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 '길드워2',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서 23일 출시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 '길드워2',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서 23일 출시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2.08.1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가 '길드워2'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스팀에서는 전 세계 각국의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는 만큼 '길드워2'의 글로벌 경쟁력을 살펴볼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길드워2'가 엔씨의 대표 게임으로 거듭날 지를 놓고 관심이 모입니다.

컴투스는 메타버스 전문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 게임 기업 가운데 메타버스 전문 인재를 집중적으로 채용한 사례가 드물다는 점을 고려하면 컴투스가 대규모로 인재를 유치하며 메타버스 시장에서 선두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씨 '길드워2' 이미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북미법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오는 23일(현지 기준) ‘길드워2(Guild Wars 2)’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출시한다.

길드워2는 엔씨(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2012년 출시 이후 전세계 1천6백 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했으며,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밀리언셀러 타이틀이다. 올해 2월 신규 확장팩을 선보이며,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70%, 전 분기 대비 34%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스팀 신규 이용자는 기존의 길드워2 이용자들과 함께 동일한 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4개 언어로 이용 가능하다.

엔씨웨스트는 스팀 이용자를 위해 길드워2의 모든 확장팩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컴플리트 컬렉션(Complete Collection)’을 출시한다. 컬렉션을 구매한 이용자는 확장팩 3종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 ▲‘패스오브파이어(Path of Fire)’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와 스토리 확장 콘텐츠 ‘리빙월드(Living World)’의 5개 시즌을 즐길 수 있다. 엔씨웨스트는 스팀 출시 소식과 함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했다.

아레나넷 스튜디오 디렉터(Studio Director) 존 테일러 (John Taylor)는 “지난 10년간 쌓아온 길드워2만의 혁신적인 판타지 세계를 스팀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가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길드워2는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유럽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2(Gamescom 2022)’ 기간 동안 이용자 대상의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길드워2 개발진과 함께 10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로 독일 쾰른에서 8월 25일(현지기준) 열린다.

네오위즈-블루포션게임즈 퍼블리싱 협약 조인식 사진.
네오위즈-블루포션게임즈 퍼블리싱 협약 조인식 사진.

○..네오위즈는 블루포션게임즈와 ‘에오스 레드(EOS RED)’의 '인텔라 X' 플랫폼 온보딩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와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 8월 12일 네오위즈 판교 사옥에서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오스 레드'의 인텔라 X 온보딩과 함께 P&E 버전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네오위즈가 맡게 된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웹툰·소설 전문 기업 미스터블루의 자회사로 2018년 설립됐다. ‘에오스 온라인’, ‘에오스 레드’ 등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에오스 레드’는 ‘에오스’ IP(지식재산권)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이다. 오픈 필드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공성전과 영지전, 길드 레이드, PK 시스템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 2019년 8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0년 대만, 홍콩, 마카오 시장에 진출했다. 중화권 사전예약자 100만 명 돌파,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 게임 매출 2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9일 첫 공개된 '인텔라 X'는 탈중앙화 가치를 실현하는 네오위즈의 웹 3.0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모든 참여자들에 대한 보상 제공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 폴리곤 네트워크에 구축되며 연내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정재목 블로포션게임즈 대표는 “에오스 레드의 검증된 게임성과 재미를 바탕으로 P&E, NFT 등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네오위즈와 향후 다양한 블록체인 분야에서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태근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인텔라 X를 통해 다양한 게임들이 글로벌에서 새롭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며, "인텔라 X의 핵심가치를 실현해 나가며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를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컴투버스 경력직 특별채용 이미지.
컴투버스 경력직 특별채용 이미지.

○..컴투스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인 컴투버스가 핵심 인재 영입을 위한 경력직 채용에 나섰다.

