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와 함께 일본 1위 점령…국내는 출시 2주년 준비 중
상태바
넥슨,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와 함께 일본 1위 점령…국내는 출시 2주년 준비 중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3.10.25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 콜라보 업데이트와 함께 매출 1위 올라
초전자포T와의 콜라보로 1위를 기록한 블루 아카이브 [사진=넥슨]

넥슨의 서브컬쳐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25일, 일본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4일,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T’와의 콜라보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초전포T’는 라이트 노벨 및 애니메이션을 통해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고 ‘블루 아카이브’와 같은 학원물이라는 점에서 좋은 콜라보가 될 것 같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해당 콜라보 콘텐츠가 업데이트되자 마자 ‘블루 아카이브’는 또 다시 인기가 수직 상승했다. 콜라보 전까지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67위를 기록했으나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 이후 25일에는 1위를 차지했다.

업계 관계자는 “일본에서 ‘블루 아카이브’가 또다시 1위를 기록했다. ‘초전자포T’ 콜라보를 통해 인기가 급상승한 것 같다. 국내에서는 출시 2주년을 앞두고 있어 다양한 행사가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일본 ‘블루 아카이브’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전자포T’의 주인공 미사카 미코토와 쇼쿠호 미사키, 사텐 루이코를 만날 수 있다. 이로써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에서 올해만 4번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에는 2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1위를 기록했고 올해 여름에도 신규 콘텐츠를 통해 1위를 2번 차지한 바 있다.

10월 25일 일본 앱스토어 매출 순위 [사진=센서타워]

한편 국내에서도 ‘블루 아카이브’ 출시 2주년과 관련한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 중이다. 넥슨은 지난 24일, 신규 학생 카호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출시 2주년을 앞두고 사용자들이 키보토스에서 함께 한 시간을 돌아보는 컨셉의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10월 30일까지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10월부터 12월까지 업데이트 로드맵을 특별 페이지에 공개하는 한편 오는 28일에는 ‘블루 아카이브’ 출시 2주년을 맞아 생방송 라이브를 진행한다.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사전 선정된 사용자 500명과 함께 김용하 총괄 PD와 박병림 PD가 2주년 관련 이벤트와 다양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인기 IP와의 콜라보를 통해 또 다시 매출 1위를 차지한 ‘블루 아카이브’. 그리고 출시 2주년을 맞는 국내에서는 어떤 깜짝 정보가 공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