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획기적 피부 노화 억제 제품 만들 것"... 한국콜마, 피부 광노화 억제 ‘마이크로바이옴’ 세계 최초 발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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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획기적 피부 노화 억제 제품 만들 것"... 한국콜마, 피부 광노화 억제 ‘마이크로바이옴’ 세계 최초 발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2.22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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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가 최근 피부 광노화를 억제하는 마이크로바이옴 'KOLBM20'을 세계 최초로 발견했습니다. 'KOLBM20'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국콜마는 향후 KOLBM20을 활용해 자외선이 피부에 침투하더라도 피부노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선케어 제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한편 이재현 CJ 회장이 이사장으로 있는 CJ나눔재단이 오는 4월 9일까지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모집하며 전국 청소년들의 문화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합니다. 문화 창작에 관심 있는 동아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익스플로어’, ‘어드밴스’ 과정에 따라 멘토링, 쇼케이스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데요. 올해는 비수도권 등 문화소외 청소년 모집 비중을 늘리고 관련 장학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본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 이마트가 ‘독보적 가격 리더십’에 이어 상품 경쟁력 업그레이드에 나서는 등 오늘(22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한국콜마가 전세계 최초로 발견한 마이크로바이옴 'KOLBM20'.[사진=한국콜마]
한국콜마가 세계 최초로 발견한 마이크로바이옴 'KOLBM20'.[사진=한국콜마]

○.. 한국콜마가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노화를 억제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인체 내 미생물군)을 세계 최초로 발견했다. 또한 관련 논문을 국제 SCI급 학술지에 게재하며 연구성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한국콜마는 ‘20대 여성 피부에서 얻은 락토바실러스를 이용해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하는 MMP-1 발현 억제’ 연구논문을 CIMB(Current Issues in Molecular Biology) 저널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최근 화장품, 제약,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마이크로바이옴을 연구개발하고 있지만, 광노화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건 한국콜마가 첫 사례다.

한국콜마는 광노화의 원인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중 하나인 락토바실러스에서 유래된 성분 ‘KOLBM20’이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밝혀냈다. KOLBM20은 20대의 피부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고, 나이가 들면서 점점 감소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KOLBM20은 Kolmar Biome 20의 줄임말로, 한국콜마가 세계 최초로 발견하면서 명명했다.

KOLBM20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보호한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콜라겐을 녹이는 ‘피부 탄력 유전자(MMP-1)’가 발현되는데, KOLBM20은 이 유전자의 발현을 줄여준다. 이를 통해 피부 탄력이 줄면서 생기는 노화를 억제한다.

한국콜마는 향후 KOLBM20을 활용해 자외선이 피부에 침투하더라도 피부 탄력 유전자의 발현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선케어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소하는 KOLBM20을 연령대별로 다르게 적용해 광노화 억제에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바이옴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것은 한국콜마가 세계 최초다”며 “광노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KOLBM20을 선케어 제형에 안정적으로 융합해 획기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오는 4월 9일까지 ‘2024년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모집하며 청소년의 문화 창작 활동 지원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는 청소년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CJ나눔재단의 대표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총 6개 부문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며 2019년부터 총 1만여 명의 청소년이 문화 창작 활동 기회를 누렸다. 

문화 창작에 관심있는 전국 중·고등학교, 청소년 시설 등 청소년(만 12~18세) 4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오는 4월 9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서 ‘익스플로어(Explore)’ 또는 ‘어드밴스(Advance)’ 과정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올해는 더 많은 청소년이 문화 창작과 체험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비수도권 등 문화소외 청소년 선발을 더욱 확대했다.

익스플로어 과정은 올해 5월부터 약 8개월 간 동아리별 창작 활동비 및 문화 교육 특강 등 문화 창작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과거 ‘청소년 문화동아리’로 활동한 이력이 있는 동아리는 어드밴스 과정으로 지원할 수 있다. 어드밴스 과정은 각 분야 전문가의 맞춤형 멘토링과 특강 등 더욱 전문적인 문화 창작 교육과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등이 제공된다. 멘토링은 △부문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마스터 멘토’ △CJ임직원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 △관련 전공 대학생으로 구성된 ‘대학생 멘토’ 등이 참여한다.

또한 11월에 개최되는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에서 1년간 직접 기획부터 제작까지 참여한 창작물을 선보일 수 있다. 올해는 뛰어난 활약을 보인 일부 익스플로어 동아리에게도 쇼케이스 참여 및 뮤지컬 관람 등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아리 활동 지원과 더불어, 문화산업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화동아리 장학 프로그램’의 선발 인원 및 장학금 규모 확대, 전문가 멘토링 도입 등 개인 맞춤형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CJ제일제당, CJ ENM 등 CJ계열사와의 유기적 협력으로 실무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인턴십 프로그램도 지속하며 청소년 문화인재 발굴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학생 멘토’로 참여해 동아리의 멘토링과 창작 활동 과정을 지원해 줄 ‘대학생봉사단’을 오는 4월 1일부터 22일까지, ‘청소년 문화동아리 장학생’을 4월 10일부터 5월 2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계획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청소년기 문화 창작 활동은 미래 인재 역량인 창의력, 인성, 융복합적 사고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며, "더 많은 청소년이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전국 각지의 문화인재 꿈나무를 발굴하고 유관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마트가 압도적인 먹거리 상품에 사활을 걸고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인다. 과일·축산·수산 등 신선식품부터 매장에서 파는 조리식품인 델리에 이르기까지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그로서리’ 상품의 고객 만족도를 더 높이겠다는 비전을 실행하는 것이다.

‘압도적인 먹거리 경쟁력’은 본업 경쟁력 강화의 또 하나의 핵심 전략이다. 이마트는 1월부터 고객이 꼭 필요한 상품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한다는 ‘가격파격 선언’으로 독보적 가격 리더십 구축에 나섰다. 가격에 이어 상품이 본업 경쟁력의 핵심이며 상품 중에서도 신선과 델리 먹거리가 고객이 이마트를 찾는 중요한 이유다.

이마트가 역점을 두는 건 ‘한 끗 차이’다. 유통 산업 특성상 우수한 상품이라도 한두 달이면 경쟁사가 모방하기 쉽다. 한채양 이마트 대표는 “우리는 ‘한 끗 차이’를 유지하기 위해 남들보다 2배로 뛰어야 한다”며 “특히 고물가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먹거리의 가격 안정에 힘을 쏟는 동시에 상품 하나하나의 품질을 높여야 한다”고 밝혔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1974년 ‘초코파이情’ 출시 이후 처음으로 케이크 속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품은 ‘초코파이 하우스’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촉촉한 케이크 사이에 사르르 녹는 우유 크림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 했다. 특히, 크림 속에 잼을 넣어 만든 마블링 크림이 진하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초코잼을 더해 진하면서도 풍성한 초콜릿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코 앤 크림’, 카카오 케이크와 상큼달콤한 딸기잼의 조화가 일품인 ‘딸기 앤 크림’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지난 2016년 처음으로 자매품인 ‘바나나’를 선보인 데 이어 ‘딸기’, ‘수박’ 등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발맞춰 색다른 맛과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도 현지 식문화를 반영해 오리지널 포함, 총 25종의 초코파이를 판매하며 글로벌 파이로드를 넓혀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50년 동안 유지해 온 마시멜로 초코파이에 처음으로 크림을 넣어 맛과 식감을 파격적으로 변신한 만큼,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하는 2030세대들의 디저트 간식으로 인기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풀무원이 시니어 케어 서비스 기업과 손잡고 시니어의 영양 균형 식사를 돕는 시니어 케어푸드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시니어 케어 서비스 기업 케어링(대표 김태성)과 시니어의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측은 시니어의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을 위한 협력 및 프리미엄 시니어 거주시설 케어링스테이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머스는 ▲케어링 스테이 시설 내 건강 개선을 위한 프리미엄 식자재 공급 ▲영양관리를 위한 전문가 어드바이스 ▲맞춤형 식단 관리를 위한 R&D 협업을 이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풀무원푸드머스는 프리미엄 시니어 거주시설 케어링스테이에 프리미미엄 식자재를 공급하고 영양관리 노하우 등 영양 서비스도 제공한다. 향후에는 케어링과 시니어 맞춤형 식단을 위한 R&D 분야에서 협업도 진행한다.

