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국내 소스 시장 진출"... 달라진 교촌, 종합 식품외식기업 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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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국내 소스 시장 진출"... 달라진 교촌, 종합 식품외식기업 도약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2.20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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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글로벌 종합 식품외식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내 소스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전국 이마트를 통해 'K1 핫소스' 3종,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 총 6종의 K1 소스를 단독 판매하는 것인데요. 해당 소스들은 아마존에 선론칭해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롯데홈쇼핑이 MZ세대 핫플레이스 홍대에서 ‘인생네컷’과 함께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벨리곰은 공공기관을 비롯해 H&B, 패션, 가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잘 키운 캐릭터의 힘이 어디까지 갈지 궁금해집니다.

이외에도 SPC안전경영위원회가 샤니 성남공장에서 9차 정기회의 및 현장직원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교촌에프앤비 직원들이 이마트에 진열된 'K1 소스'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직원들이 이마트에 진열된 'K1 소스'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글로벌 종합 식품외식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이마트에서 'K1 소스 6종'을 단독 출시하며 국내 소스 시장을 공략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촌은 전국 이마트를 통해 'K1 핫소스' 3종,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 총 6종의 K1 소스를 단독 판매한다.

그 중 'K1 핫소스' 3종은 국내 출시에 앞서 지난달 세계 최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웹사이트인 아마존에 선론칭해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K1 소스'는 교촌이 내세운 미래성장 키워드 G(Global), S(Sauce), E(Eco), P(Platform)를 기반으로 출시됐으며 간장, 레드, 허니 등 소스로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교촌의 소스 노하우를 녹여냈다. 제품명인 ‘K1’에는 ‘교촌 넘버원(Kyochon No.1)’, ‘코리아 넘버원(Korea No.1)’이라는 포부를 담겨있다.

K1 핫소스는 교촌의 시그니처 '레드소스'의 원재료이자, 해외에서 나날이 높은 위상을 자랑하는 K-푸드의 핵심인 국내산 청양고추의 매운맛에 다채로운 풍미를 가미한 제품이다.

K1 핫소스 3종은 마늘 오일이 더해져 알싸한 매콤함이 특징인 ▲ K1 레드 갈릭 핫소스, 김치 농축액과 트러플 오일과의 색다른 조합인 ▲ K1 김치 트러플 핫소스, 블루베리와 라즈베리의 상큼함을 더한 ▲ K1 베리베리 핫소스다.

핫소스 3종과 함께 출시된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은 ▲ K1 꿀간장 치킨소스 ▲ K1 꿀버터 치킨소스 ▲ K1 매콤달콤 치킨소스 3종으로,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소스 맛을 가정에서도 볶음밥, 치킨, 피자, 햄버거 등 다양한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선보여진 제품이다.

‘K1 꿀간장 치킨소스’는 교촌 간장소스에 꿀을 더해 ‘단짠단짠’한 맛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으며, ‘K1 꿀버터 치킨소스’는 교촌 허니소스에 버터와 파슬리가 합쳐져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또한, ‘K1 매콤달콤 치킨소스’는 교촌 레드소스에 딸기잼과 토마토 페이스트를 더해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K1 소스 6종'은 액상 형태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교촌은 국내 론칭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이마트에서 총 6종의 소스를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특별 가격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교촌에프앤비 글로벌미주∙신사업부문 송원엽 혁신리더는 “미국 아마존에 이어 이마트를 통해 K1 소스를 국내 시장에도 단독 출시함으로써 교촌이 치킨 프랜차이즈기업에서 ‘종합식품외식기업’으로의 전환을 국내·외 시장에 선포하는 계기가 됐다”며 “교촌의 노하우가 담긴 소스를 전세계 소비자들이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등으로 소비자들의 신뢰와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31일까지 MZ세대 핫플레이스 홍대에서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함께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160만명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은 공공기관을 비롯해 H&B, 패션, 가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코레일유통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기차역에 벨리곰 전시와 굿즈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팬덤을 공고히 하고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대, 신도림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무인 굿즈샵, 팝업스토어 등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내달 31일까지 국내 셀프사진 열풍을 일으킨 ‘인생네컷’과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벨리곰 디자인을 활용한 포토 프레임도 공개한다. ‘인생네컷 홍대역점’에 ‘여배우가 된 벨리곰’을 콘셉트로, 벨리곰 조형물과 레드카펫, 트로피 등을 마련해 포토존을 조성했다. 홍대역 팝업스토어에서만 촬영 가능한 한정판 프레임 2종을 비롯해 벨리곰 포토 프레임 8종도 공개했다. 오는 28일부터 ‘인생네컷’ 전국 430여 개 매장에 벨리곰 디자인을 활용한 포토 프레임을 적용할 예정이다.

○.. SPC안전경영위원회(위원장 정갑영, 이하 안전경영위원회)는 19일 샤니 성남공장에서 9차 정기회의 및 현장직원 간담회를 진행했다.

