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인디 게임 ‘다크 앤 다커’, ‘러브인 로그인’
상태바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인디 게임 ‘다크 앤 다커’, ‘러브인 로그인’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2.12.2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디 게임도 소수 매니아가 아닌 대중적인 인기 얻어

최근 인디 게임은 소수의 메니아에서 대중성을 가진 게임으로 발전하고 있다.

오프라인 인디 게임 행사에 굉장한 인파가 몰리는가 하면 게임업계도 가능성 있는 인디 게임의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소규모 인원이 적은 제작비로 만드는 인디 게임은 과거에는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하지만 대부분 게임 매니아들이 제작하기 때문에 기존 게임에서 볼 수 없던 독창성과 재미를 통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 제작한 ‘다크 앤 다커’와 ‘러브인 로그인’ 같은 인디 게임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스팀에서는 국내 게임회사 아이언메이스가 제작한 ‘다크 앤 다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팀을 통해 글로벌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 ‘다크 앤 다커’는 1인칭 시점의 던전 게임으로 어두운 던전을 탐험하며 좋은 장비와 아이템을 얻고 던전을 탈출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솔로 플레이도 가능하며 최대 3명까지 파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 게임은 현재 스팀에서 최고 동시접속자 7만명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제작사인 아이언메이스는 테스트를 통해 완성도와 밸런스를 높이고 있고 2023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테스트에서 지적된 단점만 잘 보완하면 2023년 인디 게임의 강력한 기대작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온파이어게임즈와 메타크래프트가 제작한 ‘러브인 로그인’도 출시 이후 좋은 평가를 받으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러브인 로그인’은 웹소설 노벨피아에서 누적 180만 조회를 기록한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원작으로 제작한 게임이다.

‘러브인 로그인’은 AGF 2022에서 공개된 이후 지난 22일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를 통해 출시됐다. 이 게임은 출시 당일에만 1만장 이상이 판매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게임은 원작의 이야기를 최대한 살리는 한편 게임에 맞게 세부적인 묘사와 설정을 재구성했다. 이 게임은 청소년 버전과 성인 버전 2가지가 존재하며 두 버전 모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기존 게임회사들이 시도하지 못한 참신함과 독창성을 무기로 한 인디 게임은 꾸준하게 성공작을 탄생시키고 있다.

해당 게임들이 인디 게임계에 새로운 성공 신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