 획득 시 캐릭터를 보호하는 플라즈마 실드도 등장한다. 플라즈마 실드는 모두 4개의 등급이 있으며, 등급이 높을수록 보호량이 증가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