2024년 첫 회의로 진행된 이날, 안전경영위원회는 사무국으로부터 지난 2023년 안전경영 활동 내역 및 안전투자 실적을 보고받고, 올해 추진 계획을 점검했으며, 특히, 지난해 추진한 국제 표준 안전인증 취득 현황을 집중적으로 체크했다.

SPC안전경영위원회는 출범 이후 SPC그룹이 글로벌 수준의 안전경영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주요 생산시설에 대한 ISO45001, FSSC22000 등 국제 안전 인증을 취득할 것을 권고한 바 있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2018년 3월 제정한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 인증으로 노동자의 상해 및 질병 예방과 안전한 업무환경 제공을 위한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구축한 기업이나 기관에 부여한다.

ISO45001은 산업안전보건법상의 법적 의무사항을 뛰어넘는 규격을 요구하며, 세부적인 안전활동 절차 수립과 안전활동의 기록화 등을 통해 사업장에 잠재된 위험요인의 제거 활동을 지속해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장 형성을 목표로 한다.

FSSC22000은 국제식품안전협회(GFSI)가 승인한 국제 식품규격 중의 하나로 글로벌 식품기업들이 가장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식품안전규격이다.

SPC그룹은 안전경영위원회의 권고를 적극 수용해 인증 획득을 추진하여 지난해 말까지 계열사 파리크라상, SPC삼립, SPL, 배스킨라빈스 등 16개 주요 생산센터에 대한 ISO45001 인증 취득과 30개 전 공장에 대한 FSSC22000 인증을 완료했다. 던킨의 일부 센트럴키친 등 아직 ISO45001인증을 추진 중인 나머지 생산시설에 대한 인증도 조속히 마무리 하기로 했다.

또한, SPC그룹은 2025년까지 3년간 1000억원 안전보건 분야 투자 계획에 따라 올해 1월까지 약 520억 원을 투자했으며, 약 44%의 기간이 지나는 시점에 전체 투자 예정 규모의 52% 해당하는 진척률을 보이며 당초 계획보다 약 20% 빠른 속도로 투자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안전경영위원회는 이날 샤니 성남공장에 새로 설치된 인터락과 방호장치 등의 안전 설비를 비롯해 직원들의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한 신규 휴게공간과 안전교육장을 직접 둘러보고, 노동조합 및 현장 직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해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정갑영 SPC안전경영위원장은 “SPC그룹이 안전경영위원회의 권고를 적극적으로 이행해 사업장에 대한 국제 안전 표준 인증을 획득한 것은 글로벌 수준의 안전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지난해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SPC그룹이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올해도 지속적인 조언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골프 전문관 리뉴얼 오픈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와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인다.

신세계는 지난해 2월 17일 국내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골프 전문관’을 표방하며 6개의 신규 브랜드를 비롯해 28개 인기 골프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 화제를 이끈 바 있다.

엔데믹 이후 골프 브랜드들의 성장세가 주춤한 가운데서도 강남점 골프 전문관은 새 단장 이후 1년간 7%대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신세계 직영 골프샵은 클럽과 골프 용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15%의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2020년 이후 폭발적인 성장기를 지나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골프 시장은 골프에 진심인 30~40대 고객 위주로 굳어지는 모양새다. 실제 리뉴얼 이전 46% 가량을 차지했던 골프 장르 3040고객 비중이 리뉴얼 이후 절반 이상(52%)으로 늘어나는 등 마니아 골퍼들이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남점 골프 전문관은 리뉴얼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팝업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7층 에스컬레이터 앞 공간에서는 ‘풋조이’ 신상품 골프화 팝업스토어와 '페어라이어'의 골프웨어 최대 50%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동시에 본관과 신관을 이어주는 연결 통로에서는 다채로운 색감이 특징인 브랜드 ‘앤투마스’의 캐디백과 편안한 골프화로 유명한 ‘에코골프’의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새로운 브랜드도 잇따라 선보인다. 오는 23일에는 퍼포먼스에 기반한 개성 있는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아이스버그(ICEBERG GOLF)’와 파격적인 스트리트 감성의 골프 브랜드 ‘욜프골프(YORF GOLF)가 새로 문을 연다. 또 내달 8일에는 덴마크 슈즈 브랜드 ‘에코(ECCO)’가 골프 웨어를 강남점에서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는 여성 골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클럽 브랜드인 젝시오의 신상품을 소개하는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29일부터 3월 10일까지 2주간 열리는 팝업에서는 신상품 ‘젝시오 13’을 업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젝시오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또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골프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와 럭키드로우 사은품 증정 이벤트, 젝시오의 엠버서더인 박인비, 최나연, 김하늘 프로의 팬 사인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선현우 패션담당은 “신세계는 강남점 프리미엄 골프 전문관을 통해 국내 골프 트렌드를 선도해왔다”며 “본격적인 라운딩 시즌을 맞아 최신 트렌드의 골프 웨어와 용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과거 가성비 에어프라이어 상품으로 대중화에 기여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이 이번에는 가성비 음식물 처리기를 선보인다.