케어링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거주시설 케어링스테이는 올해 1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시니어 급식 시장에서 쌓은 운영 노하우와 시니어 케어푸드를 케어링스테이에 제공해 시니어들의 영양 관리 및 건강 개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대표는 “케어링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풀무원의 시니어 케어푸드를 공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초고령사회로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풀무원푸드머스는 시니어 브랜드 ‘풀스케어’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균형 잡힌 먹거리 및 영양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24일까지 문화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구축을 희망하는 지역과 기관을 공개모집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ESG 경영 슬로건 '오늘 실천하면 달라지는 내일'을 발표하고 환경·나눔·공존 등 분야별 ESG 활동에 나서고 있다. 2013년부터 구세군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작은도서관’ 사업은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나눔활동으로, 전국 문화소외지역 아동에게 친환경 학습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큰 꿈이 자라는 곳’을 슬로건으로 서울 강서구 1호점을 시작으로, 2017년 제주시 50호점, 지난해 특수학교인 서울정진학교에 10주년 특별관까지 전국 모든 지역에 총 88개소의 ‘작은도서관’을 설립했다. 현재까지 도서 20만권 이상을 지원하고, 400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내년까지 100개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원이 절실한 교육, 복지 사각지대의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작은도서관’ 6개소에 대한 전국 공개모집을 진행하게 됐다. 롯데홈쇼핑과 구세군 홈페이지, SNS 등 게시판을 통해 제공되는 QR코드를 스캔한 후 참가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심사 기준은 ▲지속성 ▲필요성 ▲신뢰성으로, 도서관 자체 운영 역량, 운영 계획의 현실성, 기관의 신뢰도 등을 평가한 후 4월 중 선정 대상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에는 친환경 자재를 활용한 학습공간 리모델링, 도서 및 가구 지원, 태블릿 PC 등이 지원된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지원이 절실한 지역의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작은도서관’ 구축을 희망하는 지역과 기관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시행하게 됐다”며, “미래세대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NS홈쇼핑 티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봄 패션 뷰티 상품을 모아 24일~25일 ‘봄격쇼핑’특집방송을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NS샵플러스는 다가오는 봄 맞이 준비를 위해  ‘봄격쇼핑’ 특집 방송을 마련하고 24일부터 25일까지 총 15여가지의 패션 뷰티 상품을 소개한다.

외부 활동이 늘어나는 봄, 나들이를 위해 워킹화부터 의류와 이미용 상품까지 다양한 패션 뷰티 상품을 편성했다. 24일에는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 ‘지베르니’의 실용적인 아우터 ‘하프트렌치 점퍼 1종’ (3만9900원), 전문 미용사들이 기획하고 개발한 프리미엄 헤어 스타일러 ‘뉴메이슨 무선 헤어스타일러’ (10만9000원), 30년 이상 숙련된 장인들이 연구 하고 만든 디자인연구소에서 전공정 국내생산 하는 신발 브랜드 ‘프로쥬’의  ‘남녀소가죽 다이얼 워킹화 1종 ‘(3만9000원), ‘EA7아르마니 빈티지/클래식 슈즈 1종’ (15만9000원)을 방송한다. 25일에는 ‘르까프 에어부스트 워킹화’ (3만9800원), ‘네파 이젠벅 남녀 바운스 다이얼 워킹화 1종’ (7만9000원), ‘뱅뱅 남녀데님팬츠 간절기 3종’ (6만9900원)에 만날 수 있다.

‘봄격쇼핑’ 특집 전 방송 상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적립금은 3월 9일 아이디당 1회 일괄 적립되며, 4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새로운 기분으로 다가오는 봄을 맞을 수 있도록 주말동안 NS샵플러스 ‘봄격쇼핑’ 특집방송을 통해 다양한 패션 뷰티 상품을 선보인다”며, “NS샵플러스 ‘봄격쇼핑’에서 나를 위한 봄맞이 패션 아이템도 준비해 보고, 이벤트 적립금까지 받아가는 기분 좋은 쇼핑 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22일 경상북도 포항시에 위치한 ‘전자랜드 파워센터 우현점’을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우현점’으로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자랜드는 총 24개의 유료 멤버십 지점을 운영하게 됐다.

전자랜드는 랜드500 우현점에서 유료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에게 500가지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회원 등급은 연회비에 따라 라이트(1만원)와 스탠다드(3만원), 프리미엄(5만원)으로 나뉘며, 전자랜드 일반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 및 7%의 추가 할인 혜택을 유료 회원에게 제공한다.

랜드500 우현점은 인근에 아파트 단지가 많은 우현사거리에 2005년 첫 개점 이후 20년간 입주 전문 가전 매장으로 사랑받아 온 726㎡ 규모의 2층 매장이다. 이번 리뉴얼 오픈으로 1층을 랜드500의 500가지 온라인 최저가 도전 공간으로 탈바꿈했으며, 전시 상품으로 구성한 특가존도 마련해 가격적 혜택을 강조했다. 2층은 고객 이동 동선을 최적화해 기존 우현점의 강점인 체험형 공간 구성을 강화했으며, 많은 가전제품이 필요한 입주 및 혼수 고객을 위한 가전 패키지 존도 꾸몄다.