컴투버스는 현실 속 모든 서비스와 콘텐츠를 총망라한 글로벌 최대 규모의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을 목표로 지난 4월 출범했다. 이번 특별채용으로 가상 오피스를 비롯해 금융, 문화, 라이프, 의료 등 전 산업군을 아우르는 컴투버스 생태계 구축 사업에 투입될 역량 있는 인재를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플랫폼 개발 ▲프로그래밍 ▲서비스 기획 ▲아트 ▲사업 · 마케팅 등 전 직군에 걸쳐 진행되며, 두 자릿수 규모의 경력직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오는 9월 4일 자정까지 컴투버스 특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가 이뤄지며, 지원자들의 편의를 더하기 위한 ‘원클릭 지원’ 방식을 도입했다. 지원자들은 자기소개서 등 번거로운 서류 작성 절차 없이 기본 인적 사항과 자신의 업무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 등록만으로 간편하게 접수가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지원 시점에 따라 2주간의 서류심사를 거쳐 1차 비대면 면접, 2차 대면 면접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 그룹은 이번 특별 채용을 기념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인재 추천 제도도 운영한다. 먼저, 사내 임직원의 추천을 통해 채용이 성사될 경우 추천인뿐 아니라, 추천을 받아 입사하는 입사자에게도 300만원의 사이닝 보너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모든 입사자에게는 리플레시 지원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컴투스 임직원이 아니어도 사외 추천 제도를 통해 적무에 적합한 인재 영입을 도울 경우 100만 원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채용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모집 기간 동안 카카오톡을 통한 담당자와의 1 대 1 개별 상담을 통해 채용 전형 관련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다.

'OVE: N 제너레이션'이 위믹스에 온보딩했다.
'OVE: N 제너레이션'이 위믹스에 온보딩했다.

○..위메이드가 위메이드커넥트와 <OVE : N generation(OVE : N 제너레이션)>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위메이드커넥트의 투자회사 플레로엔이 개발한 <OVE : N generation>은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해 나만의 팀을 구성하고 전투를 펼치는 수집형 RPG다.

2016년 출시된 <여신의 키스> 후속작으로 기존 작품보다 업그레이드된 캐릭터가 다수 추가됐고,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 작업을 통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130여 종의 캐릭터는 아름다운 감정 표현과 생동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하도록, 2D 캐릭터를 움직이게 하는 스파인(Spine) 기술을 활용해 제작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글로벌 타깃 캐주얼 게임을 개발 및 운영 중인 게임 기업이다. 대표작으로는 글로벌 시장에서 메가히트를 기록한 <어비스리움>과 <에브리타운> 등이 있다. 현재는 대표작과 관계사 게임들의 블록체인 접목 및 신규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위메이드커넥트 이호대 대표는 "<OVE : N generation>은 수집한 캐릭터로 재화를 생산할 수 있는 미소녀 수집형 RPG로 블록체인을 적용하기에 매우 적합한 게임”이라며 "추후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게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메이드는 향후 다양한 장르의 게임 온보딩을 지속, 게임 간 토큰과 NFT가 교환 및 사용되는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구현할 것"이며, "<OVE : N generation>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주목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 100개 서비스 온보딩을 목표로, 다양한 회사들과 협업해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팬 초청 행사 사진.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팬 초청 행사 사진.

○..그라비티가 8월 13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만 상용화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대만 지역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 1호점에서 오프라인 유저 초청 행사 ‘Fan Gathering’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대만 상용화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8월 1일 대만 타오위안에 오픈한 해외 지역 첫 번째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에서 진행했다. 7월 25일부터 8월 1일까지 그라비티 대만 GNJOY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참여를 신청한 가운데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된 35명을 초청했다.

Fan Gathering은 초청 유저가 모두 입장한 후 오후 12시 30분부터 댄스 퍼포먼스, 깜짝 선물 증정, 드로잉 및 퀴즈 게임, 기념사진 촬영,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초청 행사에 참가한 유저들에게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에서 판매되는 식사와 음료도 별도 제공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대만 유저들이 행사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는 그라비티의 대표 IP인 라그나로크를 활용, 아기자기한 라그나로크 캐릭터 및 몬스터로 디자인된 공간에서 식사를 하거나 음료를 마실 수 있다. 에코백, 머그컵, 쿠션, 이어폰, 타월 등 총 11종의 다양한 라그나로크 굿즈 상품도 직접 보고 구매 가능하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김진환 사장은 ”2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라그나로크를 꾸준히 사랑해 주신 유저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오프라인 초청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 만족하셨기를 바라며 더욱 많은 유저분들께 보답하고자 9월 중에 오픈할 라그나로크 테마 카페 2호점과 3호점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