트레이더스는 2월 20일부터 전국 22개 점포에서 'Beeco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를 29만8000원에 판매한다. 

트레이더스가 선보이는 Beeco 음식물 처리기는 3.3L의 대용량 건조분쇄형 방식의 음식물 처리기로, 건조-분쇄-UV살균 3단계 과정을 통해 음식물의 부피를 최대 90%까지 감소시키며 가루로 만들어 간편한 음식물 처리가 가능하다.

음식물 처리기 작동 후 보관 시에도 주기적으로 UV살균램프와 임펠러가 작동해 음식물 보관 시 발생하는 냄새를 줄여주며, LCD 디스플레이를 통한 작동상태 확인과 터치 패드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3.3L의 넉넉한 용량에도 가로/세로/높이 각 31.4cm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방이나 다용도실 등 비치도 용이하다.

트레이더스는 일반적으로 시중 건조분쇄형 음식물 처리기의 가격대가 40~70만원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해, 음식물 처리기의 가격을 20만원대로 선보이며 소비자 진입 장벽을 낮췄다.

트레이더스는 글로벌 소싱 업체인 '메트로 소싱(Metro Sourcing)'과 1년 이상의 협업과 초기 물량 1000대 이상 대량 기획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의 상품을 준비할 수 있었다.

업계 추정에 따르면 아직 가정 내 음식물 처리기 보급율은 10% 미만으로 성장 동력이 큰 시장인 만큼, 트레이더스는 가격적인 부담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가정 내 음식물 처리기 보급 확대에 앞장선다는 목표다.

트레이더스 김상진 가전 바이어는 "가격적인 부담으로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들이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20만원대 가성비 음식물 처리기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일상 내 불편함을 줄여주는 다양한 가성비 편의 가전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온이 '오피스코어 룩(Office-Core Look)' 패션 트렌드에 맞춰 봄 신상품을 제안한다.

롯데온은 오는 25일까지 봄 패션 트렌드를 제안하는 '온앤더패션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올리브데올리브, 시스티나, 잇미샤, 룩캐스트, 이로맨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패션 트렌드 별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 행사기간에는 봄 신상품을 비롯한 온앤더패션 인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 봄 패션 트렌드로 '오피스코어 룩'이 떠오르고 있다. 오피스코어 룩은 전형적인 직장인을 연상시키는 단정한 스타일로, 몸에 붙는 슬림핏 스타일의 셔츠나 가디건 등의 상의에 무릎까지 오는 길이의 미디 스커트,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의 가방과 신발 등으로 연출할 수 있다. 실제로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을 중심으로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며, 2월(2/1~18) '블라우스/셔츠' 매출이 전년대비 약 50%, 긴 기장의 치마를 포함한 '스커트' 매출이 20% 가량 늘었다.

롯데온은 ‘온앤더패션 위크’에서 올 봄 패션 트렌드인 ‘오피스코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패션 상품을 제안한다. 대표적으로 슬림핏 스타일의 상의로 '시티브리즈 링클 프리 베이직 셔츠'를 5만원대에, '나이스클랍 레이어 블록 스트랩 셔츠'를 12만2000원대에 판매하며,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긴 기장의 스커트로 '룩캐스트 키라 플리츠 스커트'를 12만8000원대에, '매긴 A라인 레더 스커트'를 6만9000원대에 판매한다.

더불어 하나만 걸쳐도 '오피스코어 룩' 분위기를 자아내는 '재킷'을 중심으로 울 블렌드 재킷, 트위드 등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온앤온 벌룬 슬리브 울 블렌드 자켓'을 22만3000원대에, '올리브데올리브 울 블렌드 부클 라운드 넥 자켓'을 19만2000원대에 선보이며, '룩캐스트 베카 트위드 자켓'을 17만4000원대에 판매한다.

단정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면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큰 사이즈의 가방 '빅백(Big Bag)'도 제안한다. '분크 오캄 두 숄더 엑스라지'를 45만1000원대에, '조셉앤스테이시 데일리 셔링 백'을 8만 8천원대에 판매하며, '마르헨제이 마로백'을 11만9000원대에 판매한다.

또한,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는 폴로 랄프 로렌과 손잡고 '오픈런(OPEN RUN)' 행사를 진행한다. 4일간 폴로 랄프 로렌의 봄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 및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엘포인트(L.POINT) 1만 5천점을 적립해주며, 구매 금액에 따라 브랜드 굿즈를 증정한다. 대표적인 봄 신상품으로는 오피스코어 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성 코튼 블렌드 카디건', '여성 케이블 니트 코튼 V넥 스웨터', '남성 클래식 가먼트 다이 옥스퍼드 셔츠' 등이 있다.