다채로운 할인 이벤트도 벌인다. 먼저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필수 가전 5품목을 1300만원 이상 패키지로 구매하면 최대 400만원의 할인 혜택과 에어프라이어, 믹서기 등 소형가전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아카데미 시즌을 맞아 100만원 이상의 조립PC를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신혼부부에게 인기 가전으로 부상 중인 로봇청소기와 헤어 스타일러를 최대 23% 할인하고 어깨 및 손 마사지기 등 건강 가전도 오픈 특별가에 준비했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있다. 먼저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선착순으로 하루에 한 명에게 43인치 LED TV를 9900원에 초특가 판매하고 고급 식기 세트와 밀폐용기 세트를 500원에 제공하는 ‘오픈런’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 내 진열된 가전제품에 숨겨진 쿠폰을 찾으면 마사지건을 무상으로 증정하는 ‘건강 가전을 찾아라’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가전제품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를 위해 우현점에 할인 행사를 많이 준비했다”며, “포항시 내 신축 아파트에 입주 예정인 분들을 위한 특별 패키지 할인도 마련했으니 우현점에 많은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셀렙샵 에디션∙칼 라거펠트∙더엣지∙지스튜디오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컬렉션을 본격 론칭한다. CJ온스타일은 25일까지 ‘24SS 패션 쇼케이스’를 운영하고 ‘뉴 클래식’ 트렌드를 한껏 담은 봄 신상품에 대해 1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주요 브랜드들의 봄 신상품 런웨이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은 이번 시즌 격식을 갖추면서도 일상 활용도가 높은 상품을 준비했다. 론칭 상품은 보이핏 재킷∙테일러링 베스트∙뷔스티에 니트 등으로 유럽산 램스킨, 프리미엄 BCI 코튼 등 고급 소재를 더해 완벽한 ‘뉴 클래식’을 연출했다. 한편 셀렙샵 에디션은 올해 배우 안은진을 브랜드 모델로 새롭게 발탁했다. 최근 ‘LIVE IN DRAMA’를 주제로 안은진의 클래식한 일상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연출한 시즌 화보를 공개하기도 했다.

CJ온스타일이 유럽 칼 라거펠트 본사와 계약을 맺고 2019년부터 단독 전개중인 ‘칼 라거펠트 파리스’도 완벽한 봄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특히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의 역작이라고 불리는 트위드 재킷을 주목할 만하다. ‘칼 라거펠트 칼라리스 트위드 재킷’은 노카라와 짧은 기장의 정통 트위드를 추구한다. 입체적인 부클 텍스처의 트위드 소재로 제작됐으며 금색 버튼으로 멋스러운 디테일을 살렸다. 클래식 슈즈 대명사 ‘메리제인’은 ‘뉴 클래식’ 룩의 정점으로 활용하면 좋다. ‘칼 라거펠트 주얼 메리제인’은 192개의 주얼 스트랩이 발등을 감싸주는 형태로 딱딱한 중창이 없어 착화감을 살린 신발이다.

더엣지는 2024년 브랜드 뮤즈로 배우 서현을 선정하고 봄 컬렉션을 본격 전개한다.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 ‘르사주 수트셋업 4종’은 ‘뉴 클래식’ 트렌드와 제격인 상품이다. 솔리드∙트위드 재킷과 팬츠 2종까지 총 4종 구성을 받아볼 수 있어 완벽한 크로스코디가 가능한 웰메이드 수트다. 올해 더엣지는 상의, 하의, 아우터, 잡화 등 연간 120종에 육박하는 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를 관통한 패션 트렌드인 ‘올드머니룩’을 가장 잘 표현하는 디자이너 지춘희와의 협업 브랜드 ‘지스튜디오’도 있다. 올해 지스튜디오는 ‘One Classic Summer’를 테마로 자카드 원피스∙톨레뇨 트위드 니트 재킷 등 절제된 테일러링과 페미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상품을 준비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경기 불황으로 선택적, 실리적 소비를 하는 고객들을 위해 올 봄 ‘뉴 클래식’ 트렌드 아래 좋은 소재와 감도 높은 디자인을 갖춘 신상품을 대거 준비했다”며 “업계 초격차 수준의 패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봄 패션 수요를 적극 공략해 3040 여성 패션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가 꽃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봄캉스 상품을 출시한다.

신라스테이는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전국 14개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테이 인 블라썸(Stay in Blossom)’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테이 인 블라썸’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 2인(조식 포함 패키지 선택 시) 외에 △봄날의 감성을 담은 글로벌 향기 전문 브랜드 ‘코코도르’의 제품 3종(벚꽃 디퓨저, 아로마 캔들, 솔리드 디퓨저)을 제공한다.

패키지 혜택에 포함된 코코도르 3종 세트는 플로럴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봄에 사용하기 좋으며, 디퓨저는 미국 환경 보건국의 그린 서클 등급을 획득한 곡물 발효 원료를 사용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스테이 인 블라썸’ 패키지 이용객을 대상으로 SNS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동원홈푸드의 정문목 대표가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서울클럽에서 개최된 한국식자재유통협회 신년 세미나에서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식품 및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지난 2020년 대표이사에 오른 정문목 대표는 식자재 유통, 조미제조, 급식, 축육, 외식 사업을 통해 동원홈푸드를 연 매출 2조3000억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동원홈푸드는 현재 연간 1조200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구매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국 1만5000여 개 B2B 고객사와 400여 개 단체급식, 외식 사업장에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산지구매, 정가·수의매매 등을 통해 생산농가와의 직거래도 확대하며 농가 수익 증진 및 판로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 공급을 통해 고객사, 지역농가와 동반성장하고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이 영국 No.1 인디안 커리 브랜드 ‘파탁스(Patak’s)’와 국내 단독 판매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정식 판매에 나선다. 이로 인해 그동안 해외직구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파탁스 제품들을 더욱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대상은 해외여행 및 SNS 등을 통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에 대한 정보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새로운 맛의 경험을 중요시 여기는 트렌드를 반영해 글로벌 브랜드 ‘파탁스’를 론칭하게 됐다. 실제로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 2019년 해외에서 들어온 각종 소스류 수입량은 12만3368톤 수준에서 2023년에는 15만 3490톤으로, 5년 새 24%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스 수입량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는 점에서, 보다 새롭고 이국적인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음을 알 수 있다.

66년 전통을 자랑하는 파탁스는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인도 커리 전문 브랜드다. 영국 내 인디안 레스토랑의 약 75%가 파탁스의 소스 및 시즈닝을 사용할 정도로, 맛과 품질 면에서 압도적인 선호도를 자랑한다. 영국 외에도 미국 대형 유통채널 월마트, 프랑스 최대 슈퍼마켓 체인 까르푸에 입점되어 있으며, 그 외 세계 45개국에서 파탁스의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대상이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버터치킨 소스’, ‘코르마 소스’, ‘티카 마살라 소스’, ‘발티 소스’까지 총 4종이다. 파탁스 쿠킹소스 11종 중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맛 4종을 엄선했다. 모두 1958년부터 고수해 온 파탁스만의 향신료 블렌딩 노하우와 인도 정통 레시피를 기반으로 생산됐다. 

최민성 대상 CM4팀장은 “전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음식과 색다른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이국적인 요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글로벌 브랜드 파탁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커리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난’, 정통 인도 요리를 보다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쿠킹키트’ 등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맛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베이비 디올의 ‘선물 전문 매장’이 국내 최초로 들어선다.

베이비 디올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디올의 유아동 라인이다. 앞서 2022년 베이비 디올의 국내 1호 의류 매장을 오픈한 강남점은 점점 고급화하고 다양해지는 프리미엄 유아용품 수요에 발맞춰 베이비 디올의 두 번째 매장을 열게 됐다.