장선우 롯데온 패션팀장은 "설 연휴 이후 봄 맞이 패션을 준비하는 고객이 늘어난 가운데, 올해 패션 트렌드로 직장인의 단정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오피스코어 룩’이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온앤더패션 위크’를 준비했다”며, “’오피스코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최대 30% 할인 혜택으로 준비했으니, 지금부터 봄 패션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제주산 프리미엄 ‘성전 감귤’ 기획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5일까지 15브릭스 이상, 산도 1.2% 미만의 프리미엄 성전 감귤 상품 1천개를 엄선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26일부터 전국 택배 배송을 시작한다. 3kg 단일 용량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0% 할인을 적용한 3만9900원이다. 또한, 12 브릭스 이상의 성전 감귤 800g(1만3900원)과 1.4kg(2만1900원) 상품도 판매한다.

‘성전 감귤’은 제주도에서 50여 년 간 2대에 걸쳐 감귤만 재배한 한철승 농부가 생산한 품목으로 껍질이 얇고 일반 감귤 대비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1년 중 2~3월에만 한시적으로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과일로 모양이 둥글고 겉껍질이 매끈해 일명 ‘토마토귤’로도 불린다. 신맛이 적은 대신 단맛이 강해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선호도가 높다.

손지영 SSG닷컴 농산팀장은 “최근 마이하트포도, 홍망고, 선원규 곶감 등 신품종 및 프리미엄 과일 상품을 발굴해 소개했다”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우수 생산자와 협업을 늘려 신선식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고단백, 저당, 저지방까지 꼼꼼하게 챙긴 영양 강화 음료를 새롭게 선보이고 단백질 음료 시장 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온 가족이 간편하게 마시면서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맛있는 고단백 음료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190㎖/1800원)’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는 국내산 1등급 원유에 분리유단백, 대두단백을 함께 담아 동·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다. 제품 190㎖ 한 팩에 12g의 단백질을 함유해 닭가슴살 40g 또는 우유 400㎖를 섭취하는 것과 비슷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식약처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 기준)

여기에 칼슘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필수아미노산 BCAA(로이신, 발린, 이소로이신)까지 1000㎎ 더해 균형 잡힌 영양 설계로 건강함을 높였다.

또한 스테비아와 알룰로스를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구현하여 당 함량을 줄이고, 한 팩 100㎉에 저지방 스펙으로 완성했다. 가볍고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이들의 식사 대용이나 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 시니어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 아이들 영양 간식 등으로도 활용하기 알맞다. 

제품은 국내산 15곡 분말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그레인’과 코코아의 진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초코’ 2종으로 선보인다. 

제품 포장재는 멸균 종이팩을 사용해 간편하게 보관하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곽창재 PM(Product Manager)은 “간편한 한 끼 대용식이나 운동 전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단백질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휴대하기에 간편한 190㎖ 핸디사이즈에, 단백질을 비롯해 다양한 영양소를 충분히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단백질을 강화한 다양한 식사 대용 음료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20일부터 내달 18일까지 4주간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이디야커피 기존 고객은 물론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 유저를 대상으로 보다 다양하고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20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콜라보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캐릭터 포토카드 1장과 블루 아카이브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교환 쿠폰 1장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에서 블루 아카이브 특급송달 지원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주문 고객에게는 캐릭터 포토카드 2장과 아이템 교환 쿠폰 2장을 증정한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세트는 이디야커피의 대표 메뉴인 아메리카노에 복숭아 아이스티, 딸기 듬뿍 라떼, 꿀호떡, 대파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됐으며, 배달 세트 메뉴는 아메리카노를 포함한 음료 2종과 베이커리 제품 3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전국 매장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블루 아카이브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고 2만원 이상 충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캐릭터 핀버튼을 제공한다. 블루 아카이브 기프트카드 구매 고객은 카드 뒷면의 아이템 교환 쿠폰번호를 통해 2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X블루 아카이브 한정판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사전예약 구매도 진행한다. 2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5종 세트 사전예약 접수를 받는다. 재고 소진 시 접수는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사전예약에 성공한 고객은 3월 중순부터 예약한 가맹점에서 결제 및 수령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콜라보 세트 구매 시 증정된 아이템 교환 쿠폰으로 응모 가능한 홈페이지 이벤트 및 포토카드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이디야 멤버스 매장주문(픽업) 시 증정하는 응모 이벤트 등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이디야커피X블루 아카이브 데스크패드’를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의 아이덴티티를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에 담아낸 이번 콜라보가 고객에게 긍정적 반응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BBQ가 다가올 창립 30주년과 앞으로의 30년을 준비하고 새로운 상생경영의 원년을 만들기 위해 치킨대학에서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개최하고 동반성장의 길을 걷는 첫 걸음을 시작했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19일부터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서울, 경기, 강원도, 호남, 경남, 경북, 제주 등의 전국 2000개 매장의 패밀리들(가맹점주)이 참여해 총 20회에 걸쳐 한달여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BBQ 구성원과 패밀리 모두 초심을 기억하고 제너시스BBQ 그룹의 비전과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30년을 준비하기 위해 치킨대학에서 개최됐다. BBQ는 동반성장의 역량을 함께 모으기 위한 소비자와의 약속 이행을 비롯해 '6대 중점 핵심과제'를 통한 상생경영을 도모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이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앞으로 진행 예정인 마케팅과 신메뉴 출시 계획을 비롯한 전반적인 매장 운영 정책 및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의 토론 시간도 가졌다. 또한 원재료, 가스비, 전기비, 인건비 등 각종 매장운영 비용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현장 목소리와 애로사항도 적극 수렴하고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동반성장 방안도 함께 마련하기로 했다.

BBQ는 최근 개최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에서 BBQ관을 열고 K-푸드의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양념치킨을 비롯한 치킨류와, 황금알 치즈볼, 떡볶이 등 사이드류를 포함해 총 31종의 메뉴를 판매하며 한식 알리기를 통한 국위선양에 나선 바 있다. 전체 대회기간 동안 일 평균 2500명 이상, 약 4만여 명이 BBQ관을 방문했으며 전체 카드 사용 중 해외카드 사용 비중이 25.5%에 달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 또는 해외 선수들의 인기를 독차지했다.

또한, 이런 성공 DNA를 바탕으로 ▲북미 ▲중남미 ▲극동아시아 ▲서아시아 ▲유럽 ▲MENA(중동, 북아프리카) ▲동남아·오세아니아 7개 권역으로 나누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며 '치킨스칸'식 기하급수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한 패밀리는 "올 한해 진행될 마케팅 활동과 다양한 프로모션, 신제품 출시, 앞으로의 매장 운영 정책, 가맹사업법 등의 내용을 담당자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패밀리가 정도를 지키면서도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과 향후 정책을 듣고 상호 소통하면서 앞으로도 본사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윤홍근 회장은 "지난 2023년 글로벌 경제 위기 등 수많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한 마음 한 뜻으로 국민 브랜드가 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더욱 성장할 수 있는 한해였다"며 "2025년 창립 30주년을 맞이해서 올해는 기존의 틀을 깨고 과감하게 새로운 도전으로 우리의 미래를 준비하고 발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 시몬스 침대가 2024 S/S 신제품 패밀리 전용 프레임 ‘릴리안(Lillian)’을 출시했다.

릴리안은 컨템포러리 스타일의 저상형 패밀리 프레임으로 가족 구성원 수에 따라 분리 조합이 가능하다. 추가로 전용 사이드 가드를 옵션으로 설치해 범퍼형 침대로 변형할 수 있어 신혼 침대부터 신생아 시기 아기 침대 및 패밀리 베드, 수면 독립 이후 자녀 침대까지 활용할 수 있다. 

동일한 라이트 그레이 컬러의 전용 사이드 가드는 생활방수 및 오염에 강한 이지클린 기능을 더해 관리가 손쉽다. 아울러 푹신한 쿠션감을 더하고 가장자리 라운드 디자인 적용 및 가드 연결 부위 노출을 최소화해 아이의 안전을 배려했다. 

전용 사이드 가드는 ‘기본형’, ‘데이베드형’, ‘양쪽가드형’, ‘범퍼가드형’ 등 집안 공간 구조에 따라 원하는 대로 배치하면 된다. 릴리안 프레임은 퀸(QE), 슈퍼싱글(SS)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됐으며 전용 사이드 가드는 대, 소 두 가지 사이즈 중 선택 가능하다. 

신제품 프레임을 포함한 시몬스 모든 프레임은 국가 공인 기준 등급(E1)보다 높은 E0급의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학사 학위 취득 프로그램을 통해 학위를 취득한 누적 졸업생이 400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진행된 2024년도 한양사이버대학 학위수여식에서 63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날 학위 수여식에서는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스타벅스 송윤주 파트너, 이명재 파트너가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특별 제정한 스타벅스 파트너 성적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학사 학위 미소지 파트너를 대상으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63명의 파트너가 학사 학위를 받으며 누적 졸업생 423명을 배출하게 됐다.

특히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한 스타벅스 파트너는 졸업 후 스타벅스에 재직 의무 조건 없이 공부에 대한 열정과 성과만 있다면 자유롭게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입학 첫 학기에는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고, 2학기부터는 평균 B학점 이상 취득 시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학과 과정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시공간적 부담이 적어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갖고 학업에 정진해 빛나는 졸업장을 받은 파트너들이 자랑스럽다”라며, “한양사이버대학교 학사 학위 취득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최선을 다하는 파트너들의 경력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컬리는 식사빵부터 곁들임 메뉴까지 한데 모은 ‘빵킷리스트’ 기획전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300여개 상품들을 최대 23% 할인 판매한다. 간편한 한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생식빵, 통밀빵, 샌드위치 등 다양한 식사빵은 물론 곁들이기 좋은 스프레드, 커피도 함께 선보인다.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지키는 ‘포비베이글’은 건강하고 담백한 맛으로 유명한 오프라인 맛집이다. 일반 베이글보다 통통해 식사 대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오직 마켓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마늘, 양파, 무화과, 흑임자 등 총 7가지 맛 중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속재료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내는 샌드위치도 식사빵으로 제격이다. ‘도제’의 가츠산도는 식빵 사이에 두툼한 돈가스를 넣어 점심 대용으로도 좋고, 타마고산도 역시 3.5cm에 달하는 달걀말이를 넣어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이밖에 통새우산도, 후르츠 산도도 만나볼 수 있다.