22일 강남점 10층 아동 전문관에 오픈하는 ‘베이비 디올 기프트 매장’에서는 유모차와 인형, 신생아 바디수트 등 출산 및 육아 선물로 좋은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이번 기프트 매장에서는 특히 베이비 디올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상품을 국내에선 처음으로 만나볼 수 있어, 예비 부모는 물론 손주나 조카에게 값진 선물을 주고 싶어하는 이른바 ‘VIB(Very Important Baby)족’ 고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 아동 상품군을 더욱 풍성하게 늘려 선물 수요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강남점의 베이비 디올 기프트 매장을 시작으로, 내달 센텀시티에는 몽클레르 앙팡과 나이키 키즈, 프랑스 럭셔리 베이비 브랜드 '아뜰리에 슈', 여아 의류 편집숍 ‘아꽁떼’ 등이 잇따라 입점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선현우 패션담당은 “출산 선물 및 유아동 용품의 고급화 흐름에 따라 베이비 디올의 기프트 매장을 국내 최초로 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롯데몰 수원점이 22일, 수원 상권 최대의 ‘레저’와 ‘키즈’ 테넌트를 선보인다.

연내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 중인 롯데몰 수원점은 2월 리뉴얼에서는 수원 지역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소득층 인구의 확대에 따른 수요를 감안해, ‘콘텐츠의 다양성’과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컨버전스형 테넌트(Convergence Tenant)’ 도입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해 10월부터 이 달까지 약 5개월간 공을 들인 총 58개의 매장을 선보인다.

먼저 ‘레저 테넌트’로는 핵심 상품군인 ‘스포츠’와 ‘골프’를 중심으로 총 35개의 매장을 연다. 특히 수원 지역의 생활 체육 참여 인구 비율은 전국 평균치보다 높은 50% 이상으로, 야외 활동의 수요가 높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수원점은 ‘레저, 스포츠 마니아들의 성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레저 테넌트의 하나로 먼저 오픈한 ‘아웃도어’ 상품군에서는 아크테릭스, 시에라디자인, 스노우피크 등 프리미엄 캠핑, 아웃도어 브랜드를 대거 도입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매출이 오르는 등 애호가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스포츠’ 상품군에서는 국내 ‘최상위 레벨’의 플래그십 매장을 포함해 총 17개 매장을 선보인다. 수원 지역 최초 및 최대 규모는 물론, ‘풀 라인업 (Full Line-Up)’의 상품을 갖추고 혁신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골프 상품군은 총 18개의 ‘프리미엄’ 및 ‘큐레이션’ 매장들로 채웠다. 코로나 이전 대비 크게 늘어난 국내 골프 인구의 수요를 반영해 골프 콘텐츠를 다양화고 맞춤형 매장을 확대하는데 주력했다.

이번 리뉴얼의 또 하나의 핵심 테넌트인 ‘키즈 상품군’ 에서는 ‘쇼핑’과 ‘체험’을 테마로 총 10개의 매장을 선보인다. 12월에 선제적으로 도입한 초대형 키즈 매장인 나이키 키즈, 뉴발란스 키즈 메가샵과 더불어 수원 최대의 키즈 조닝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롯데만의 키즈 복합 매장인  ‘킨더 유니버스’를 론칭한다. ‘킨더 유니버스’ 매장 내에는 교육 특화 체험 공간인 ‘킨더스튜디오’, 프리미엄 용품 전문관인 ‘킨더 아뜰리에’, 휴게 공간인 ‘킨더라운지’ 등 아동의 발달에 필요한 경험 콘텐츠를 총망라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킨더 유니버스 클럽’도 함께 운영한다. 또한 글로벌 레고 그룹이 공식 인증한 ‘레고 스토어’ 매장을 유치해, 한정판 품목을 포함 유럽 현지 매장과 동일한 상품을 갖추고 블록 쌓기 등 체험 놀이도 가능하도록 했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다채롭게 진행한다. 나이키 라이즈 및 뉴발란스 컨셉스토어에서는 20/4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품권을 증정하고, 골프 매장에서도 50/100/20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품권을 제공한다. ‘킨더 유니버스’에서는 상품 구매시 드로잉북 증정과 함께 할인을 제공하며, ‘레고 스토어’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리유저블 백, 수원점 단독 키링, 국내 1호 레고 공인 작가가 디자인한 레고 토스터기 등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레고 스토어에서는 디즈니와 콜라보한 ‘포토존’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수원점은 연내 그랜드 리뉴얼 오픈 시점까지 순차적으로 개편을 이어 나간다. 3월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무신사 스탠다드’를 오픈하고, 4월에는 국내외 맛집을 총망라한 1500평 규모의 ‘프리미엄 푸드홀’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3월과 4월에 걸쳐 새롭게 선보이는 우수 고객라운지에는 신규 컨셉을 적용하고, 고품격 컨시어지를 제공하는 등 우수 고객 서비스도 강화한다.

롯데몰 수원점 김시환 점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컨버전스형 테넌트 확대에 주력했다”며, “이번에 오픈한 레저, 키즈 콘텐츠를 시작으로, 앞으로 남은 개편 과정을 통해 수원지역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 BBQ가 아이들과 함께 직접 만든 치킨을 홀몸 어르신들에 전달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전 세계적 청소년 단체 청소년적십자(Red Cross Youth, 이하 RCY) 봉사단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가족 초청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초∙중∙고∙대학생으로 구성된 RCY 청소년 봉사단원과 가족을 포함한 54명이 참여했으며,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과 부모들은 치킨캠프를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 과정을 배우고 실습했다.

활동에 참여한 RCY 봉사단원은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치킨을 받고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보고 너무나 감사하면서도 뿌듯했다"며 "늘 편하게 사먹기만 하던 치킨이 복잡한 과정과 노고를 통해 만들어진다는 것을 직접 체험하면서 만드시는 분들에 대해 감사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봉사단원 부모로 참여한 A씨는 "단순히 치킨 조리뿐 아니라 홀몸 어르신께 전달할 수 있는 뜻 깊은 활동에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아이들 뿐 아니라 저에게도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치킨캠프를 통해 단원들이 직접 조리한 치킨은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성남봉사회가 관리하는 성남시 거주 독거노인 20가구에 전달됐다. 성남봉사회는 치킨 전달을 위해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을 확인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고령화로 인해 홀몸 어르신 가구의 고독사 위험이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BBQ는 착한기부, 치킨릴레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홀몸 어르신 가구를 방문하고 노인 복지센터에 치킨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아이들과 함께 만든 치킨을 전하는 마음이 전달돼서 어르신들이 얼마 남지 않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이라며 "BBQ는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찾아서 돕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프리미엄 캐주얼 라인 ‘유니에잇(UNI8)’의 ‘24년 봄 신상품을 출시하고, 지난 7일 남성 댄서들과의 콘텐츠를 공개한 데 이어 여성 댄서 ‘레드릭’, ‘카프리’와 함께 한 숏폼 영상 및 화보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최근 ‘댄스’를 테마로 한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젊은 층과의 소통을 늘리고 있다.

MZ세대에 인기인 댄서들이 춤을 추는 숏폼 영상 등을 통해 이번 시즌 신상품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앞서 스트릿 맨 파이터 출연 댄서 ‘바타’, ‘하울’의 숏폼 영상이 공개된 이후 SNS 채널을 중심으로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에잇세컨즈는 젠더리스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캐주얼 라인 ‘유니에잇(UNI8)’의 ‘24년 봄 신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유니에잇 라인의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데님 아이템과 스포티한 레이싱 무드를 접목한 아이템 등으로 구성됐다. 토프(taupe, 회갈색)/블루 등 부드러운 컬러감과 힙한 감성의 레터링/프린트 등을 활용했다. 