식사빵과 곁들이기 좋은 잼·스프레드도 있다. ‘잭스빈’ 후무스, ‘온베이글’ 수제 크림치즈, ‘상하농원’ 수제 그릴드 치즈, ‘복음자리’ 밀크&얼그레이 스프레드 등을 추천한다. 베이커리와 짝꿍인 커피 제품도 다수 마련했다. 바로 마실 수 있는 RTD 커피부터 라떼 스틱, 커피 캡슐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컬리 관계자는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한끼 식사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틴빵, 통밀빵과 함께 유명 디저트들도 준비했다”며 “다채로운 베이커리 제품을 마켓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 행사를 연다.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입학과 개학을 앞두고 소비자 수요가 늘고 있는 책가방, 실내화를 비롯해 맨투맨, 후드, 원피스 등 다양한 의류를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나이키’ ‘휠라키즈’ 등 스포츠 브랜드부터 어린이에게 인기가 높은 ‘산리오’와 ‘포켓몬스터’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 나이키 코트버로우로우, 산리오 시나모롤 리오 실내화, 베네통키즈 나비패턴 책가방, 롤리트리 쭈리 상하의 세트 등이 있다.

쿠팡과 함께 성장한 중소 브랜드도 참여한다. 아동 신발 전문 중소 브랜드인 ‘페이퍼플레인키즈’는 2020년 쿠팡에 입점한 후 꾸준히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있다. 운동화, 실내화, 장화 등을 한국 아동 체형에 맞게 제작해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 페이퍼플레인키즈는 그동안 쿠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대표 상품인 ‘뉴 국민 아동 운동화’와 ‘아동 슬립온’을 1만원 대에 기간 한정으로 할인한다. 신발 사이즈가 고민인 와우회원은 무료교환·반품이 가능해 여러 사이즈를 모두 주문하고 직접 신어본 뒤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쿠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브랜드 상품도 있다. 2022년 4월에 론칭한 ‘롤리트리’는 가성비 좋은 패션 브랜드로 의류와 양말, 신발 등 전체 패션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상품을 선보인다. 국가통합인증마크(KC)를 취득한 것은 물론 CPLB의 엄격한 품질관리와 규격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품질을 보증한다. 이번 행사에서 데일리로 활용할 수 있는 면 티셔츠, 레깅스, 팬츠 등을 1만원 미만~3만원대에 선보인다.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전은 쿠팡 앱에서 ‘실내화’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신학기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춰 품질 좋은 상품을 늘려가겠다”고 전했다.