대표 상품은 데님 트러커 재킷과 코팅 블루종, 빈티지 데님 스커트 및 팬츠, 피그먼트/다잉 이펙트가 반영된 티셔츠 등이다.

특히 이번에는 댄서 ‘레드릭’, ‘카프리’와 함께 한 댄스 숏폼 영상을 공개했다.

레드릭과 카프리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출연해 눈에 띄는 퍼포먼스와 당당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었다.

두 댄서는 영상에서 각자 개성이 돋보이는 춤과 함께 일상을 다채롭게 즐기는 모습을 표현했다. 이들의 자신감 넘치는 댄스로 에잇세컨즈만의 자유롭고 캐주얼한 감성을 강조했다.

숏폼 영상은 에잇세컨즈 공식 유튜브 채널 ‘8초 TV’와 공식 인스타그램 및 틱톡,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볼 수 있다.

또 에잇세컨즈는 레드릭, 카프리와 함께 ‘24년 봄 시즌 신상품 화보도 촬영했다.

화보 속 이들은 랩스타일의 가벼운 스프링 풀오버와 데님 팬츠, 오버핏의 코팅 블루종과 투포켓 데님 미니스커트, 파스텔 톤의 핑크 데님 팬츠 등을 매치해 유니크한 캐주얼 룩을 감각적으로 소화했다. 

조항석 마케팅담당(상무)은 “댄서들의 트렌디한 춤을 활용한 이번 브랜드 캠페인에 대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를 다양한 측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에잇세컨즈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마련해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 AI 기술이 발달하면서 많은 이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AI기술의 힘을 빌리고 있는데, 과연 실생활인 ‘빨래’에 대해서 AI는 얼마나 정확할까.

대표적인 AI챗봇인 챗GPT 3.5를 통해 세탁 관련 궁금증 38가지를 물어보고, 그 답변에 대해 피죤 중앙연구소 연구원이 검증했다. 문항은 소재별, 의복 종류별 세탁법을 비롯해 세탁 방법별 원리, 한국의 세제에 대한 질문으로 구성했다.

AI챗봇은 전체 문항 중 약 55%의 확률로 정답률을 보였다. 소재별, 의복 종류별 세탁법에 대한 답변은 대부분 정답이었다. 특히 AI는 세탁 태그(세탁 지침)를 우선할 것을 권장했는데, 이는 피죤을 비롯한 대부분의 세제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바다.

그러나 정답 중 약 14%의 문항이 세부적인 설명에서 AI와 빨래 전문가의 의견이 갈렸다. 주방세제의 세탁기 사용의 경우 AI와 전문가 모두 권장하지 않았는데, AI는 주방세제와 세탁세제의 성분 차이, 피부 자극 가능성, 세탁기 손상 가능성, 효율성 문제 등 4가지를 이유로 꼽았다. 반면 전문가는 ‘주방세제의 풍성한 거품’을 이유로 들었다. 주방세제는 거품이 풍성하게 나고 잘 꺼지지 않도록 설계돼 있어 거품의 양이 조절되지 않기 때문에 세탁기 사용시 세척력이 저하되고 세탁기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오염원이 기름일 경우 주방세제가 효과적이니 세탁기를 사용하지 않는 애벌빨래의 용도로만 활용할 것을 권했다. 

또 세제를 많이 쓰면 더 깨끗해지냐는 질문에 AI는 ‘그렇지 않다’고 정답을 답했다. AI는 잔여물 남음, 세탁기 손상, 환경오염, 경제적 낭비를 과도한 세제의 문제점으로 꼽은 반면, 전문가는 “과도한 거품을 발생시켜 마찰을 줄이기 때문에 세척력이 저하될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더 깨끗하게 빨래하기 위해 애벌빨래를 하거나, 효소 세제의 경우 효소가 충분히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세탁 중 잠시 정지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권했다. 

오답을 답한 문항은 세탁과 관련된 원리, 이유에 대한 질문이 많았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AI는 부드러운 촉감, 정전기 감소, 향기 개선, 주름 감소 및 다림질 용이, 옷감 보호, 먼지 및 린트(섬유 조각) 감소 등 6가지를 그 이유로 들었는데, 전문가는 이 중 ‘주름 감소 및 다림질 용이’와 ‘먼지 및 린트 감소’는 틀린 답변이라고 봤다. 섬유유연제가 주름을 줄이는 데 일부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그 영향을 사람이 판별하기 힘들고 다림질 용이성 역시 근거가 없다는 이유다. 먼지의 형성은 세탁물의 종류와 관련되고, 린트가 감소한다는 주장 역시 근거가 없다고 설명했다.

AI는 한국 세제시장에 대해 제대로 답변하지 못했다. 한국에서 판매 중인 섬유유연제, 액체세제를 묻는 질문에 매번 답변이 달랐고, 기업명을 답하는가 하면 브랜드의 영문 표기에도 오류가 있었다. 한국 액체세제 중 가장 오래된 세제에 대해서도 매번 다른 답을 내놓았다. 실제로는 2005년 한국 최초의 액체세제를 표방하며 출시한 피죤 ‘액츠’가 내년이면 20주년을 맞이한다.

인터넷 상의 사진이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 정보에 대해서도 AI는 잘 모르고 있었다. 각 제품별 세제의 색상에 대해 AI는 ‘전통적으로 투명하거나 연하다’며 직접 확인을 권하는 일반론적인 대답을 내놓았다. 또 한국인에게 유명한 광고 카피 ‘빨래엔 ○○’에서 빈칸의 단어를 묻자 AI는 세제, 비누, 향기 등 일반적인 단어를 대답했다. 피죤은 1990년부터 TV CF를 통해 ‘빨래엔 피죤’이라는 광고 카피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피죤 연구원은 “AI를 통해 세탁 및 세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쉽게 취할 수 있지만 모든 정보가 정확한 것은 아니다”며 “세탁 시 옷에 부착돼 있는 세탁 태그를 우선적으로 따르되 세제는 제품에 따라 점도나 농축 정도가 달라 권장량이 다르기 때문에 제품 후면의 라벨을 참고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새학기를 준비하는 선생님, 학생을 위해 내달 10일까지 5000여 개 문구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새 학기 상품 대상 연중 최대 혜택으로 마련됐으며, 빅드림/동아피엠에스/블루마토/카피어랜드 등 쿠팡의 인기 중소 브랜드를 포함해 130개 이상 브랜드가 함께 한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 선생님의 교실 재정비와 수업 대비를 위한 코너를 별도로 준비했다. ▲빅드림 가로형 레인보우 명찰 라이트그린(12개입) ▲동아피엠에스 자바라 책꽂이 등은 1만 원 미만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블루마토 트윈 마카 사인펜 세트(18색) ▲카피어랜드 4롤러 사무용 코팅기는 선생님들에게 인기다.   