○.. 오뚜기가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을 주제로 한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첫 회 참가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응모 부문과 상금 규모 등을 더욱 강화해 진행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최근 일러스트레이션이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콘텐츠로 재생산되는 점을 고려해, 참가자에게 오뚜기를 '푸드'와 '아트'를 결합한 콘텐츠로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많은 소비자와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오뚜기 제품'으로, 한 가지 주제에 집중해 응모받을 예정이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는 오뚜기 제품이 식품이라는 테마를 넘어 사람, 공간, 시간을 이어주는 매개체라는 점에 착안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상상력과 감성을 살린 콘텐츠가 개발될 수 있도록 주제를 선정했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세~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나뉘며, 1인 작업만 출품 가능(팀, 공동 작업은 불가)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18일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이며,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페이지에서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 통과 시 2차 심사에서는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방문,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최종 당선작은 5월 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중 열린다. 총 상금은 2천 7백만원 규모로, 모든 부문을 통틀어 선정한 ▲대상(1명) 500만원이 수여된다. 일반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어린이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별상’ 수상자 200명에게는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각 5만원을 지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성원에 힘입어 올해 상금 규모 등을 확대했으며, 일상 속 오뚜기 제품을 각기 다른 개성과 창의력을 살린 다양한 일러스트 작품으로 선보일 수 있는 축제로 기획했다”며, “오뚜기 브랜드 경험을 토대로 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와 가깝게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올해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카레가 한국인의 식탁에 자리잡고 전 연령층이 즐겨먹는 음식이 되기까지의 역사를 토대로 다양한 카레 관련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 이랜드파크의 첫 번째 럭셔리 리조트 브랜드 ‘그랜드 켄싱턴’이 지난 17일 켄싱턴호텔 여의도 뉴욕뉴욕에서 고객 초청 스페셜 디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그랜드 켄싱턴은 리조트 오픈을 앞두고 고객 초청 행사를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지난 5일부터 초콜릿 클래스를 시작으로 스페셜 디너 행사를 개최하는 등 고객 경험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그랜드 켄싱턴 체인의 첫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오픈 예정인 그랜드 켄싱턴 리조트의 식음료 상품과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그랜드 켄싱턴 리조트의 모든 레스토랑은 글로벌 호텔 체인 5성급 호텔에서 40여 년간 경력을 쌓은 이랜드파크 김순기 총괄셰프를 필두로 최고급 요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순기 총괄셰프의 스페셜 디너는 총 5코스로 구성됐다. 세계 3대 진미인 캐비어, 트러플, 푸아그라를 코스별로 제공해 특별한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스페셜 디너는 벨루가 캐비어를 곁들인 연어 콩피, 시트러스 가리비 세비체를 시작으로 입맛을 돋우고, 마리네이드 광어 글레이즈 피카타와 트러플 아이올리, 샤프론 부야베스 바다가재 비스큐 요리가 차례로 제공됐다. 메인 요리는 로시니 앵거스 안심 스테이크와 푸아그라로 최고의 미식을 구현했다. 마지막으로 켄싱턴 시그니처 디저트와 커피 등으로 풍부한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와 함께 코스별로 와인 페어링을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이랜드파크 그랜드 켄싱턴 관계자는 “고객 초청 행사를 통해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 켄싱턴’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식음료, 객실 서비스 등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랜드 켄싱턴이 추구하는 럭셔리 리조트 콘셉트에 맞는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웰케어의 맞춤 영양케어 브랜드 ‘닥터뉴트리’가 두뇌 건강을 돕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멘탈 케어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CJ웰케어는 ‘포스파티딜세린’ 원료로 만든 인지력 개선 신제품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세포막을 구성하는 인지질의 한 종류로, 뇌의 신경세포막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뇌세포의 기능을 돕는 물질이다.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을 통한 보충 섭취가 필요하다.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는 100%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포스파티딜세린 300mg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일일 섭취량으로, 특허 제조공법으로 만들어 지표 성분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미국 식품의약국(FDA) 안전성 인증 제도인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에 등재된 프리미엄 포스파티딜세린으로 장기간 섭취해도 무리가 없으며, 국내 식약처로부터 인지력 개선뿐 아니라 피부건강 및 피부보습 등의 기능성까지 인증받았다. 

또한,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와 비타민E를 배합한 과학적 설계와 소화흡수가 편한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CJ웰케어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닥터뉴트리 슬립메이트 락티움> 리뉴얼 제품도 선보였다.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로 수면질 개선에 효과적인 ‘락티움’을 함유해 깊은 잠을 자지 못해 고민인 소비자들 사이에서 지난해 상반기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규진 CJ웰케어 마케팅 팀장은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는 인지 능력 저하로 일상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 기술력으로 멘탈 케어를 위한 다양한 기능의 제품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에 참가해 부엌∙욕실∙수납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 8월에도 코리아빌드에 참여해 총 14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는 40개의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이 부스에 참여해 전시와 전문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샘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225㎡(약 68평)의 부스를 마련하고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Signature)’ ▲나무와 대리석 등 천연 소재의 질감과 패턴을 그대로 재현한 서재형 부엌 ‘유로300 오리진(Euro300 Origin)’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의 인기 욕실 ‘프리모 화이트(Primo White)’ 등을 선보인다.

맞춤형 인테리어 상담도 제공한다. 홈 인테리어 전문가 RD(Rehaus Designer)가 상담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부엌과 욕실, 수납, 건재 등을 제안하고,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인테리어 공사 후 변화된 집의 모습을 미리 보여준다.

부스 방문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0일까지 한샘몰에서 코리아빌드 상담 신청을 예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또 부스에서 한샘 인테리어 공사 상담만 해도 사은품을 증정하며, 계약 시에는 금액에 따라 최대 1000만원 할인 혜택과 추가 사은품을 제공한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장 김윤희 전무는 "이번 코리아빌드에서 한샘은 최신 트렌드와 업계 1위로서의 노하우가 반영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맞춤형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 상담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으니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섬유유연제 브랜드 아우라(AURA)에서 국내 최초로 글로벌 향료사의 생화캡슐을 적용해 만든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 3종을 출시했다.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은 생분해성 캡슐이 향기를 보호해서 기존 제품에 대비해 향기가 4배 더 오래가고, 빨래를 건조기에 돌린 뒤에도 2배 더 오래 지속되는 잔향이 특징인 제품이다. 특히 세탁을 한 옷을 문지르거나 움직이면 향기가 되살아나서 온종일 생생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생화의 좋은 향을 그대로 담은 제품인 만큼 미리 써본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실사용 만족도 조사에서 향기 만족도는 100%를 기록했고, 향기 지속력 만족도는 93%, 건조기 사용 후 잔향 만족도는 96%를 나타냈다.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은 △피오니로즈 △프레시릴리 △자스민머스크 3종으로 출시됐다. 대형마트와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은 생화의 향을 오랜 시간 느낄 수 있는 압도적인 향기 지속력을 지닌 제품”이라며 “고객들이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서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 10월 출범한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APnanums)’가 1기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앞나눔즈’ 라는 이름은 앞장서서 나눔(nanum) 활동을 펼치는 아모레퍼시픽(AP) 구성원의 모임을 뜻한다. 