교육기관에 처음 등록하는 아이를 위한 필수 준비물도 있다. 대표 상품은 ▲인디고어린이 우주최강 네임스티커 팩 30종 세트 ▲아이비스코리아 유아용 펌프 안전가위(4개입) 등이다. ▲산리오 시나모롤 피규어 라이트펜 3종 세트 ▲몰랑이 두툼 종합장(5개입) 등 초등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 문구류도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새학기에는 학생과 부모님을 비롯해 선생님도 준비해야 할 문구류가 많은 시즌”이라며 “고객들이 이번 기획전에서 필요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해 빠르게 배송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Z세대들의 보다 폭넓은 아이디어와 의견을 실제 운영에 보다 비중 있게 접목하기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손정현 대표이사와 함께 스타벅스 대학생 서포터즈로 선발된 40명의 학생이 함께 모여 ‘STARTERS(이하 스타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스타터즈’는 스타벅스의 대학생 서포터즈를 지칭하는 명칭으로, 스타벅스와 서포터의 합성어이면서도, 새로운 출발이라는 의미를 담아 명명했다. 향후 ‘스타터즈’는 스타벅스의 신제품 품평회 및 상품기획 등에 참여하며 다양한 GenZ의 의견을 스타벅스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스타벅스는 ‘스타터즈’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실제 운영에 적극 반영해 나가게 된다. 

스타벅스는 지난 1월부터 국내외 대학교 재ž휴학생을 대상으로 ‘스타터즈’ 모집을 진행한 바 있다. 총 2800여 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참가 신청을 하며 7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나타낸 가운데, 스타벅스는 콘텐츠 기획력 및 추진력,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 및 관심도, 대외활동 및 성과 등의 여러 단계의 심사를 통해 40인의 ‘스타터즈’ 1기를 최종 선발했다.

‘스타터즈’는 오는 7월까지 약 6개월간 스타벅스가 제안하는 팀 프로젝트 활동, 신제품 및 신사업 의견 제안, SNS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정기 모임을 통한 활동 리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향후 ‘스타터즈’ 활동 지원을 위해 매일 1잔의 무료 음료와 함께 소정의 월별 활동비를 지급하며, ‘스타터즈’ 수행 기간 동안 우수한 활동을 진행한 서포터에게는 시애틀 커피 탐방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학생 ‘스타터즈’ 선발은 1999년 스타벅스가 국내 1호점인 이대R점을 오픈한 이후 올해 25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새로운 컨셉의 프로젝트로, Z세대의 젊은 감각과 신선한 아이디어를 개진하고 이를 스타벅스 제품 및 마케팅에 적용해 미래의 핵심 고객인 Z세대에게 익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활동에 의미가 있다.

‘스타터즈’ 발대식에 참석한 한국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안동현 서포터는 “사진 작가가 꿈이며 젊은 사진 작가의 시선으로 스타벅스의 새로운 공간을 기획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다른 서포터인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백주원 서포터는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의 새로운 서비스 개편 지원과 함께 젊은 세대가 오래 머물고 싶은 스타벅스 매장이 되는 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스타터즈’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며, “이번 대학생 ‘스타터즈’ 활동으로 젊은 세대들과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이를 통해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성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1일 한국거래소 주관 ‘2023년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은 최근 3개년(2020~2022년) 실적예측공시를 제출한 기업 가운데 매출액, 영업이익에 대한 예측과 실적의 오차율이 가장 낮은 기업에게 주어지는데, CJ프레시웨이는 명확한 근거에 기반한 실적 전망 공시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의 예측 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CJ프레시웨이는 IR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우수한 공시 인프라를 활용해 투자자를 비롯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에도 힘써왔다. 공식 홈페이지, ESG 보고서를 통해 각종 경영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분기별 기업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IR 활동을 펼치며 이해관계자의 정보 접근성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IR 전용 페이지를 마련해 경영실적, 공시사항, 홍보자료 등 투자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실적예측공시 ▲종합평가 ▲장기성실공시 ▲IR활동 우수법인 등 총 4개 부문에 대해 코스닥 공시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해당 기업의 공시 담당자를 ‘공시업무유공자’로 표창하고 있다. 올해는 총 12개사가 코스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식품사는 CJ프레시웨이가 유일하다. 선정 기업은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공시 의무교육 이수 면제 등 혜택을 받는다.

최석중 CJ프레시웨이 경영지원담당은 “신속 정확한 공시 정보로 주주 및 투자자와의 소통과 신뢰를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표창을 통해 우수한 공시 역량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장 기업으로서 성실하고 투명한 기업 공시 활동을 통해 기업가치는 물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 셀러 제품 5종을 분석해 발표했다.

bhc치킨이 첫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인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 한 2022년 11월부터 현재까지의 글로벌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한 치킨 메뉴는 ‘뿌링클’ 시리즈로 밝혀졌다. 집계 대상에 포함된 국가는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bhc치킨이 진출해 있는 총 5개국이다.

1위를 차지한 ‘뿌링클’은 달콤한 매직 시즈닝이 가득 뿌려진 바삭한 치킨 위에 새콤한 뿌링뿌링소스를 곁들인 bhc치킨만의 시그니처 메뉴로, 2014년 11월 국내에 첫 선보인 이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며 출시 1년 만에 약 660만 개, 9년 만에 약 1억 개가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해외 시장에서도 ‘뿌링클’ 시리즈는 전체 매출의 약 25%에 달하는 점유율을 차지, 누적 판매량 22만 개를 돌파하며 최다 판매 메뉴로 등극했다.

맛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생소한 치즈 시즈닝 베이스의 치킨이라는 독창성, K-치킨 대표 메뉴 중 하나라는 점 등이 ‘뿌링클’의 글로벌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해외 판매량 2~4위는 △후라이드(7.1%) △맛초킹(6%) △골드킹(4.3%)시리즈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5위로는 달콤고소한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바삭한 볼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한 인기 사이드 메뉴 △뿌링치즈볼(4.2%)이 차지했다. ‘뿌링치즈볼’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8만여 개에 달한다.

이외에도 bhc치킨이 K-푸드에 대한 현지의 관심을 반영해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치킨과 어울리는 다양한 현지 특화 메뉴를 함께 출시 중인 가운데, ‘라볶이’가 해외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판매 상위 한식 메뉴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인들이 호불호 없이 즐기는 라면류에 쫄깃쫄깃한 떡과 매콤달콤한 한국식 맛을 더한 ‘라볶이’가 치킨과 환상적 궁합을 자리하며 판매 호조를 보였다.

실제 2023년 4월 오픈한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1호점은 오픈 한 달 만에 무려 2만3000여 명이 방문하며, bhc치킨과 한국식 치킨에 대한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온 바 있다. 또한, 지난 1월 오픈한 태국 1호점 ‘bhc센트럴월드점’도 방문객 수 2만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K-팝, K-드라마 등 한국 문화콘텐츠를 접하는 이들이 전 세계적으로 늘면서 한국 식품, 특히 K-치킨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자사 글로벌 매장 판매 실적도 증가세를 보이는 중”이라며 “동남아뿐만 아니라 지난해 진출한 북미 지역에서도 시장을 본격 확대,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가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MICHELIN Guide Seoul & Busan)과 손잡았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이 국내 대표 증류주 ‘일품진로’를 증류식 소주 부문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미쉐린 가이드가 세계 최초로 증류식 소주 카테고리 브랜드를 공식 파트너로 선정해 의미를 더했다.