아모레퍼시픽 앞나눔즈 1기는 자발적 참여로 모인 50여 명의 임직원이 8개 조로 구성해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일부 조는 자립준비 청년 12명에게 재능 기부를 통해 퍼스널 컬러 클래스, 프로필 사진 촬영, 눈썹 컨설팅 등 직접 구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이들의 사회 진출 지원에 힘썼다. 이외에도 청소년들의 꿈을 찾아주는 워크숍 진행, 시각장애인 마라톤 동반 주자 참여,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숙명여대 학생 대상 멘토링, 플로깅 등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아모레퍼시픽 앞나눔즈는 나눔 활동의 준비 과정에서부터 구성원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아모레퍼시픽 CSR팀 관계자는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를 출범했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과 임직원 나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임직원들은 지난 10년간 32만 시간 이상의 나눔 활동에 참여했으며, 회사는 이를 장려하기 위해 직원들이 쌓은 마일리지를 복지포인트로 전환해 주는 나눔 활동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3월부터는 새로운 주제와 구성원들로 앞나눔즈 2기를 운영해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 KT&G(사장 백복인)가 어려운 이웃들의 무료급식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 급식 나눔’ 후원금 약 1억2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사랑의 급식 나눔’은 KT&G가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고른 영양 섭취를 돕고자 지난 2018년부터 이어온 무료급식 지원 활동으로, 현재까지 누적 후원금은 총 7억9000만원, 수혜 인원은 약 12만명에 달한다. 또한 회사는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가 이웃들에게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2017년 서울역 인근 무료급식소 ‘따스한 채움터’에 ‘희망밥차’를 기증한 바 있다.

KT&G는 지난 19일 ‘따스한 채움터’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임직원들과 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한 급식 봉사를 진행했다. 회사는 향후 1년간 ‘따스한 채움터’를 비롯해 ‘대전 성모의 집’에서 진행되는 취약계층 대상 무료급식에 정기적인 식사비용을 지원하고, 매월 임직원들이 배식 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후원금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조성한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외롭고 힘든 시기를 보내야 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임직원들의 손길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회사는 앞으로도 나눔의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워킹화 ‘컴피이지(COMFY.EZ)’ 대국민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3월 6일부터 3월 22일까지 운영된다.

체험단에 선발된 300명은 슈펜 대표 워킹화 ‘컴피이지 컴포트’와 ‘컴피이지 액티브’ 중 하나를 선택해 체험해볼 수 있다. 활동기간 동안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한다.

‘컴피이지 컴포트’는 슬립온 스타일로 풍부한 쿠션감과 함께 신고 벗기 편하게 설계됐고, ‘컴피이지 액티브’는 신발끈과 니트 소재가 사용된 갑피(어퍼)로 발목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도록 디자인됐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컴피이지(COMFY.EZ)는 슈펜에서 자체 개발한 중창(미드솔)과 밑창(아웃솔)을 사용해 기존 상품에서 쿠션감과 접지력을 개선시켜 선보이는 대표 워킹화 상품군“이라고 말하며, ”컴피이지(COMFY.EZ)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한 일상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하며, 300명 규모의 대국민 워킹화 체험단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워킹화 ‘컴피이지(COMFY.EZ)’ 대국민 체험단은 2월 19일부터 3월 3일까지 슈펜 공식 온라인몰 및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삼양그룹의 장학재단인 양영∙수당재단(이사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은 20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두 재단은 올해 총 155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10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대학생과 대학원생 85명에게 등록금 전액과 매월 생활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하고, 고등학생 70명에게는 1인당 연간 100만원을 지원한다. 

양영∙수당재단은 올해 장학금 지원 기간과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선발 대상을 대학교 3학년에서 2학년으로 낮춰 장학생들이 졸업 때까지 최대 3년간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기간을 늘렸으며, 예체능계열 학생도 처음으로 선발해 7명을 지원하기로 했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인수빈(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2학년) 씨는 “앞으로 3년 동안 등록금과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게 되어 매우 큰 행운으로 생각한다”며 “내가 받은 행운을 사회에 나가 다른 사람에게 베풀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양영∙수당재단 김윤 이사장은 “장학생들의 희망찬 미래와 꿈을 만들어 가는 데 있어 조금이나마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예비 인재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장학사업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양영재단은 1939년 삼양그룹 창업자인 고(故) 수당 김연수 회장이 설립한 국내 최초의 민간장학재단이다. 수당재단은 장학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김 회장과 그 자제들이 1968년 설립했다. 두 재단은 ‘꿈을 이룰 기회를 제공한다’는 삼양그룹의 인재양성 철학을 바탕으로 장학 사업, 학술지원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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