미쉐린 가이드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지역 부사장 크리스 글래드힐은 “10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전통적인 방식으로 고품질의 증류주를 지켜오며 진정성과 헤리티지를 추구하는 일품진로의 브랜드 철학은 미쉐린 가이드의 방향성과도 잘 부합해 공식 파트너로 선정하게 됐다”고 이유를 밝혔다. 또한, 소주는 한식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고,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미식 문화를 더욱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하이트진로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쉐린 가이드가 일품진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 평가한 만큼,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증류주로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하이트진로는 미쉐린 가이드가 선정한 음식점들이 공개되는 행사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에 시음 부스 참여를 시작으로 2년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100년 역사의 헤리티지를 담고 있는 일품진로가 세계 최초로 소주 브랜드 공식 파트너가 돼 의미가 크다"며 "일품진로와 미쉐린 가이드가 함께 한국 미식 문화를 확산 시키는데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모모레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모모레이’는 푸르고 커다란 눈에 ‘시그니처 리본’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리코’와 ‘핑코’의 상품브랜드로, 케이비젼에서 라이선싱을, 에이치엠플러스에서 상품화 및 제작을 담당하고 있다. ‘리코’는 핑크색 앞머리가 특징인 토끼 캐릭터이고, ‘리코’의 베스트 프렌드인 ‘핑코’는 핑크빛 털이 매력적인 소녀감성의 곰인형 캐릭터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인형, 액세서리, 팬시용품 등 약 30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블루 스트라이프 리본을 맨 ‘리코’ 인형과 레드 하트 리본의 ‘핑코’ 인형을 다양한 사이즈로 준비했다. ‘캐릭터 인형’은 큰 얼굴에 뭉툭한 팔다리로 앙증맞은 느낌을 강조했으며, ‘얼굴 인형’은 캐릭터의 얼굴부위만 둥글납작하게 디자인한 쿠션형태로 침실이나 소파에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기에 알맞다.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이하는 학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키링 인형’은 사물함 열쇠나 가방끈에 걸어 귀여움을 더할 수 있다.

파스텔톤 컬러의 액세서리는 봄학기 체험학습이나 나들이를 갈 때 착용하기 알맞다. ‘슈슈 머리끈’은 민트, 핑크, 퍼플 화사한 컬러감의 고무줄에 화관 또는 리본으로 멋을 낸 캐릭터 얼굴장식이 있어, 손목에 착용해도 시선을 끄는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또한 ‘구슬 팔찌’는 핑크빛 비즈에 민트색 리본, 민트색 비즈에 핑크 리본 2종류 구성으로, 두 캐릭터의 콘셉트처럼 단짝 친구와 하나씩 나눠 착용하면 또 다른 재미가 될 수 있다.

다양한 팬시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모모레이 스티커’는 투명, 유포지, 반짝이 3종류 재질로 캐릭터의 다양한 일상을 표현했다. 투명 재질은 스티커 뒤로도 글씨가 비쳐 다이어리나 편지를 쓸 때 사용하기 좋고, 유포지와 반짝이 스티커는 선물포장 시 데코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포지는 질기고 내수성이 있는 합성지로 종이상자의 겉면을 꾸미기 적합하고, 반짝이 스티커는 홀로그램 코팅이 돼있어 투명비닐 포장에 잘 어울린다. 이 외에 컵케이크, 아이스크림과 같은 디저트 콘셉트가 적용된 ‘아크릴 집게’는 영수증을 정리할 때 또는 다이어리나 책에 북마크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캐릭터용품이 독특한 감성과 높은 가성비로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재미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은 사회체육활동 지원 확대를 위해 스포츠 큐레이팅 플랫폼 '우리그라운드'와 함께 '2024 셀렉스 배드민턴 챔피언스리그'를 개최한다. 배드민턴은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안세영 선수가 우승을 차지한 이후, 동호회를 중심으로 날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종목이다.

우리그라운드는 1년 동안 총 4번의 리그전을 통해 내년 1월 최종 파이널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매일헬스뉴트리션은 3월 9일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계남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24 셀렉스 배드민턴 챔피언스리그’ 1차 대회를 함께 후원하며, 이번 대회는 초등부부터 선수부까지 남녀 단식 14종목과 10대, 20대, 30대, 준자강(동호인 최강자) 남녀 복식 28종목으로 진행된다. 

단복식 1~3위에게는 셀렉스 프로틴 제품이 주어지며 준자강 1~3위에게는 상금이 주어진다. 3월 1일까지 스포넷을 통해 총 100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그동안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아마추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국내 대표 단백질 브랜드인 ‘셀렉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왔다. 지난해 실내클라이밍 대회를 후원하고 러닝, 풋살, 댄스동아리 등 대학생 및 사회인 동호회를 지원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파리올림픽이 열리는 올해는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근력 튼튼한 건강한 사회인 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셀렉스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체육 활동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오설록이 프렌치 바닐라 향과 달콤한 꿀의 풍미를 담은 제로 칼로리 홍차 ‘바닐라 허니 블랙티’를 출시했다.

‘바닐라 허니 블랙티’는 별도의 꿀이나 시럽 없이 우유에 담그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밀크티를 만들 수 있고, 시원한 우유에도 잘 우러나 다양한 홈카페 레시피와 티타임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기존 제품인 산뜻한 천연 베르가못 향의 ‘시그니처 얼그레이’와 진한 꿀 풍미가 특징인 ‘스윗 허니 블랙티’를 포함해 홍차 3종 라인업을 완성하며 고객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설록은 최근 증가한 MZ소비자들의 밀크티 수요를 반영해 홍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이를 활용한 매장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시그니처 얼그레이 밀크티’는 오설록 ‘시그니처 얼그레이’를 티하우스에서 직접 끓인 후 우유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은은한 얼그레이 향미와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 또한 연유와 콜드브루 커피를 더한 색다른 개성의 ‘다(茶)방 커피 밀크티’까지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과 현대미술관점, 해운대점, 김포공항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 더현대 서울이 오는 26일 오픈 3주년을 맞아 가상의 캐릭터로 활동하는 그룹인 '버추얼 아이돌 콘서트'를 열어 눈길을 끈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버추얼 아이돌 콘서트'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콘서트는 오는 23일을 시작으로 24일과 25일, 3월 1일, 2일, 8일 오후 6시부터 30분간 진행된다. 가로 33m, 세로 5m 규모의 대형 LED를 통해 송출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더현대 서울 단독 기획 영상이 포함되며,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포레스트와 6층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콘서트에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2D 애니메이션 버추얼 아이돌인 '이세계 아이돌', '스텔라이브', '플레이브' 등 총 3팀의 그룹이 참여해 공연을 진행한다. 콘서트를 기념한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오는 28일까지 지하 2층 대행사장에서는 '이세계 아이돌', 다음달 6일까지 지하 2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는 '스텔라이브',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5층에서는 '플레이브'의 행사가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버추얼 아이돌은 최근 외부에서 진행한 단독 콘서트가 전석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더현대 서울에서 해당 콘서트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3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미디어 아트'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미디어 콘텐츠 회사 '부스트온'과 협업해 스크린에 입체감을 주는 아나모픽 기법으로 폭포수가 떨어지는 모습을 생생하게 구현한 작품 '무빙 워터폴(Moving Waterfall)'과 한국화가 류재춘∙콜라주 아트 작가 레지나킴 등 다양한 장르의 미디어 아트 작가 10명의 작품도 공개된다.

다양한 팝업스토어도 마련됐다.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미국의 유명 모델 켄달 제너가 론칭한 '818 데킬라' 팝업스토어를 열고, 오는 28일까지는 트렌디 패션브랜드 '아우로(OURO)'와 '킴마틴(KIMMATIN)'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는 서울과 대구 소재의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 집합전'을, 4일부터 14일까지는 K팝 6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아이콘(iKON)'의 팝업스토어를 차례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서울 오픈 3주년을 기념해 AI 포토봇·무인 4족보행 로봇 시연 이벤트 등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1월 국립생태원과 함께 경북 영양군에 위치한 ‘장구메기 습지’ 보존 공사를 완료했다.

‘장구메기 습지’는 약 3만8000m² 규모의 면적을 가진 산지 습지다. 특히, 우수한 자연성과 더불어 멸종위기종을 포함한 주요생물 20여 종이 서식해 보전 가치가 높다. 하지만, 2022년 주변 도로로 인한 토사 유입과 세굴 현상 등 환경파괴로 인해 생물 서식지가 위협받고 있었다.

이에 KT&G와 국립생태원은 습지 본연의 기능을 유지해 생물 다양성을 증진시키고, 지속적인 보전‧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복원공사를 진행했다. 양사는 세굴 현상이 발생한 습지 수로를 복구하고, 토사 유입 방지를 위한 목책과 토낭을 설치하는 등 훼손된 생물 서식지를 복원하는 데 힘썼다. 또한, 향후 습지 관리가 용이하도록 탐방로도 개설했다.

KT&G는 2022년 9월 국립생태원과 ‘생태계 보전과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첫 협력사업으로 ‘장구메기 습지’ 보존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습지 복원에 이은 2차 협력사업으로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인 천연기념물 ‘먹황새’ 복원사업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은 “미래세대를 위한 건강한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국립생태원과 힘을 모아 생물다양성 보전 및 증진 활동을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우리 사회의 공유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컬리는 장바구니 부담은 줄여주고 편리함은 높여주는 ‘간편식 특가 위크’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풀무원, 굽네, 신세계푸드 등 장바구니 단골 브랜드부터 전주 베테랑, 미아논나, 강남면옥 등 오프라인 인기 맛집까지 400여 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깜짝 5000원 쿠폰도 준비해 혜택을 더했다.

후기만 14만건에 달하는 ‘올마레’의 춘천 국물 닭갈비 떡볶이는 15% 할인해 1만원 초반대로 구매 가능하다. 매장 맛을 그대로 구현한 ‘최현석의 쵸이닷’ 새우 봉골레 파스타는 23% 할인된 가격으로, ‘델리치오’ 와규 함박 스테이크는 30%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분식 등 간편식을 카테고리별로 소개해 골라먹는 재미도 더했다. 아메리칸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알’의 대표 메뉴 마라샹궈는 얼얼한 맛과 향으로 인기가 높다. 여기에 ‘광화문 미진’ 메밀국수, ‘이연복의 목란’ 짜장면, ‘멘야하나비’ 마제소바 등 대표 간편식을 단독 특가로 준비했다.

마니아층이 탄탄한 ‘밥요리’와 ‘면요리’ 추천 아이템도 제안한다. ‘성수동 분식’ 콘치즈 김치볶음밥은 안주로도 활용 가능하다. ‘전주 베테랑’ 칼국수는 6번 반죽한 쫄깃한 면발에 깔끔한 국물로 면류 간편식 베스트셀러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컬리는 25일까지 ‘기특한 한우 반값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삼겹, 채끝, 등심, 안심 등 다양한 한우 부위를 최대 42% 할인한다. 카드사 추가 15% 할인 쿠폰도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쿠팡이 유모차, 카시트 등 육아용품을 직접 경험 후 구매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쿠팡 베이비쇼’를 연다.

쿠팡은 서울 청담동 ‘이안베이비’ 쇼룸에서 22일부터 24일까지 단 3일 간 뉴나/리안/조이/퍼기 등 인기 육아용품 브랜드 제품 100여 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은 뉴나 넥스트 시스템 카시트 세트, 리안 그램플러스 휴대용 유모차, 조이 아이스핀 아이사이즈 카시트, 퍼기 냥냥 흡착식판 등이다.

행사장 방문을 위한 입장권(인당 100원)은 쿠팡에서 사전 구매 해야한다. 방문 고객이 현장에서 쿠팡 앱으로 연결되는 상품 QR 코드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5만원까지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다양한 인기 육아용품이 사은품으로 마련됐다. 방문 고객에게는 뉴나 리유저블백이, 구매 고객에게는 퍼기 이유식 큐브나 유모차 선풍기 중 1개가 과즙망과 함께 증정된다. SNS에 구매를 인증하는 고객은 비비러브 딸랑이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사은품은 모두 선착순으로 재고 소진 시까지 제공된다.

쿠팡은 지난 12월에도 ‘베이비쇼’를 진행, 고객이 유명 브랜드 유모차, 카시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는 인기 유아 식기 브랜드 ‘퍼기’도 처음 선보이며 경험의 폭을 넓혔다.

와우회원은 이번 행사에서 ‘뉴나 넥스트 시스템 카시트’‘조이 아이스핀 카시트’를 구매 시 '로켓설치 베이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로켓설치 베이비는 조립과 설치가 까다로운 육아용품을 전문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쿠팡만의 서비스다. 조립, 설치를 위한 별도의 고객 부담금은 없다.

쿠팡 관계자는 “고가의 육아용품을 직접 체험 후 구매하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사은 혜택까지 더해진 행사장에 방문하셔서 프리미엄 쇼핑 경험을 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이 간판 TV 생방송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투게더' 누적 매출(취급고 기준) 1조원 돌파를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5주간 특집전 '슈퍼왕톡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와 영국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덴비 등 홈쇼핑에서 보기 힘든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왕영은의 톡투게더'는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20분부터 뷰티·식품·잡화·주방용품·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프리미엄 상품을 소개하는 현대홈쇼핑 대표 TV 생방송 프로다. 지난 2018년 12월 1일 방송을 시작해 5년 만인 지난해 12월 30일 매출 1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이달 17일 기준으로 1조330억원을 달성했다.
 
'왕영은의 톡투게더'의 경우 방송인 왕영은이 직접 사용해 본 상품만 판매해 생생한 제품 스토리텔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최근 3개월 기준 회당 평균 매출은 43억원에 달해 현대홈쇼핑 주요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실적을 자랑한다. 또한,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안에 구축된 고객 커뮤니티 '왕톡 카페' 회원 수는 16만명으로 전체 커뮤니티 중 최대 규모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23일까지 프리미엄 브랜드 신상품을 대거 만나볼 수 있는 특집전 '슈퍼왕톡페스타'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소개되는 대표 상품으로는 시몬스 침대, 조선호텔 진(眞) 김치, 로버트웰치 커트러리, 로버츠베리에 베리주스 등이 있다. 200년 전통의 영국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덴비 등 다양한 단독 판매 상품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슈퍼왕톡페스타' 생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10%(최대 10만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브랜드별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르크루제 라메킨 세라믹 그릇 세트 등을 추가로 증정하는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신뢰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둔 결과 '왕영은의 톡투게더'가 메가 히트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청자가 기다리고 찾아오게 만드는 홈쇼핑이 되도록 상품과 방송 콘텐츠 차별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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